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스톰

e0040412_49a7ea5750566.jpg
다른 속성에게 허구헌날 더럽다고 욕먹는 피톰.

판타지 마스터즈의 마법 카드.

등급 스페셜. 2U1U제한. 상점에 수량이 풀리는걸 본 적이 없는 구매불가 카드.
GP 1200, SP 66100 에피소드 10 앨범작성 보상. 발매일 06-08-02.
구매는 룩(레벨21)부터 가능. 트레이드 불가.

1.핸드 1번이 지형일 경우 재생성이 안된다 -> 실제론 1번이 비어 있으면 재생성이 안된다.
2.이 카드 레벨 이하의 모든 유닛은 소멸된다.[1]
3.부순 수만큼 레벨이 증가해서 돌아온다. 이때, 백필드 하나를 파괴한다.
4.8레벨이상으로 발동하면 재생성 안된다.

이 네가지면 요약 된다.
처음에 발동되는 3레벨 이하 전멸은 위니대상으로 최강방마. 리스크인 지형 파괴보다 필드 전멸로 얻는 이득이 좋은 편. - 핸드 1번 비우면 지형 깨지는 리스크는 없다. 내 필드도 쓸리니까 자기 위니로 필드 잡고 있을때는 쓰기가 굉장히 애매한 단점도.

쿨타임이 되지 않더라도면 불을 까며 불타지마스터즈라고 까는 타 덱 유저의 공적 No.1로서 공격에 강한 불 속성은 방턴에도 공격을 합니다라며 방턴 불덱의 우월함을 까는데 항상 1순위로 들어간다.

이 카드가 미친 영향은 실로 막대해서, 위니진 중심+아이템+마법으로 운영되는 장비제작덱이나 숲 위니덱 등은 순식간에 몰락했다. 물론 그 전에도 탐욕의벌 같은 본격 아이템덱 엿먹이는 카드들은 있었지만 이 카드는 그야말로 결정타. 근데 독덱이라든가 엔젤덱은 피톰으로도 해결이 안 나잖아?

리콜 전에는 레벨 8이상 일경우에도 재생성이 가능했고, 지형카드를 1번슬롯에 놔도 같은레벨로 재생성이 되어서, 레벨 10 피닉스 스톰을 뻔질나게 볼수가 있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발동 순서가 늦어지는 터라, 소환마법으로 불러내도 불러낸 다음에 발동되어 싹 쓸어버렸다. 스페고 뭐고 아무 유닛도 저항이 불가능.

단, 천하의 피닉스스톰에게도 사상 최악의 카운터라 할 수 있는 면역 유닛이 한 장 있었으니...

  1. HP에 상승, 혹은 고정 기호가 부여되어 있어도 필드에서 그야말로 지워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