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티 리틀 라이어스

pretty-little-liars-11.jpeg

1 개요

작고 예쁜 거짓말쟁이들

5명의 친구들 중 1명 앨리슨이 실종된 이후, 멀어졌던 친구들이 그녀의 시체가 발견되고, 의문의 A(앨리슨의 A) 발신자로부터 메시지를 받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스토리가 진행될 수록 저렇게나 싸가지 없는 애와 애당초 왜 친구였는지 이해할 수가 없는데...

(나중에 보면) 사소한 비밀을 덮기위해 끊임없이 거짓말을 하는 멍청한 소녀들의 이야기이다.
(물론 시작은 동급생을 실명시킨 화재를 일으킨 장난이라는 큰 사건이 있기는 했다.)

여러모로 가십걸과 비슷한 점이 많은 드라마다.

익명의 발신자라는 점에서 특히 그러하며, 그 익명의 발신자는 거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차이점은 가십걸은 다수의 대중을 이용한 괴롭힘(?)이라면, A는 다수의 대중에겐 몸을 숨기고 주인공들만을 괴롭힌다.)
미국 젊은 여성 시청자 층이 좋아한다는 점도 그러하다.

로즈우드라는 작은 마을이 배경인데, 강력범죄 빈도와 수준이 고담시티 못지 않다.

2 등장인물

2.1 주인공들

2.1.1 스팬서 헤이스팅스 (Spencer Hastings)


캐스팅 : Troian Bellisario
변호사 부모님과 엘리트 언니를 둔 주인공.
언니를 편애하는 부모님에게 불만이 많았다.
언니와 비교당하지만, 상당히 지적인편으로 주인공들의 브레인 역할을 도맡아한다.
다른 친구들 특히 해나가 단어를 틀리게 사용할때 항상 지적하곤 한다.

참고로 스펜서 역의 트로이안 벨리사리오는 JAG와 NCIS로 유명한 도날드 P. 벨리사리오의 딸이며, 1985년생으로 우리나라로는 서른 둘의 나이인데, 스펜서를 비롯한 주인공들이 원작의 설정상 94년생이라는 것을 감안하면..[1] 흠좀무

2.1.2 해나 마린 (Hanna Marin)


캐스팅 : Ashley Benson
학교 최고의 인기녀.
하지만 뚱뚱했던 시절이 있었고, 이를 혹독하게 극복했기때문에, 흔히 미드에서 보이는 'mean'한 퀸카는 결코 아니다.

2.1.3 에밀리 필즈 (Emily Fields)


캐스팅 : Shay Mitchell
설정상 1/4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주인공.
군인 집안에서 자란 주인공.
자신의 성정체성(동성애)를 깨닫고 고뇌하기도 하고, 보수적인 부모님과 충돌을 하기도 하지만 그 부분은 잘 해결한다.

2.1.4 에리아 몽고메리 (Aria Montgomery)


캐스팅 : Lucy Hale
앨리슨의 실종 이후, 교수 아버지의 안식년으로 1년간 유럽(아이슬란드)로 1년간 떠났다.
그리고 마을로 돌아오면서 드라마가 시작된다.
돌아오자 마자 갔던 식당에서 만난 애즈라 피츠와 사랑에 빠지고 마는데 알고보니 그는 학교에 새로 부임하는 영문학 교사.
그렇게 금지된 사랑을 시작한다.
아이러니 한 것은 에리아의 아버지가 학생과 불륜을 저질렀고 그 사실을 에리아만 알고 있었다는 것.

2.2 주요인물들

2.2.1 앨리슨 딜로렌테스 (Alison DiLaurentis)


캐스팅 : Sasha Pieterse
내성적인 학생들을 철저하게 무시하고, 함께 어울리던 4 주인공들도 틈틈히 모욕하고는 장난이라며 얼버무리는 정말 최악의 캐릭터.
심지어 레즈비언인 에밀리를 갖고 놀기도....
애당초 이 애를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들에게 공감이 안되는 이유.
드라마의 시작부터 실종되었던 시체가 발견되면서, 그녀의 죽음을 가정하고 이야기가 진행되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얘 살아있는거 아닌가? 싶은 떡밥을 계속 날리더니 시즌4에서 살아있음이 밝혀진다.
실종 이전에는 여왕벌같은 느낌이었으며, 대단히 싸가지가 없었다.
대체 이런 애랑 주인공들이 왜 어울리는지도 모르겠고, 왜 그리워하는지도 알수 없을 정도.

2.2.2 모나 반더월


캐스팅 : Janel Parrish
해나의 단짝. 해나가 찌질했던 시절부터 친구였고, 앨리슨이 사라짐과 동시에 둘 다 소위 잘나가는 아이들이 되었다.
그리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첫번째 A의 정체가 모나였다.

2.2.3 애즈라 피츠


캐스팅 : Ian Harding
에리아의 연상 연인이자 교사.
잘생기고 좋은 교사로 인기가 높지만, 학생과의 로맨스로 이것저것 숨기는 것이 많다.
그리고....이 사람도 첫 이미지와는 달리 감추고 있는게 많은 남자다.

2.2.4 토비 카바노


캐스팅 : Keegan Allen
불을 질러서, 제나의 눈을 멀게했다는 누명을 쓰고, 소년원에 다녀왔으며.
그 이후에도 아웃사이더로 살아갔다.
하지만 처음 에밀리가 마음을 열고,(에밀리는 성적취향이 취향인 만큼 로맨스로 가지는 않았다.)
그 이후, 스팬서와 이어진다.
굉장히 몸이 좋은 편이며, 우직한 남자.
이후에 부패한 로즈우드의 경찰들에 대한 불신으로, 직접 경찰이 된다.
답답해서 내가 한다

2.2.5 캐일럽 리더스


캐스팅 : Tyler Blackburn
초반 해킹에 능한 너드&아웃사이더 컨셉이었으나.
해나와 로맨스로 이어진다.
해나를 대단히 아끼지만, 이런저런 문제로(음주랄지) 토비만큼 믿음직한 캐릭터는 아니다. 시즌4에서 레이븐스우드 라는 마을로 가서 겪는 일들을 다룬 스핀오프가 있으나, 1시즌만에 끝났다.

2.2.6 제나 마셜


캐스팅 : Tammin Sursok
토비의 이복 여동생
주인공 패거리의 장난으로 시력을 잃는다.
이후 수술을 통해서 시력을 잠시 되찾았으나, 수술의 효과가 생각만큼 나오지 못해서 다시 실명.

주인공들이 아무래도 자기들이 저지른게 저지른 일인 만큼 항상 A나 A의 조력자로 의심하는 대상.
  1. 하지만 앨리슨 역의 사샤 피어티스를 제외하면 대부분 20대 후반의 나이인 배우들이 맡은걸 감안하자. 시즌1인 2010년 당시엔 20대초~중반 배우들이었다. 애슐리 벤슨은 89년생으로 2010년 당시 만 21세였고 셰이 미첼은 87년생으로 만 23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