페이스타임

애플이 2010년에 내놓은 H264+AAC 기반의 영상통화 서비스이다. 알려진 것과는 달리 SNS는 아니다

스카이프를 비롯한 기존 영상통화 서비스에 비해서 고화질, 고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국가간 영상통화가 잦은 사람들이 애용한다. (MS가 인수한 스카이프에 비해 보안 이슈에 대해서도 우월한 입장이다.)

iOS버전에 따라서 지원되는 기능이 조금씩 다르다. 초기에는 와이파이 상에서만 통화 가능하도록 제한되었지만, 후에 업데이트를 거쳐 3G 등의 통신망에서도 통화 가능하다.

페이스타임 기능에 덧붙여 음성통화 전용의 페이스타임 오디오도 이후에 업데이트 되어 추가되었다.

페이스타임의 계정은 아이클라우드 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iOS 이용자들은 별도의 계정을 만드는 과정도 없이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초로 대응한 기기는 아이폰4로서, TV광고등에서도 핵심 기능으로 내세웠다.

2016년 터키 쿠데타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국영 TRT에 접근할 수 없게 되자 이 기능으로 CNN 튀르크, NTV, ATV 등의 스튜디오와 차례대로 화상으로 연결한 뒤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압둘라 귈 전 대통령도 이를 통해 NTV 등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