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vey Birdman: Attorney at law
한나 바바라 사의 애니메이션 버드맨을 패러디한 법정애니메이션(???)
본디 슈퍼히어로였던 하비 버드맨이 변호사로 전업하고 과거 한나 바바라 사의 캐릭터들의 법정소송을 다루는 이야기가 대부분인데, 수위도 높지만 패러디가 꽤 장난 아니다[1]. 거기다가 과거 타츠노코 프로덕션을 연상시키는 에피소드도 있다.
1기는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제작되었지만 2기부터는 왁푸처럼 어도비 플래시로 제작되어서 템포가 틀리다.
변호사라는 주제덕분인지 캡콤에서 역전재판 식으로 게임을 만들었는데 여기서는 가일등의 캡콤 캐릭터들이 게스트로 나온다(...) 자세한 설명은 영어판 위키백과 설명을 보자.
등장인물
하비 버드맨
버드맨의 주인공이자 본 작품의 주인공이어야 하지만 작품내 최고의 호구.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영웅으로 활약하다가 맨날 출동하느라 제대로된 생활을 못해 그만두고 변호사로 전업했다.
미국 서브컬쳐계에 나오는 변호사 캐릭터 답게 속물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정에 약해지기도 하는건 물론이고 자신의 조수인 피넛한테까지 탈탈 털리며 반한 지지는 아무하고나 막 자는데도 키스 한번 못하고 이혼했다. 우주가족 젯슨의 가장인 조지 젯슨의 선조로 나오지만 실제로 경험한적은 없었던걸로 보인다.
마지막화에서 이태까지 해왔던 모든 재판이 취소되는 바람에 봉인해두었던 승리했지만 부활한 필의 차에 부딪혀 사망하는 충격적인 결말을 맞이한다.
어벤져
하비 버드맨의 법률 비서. 보랏빛의 독수리로 오리지널 시리즈에서부터 하비의 파트너였으며 자잘한 심부름거리를 돕는다. 한번 갈라선적이 있으며 동물 단체 협회에서 어벤져에 대해 하비에게 항의한적이 있다.
피넛
하비 버드맨의 조수겸 법률 서기. 오리지널 버드맨에 등장하는 버드보이를 이어받아 조수역할을 했어야만 하지만 실제로는 하비를 봉으로 아는 사람들중 하나로 각종 불법행위를 벌이며 하비의 고통을 즐긴다.
하비가 태양 광선에 의해 피부가 위험(한줄 알았지만 착각)에 의해서 태양빛을 쐬지 못해 빌빌거리자 그걸 빌미로 태닝 크림을 마약의 딜러처럼 거래해 돈을 악착같이 빼앗아 점심도 못먹게 만드는 악행을 저지르는가 하면 밝히는 또 밝혀서 마지막화 싸움에서는 돕지도 않고서 성인 업소에 출입하는 기행을 선보였다.
필 켄 세븐
하비 버드맨의 상사. 오리지널 버드맨에서는 사령관 캐릭터로 등장했지만 여기서는 유능하지만 사악한 세븐&세븐 로펌을 쌍둥이인 빌(안대의 방향이 반대쪽이다)과 함께 세웠다.
작중내에서 마찬가지로 정신나간 인물. 좀 무능한 하비 버드맨을 무시하면서 내쫓을 궁리를 한다.
여자를 밝혀 알게 모르게 자기 딸인 버드걸과 결혼할뻔하기도 했다. 교통사고로 죽었지만 부활하였고 마지막화에선 영웅으로 활약한 버드맨을 치여 죽인다.
피터 포터머스
한나 바브라사의 유서깊은 캐릭터이지만 여기선 그딴거없고 먹을것과 여자를 밝히는 인물(?)로 나온다. 하비 보다는 유능한것처럼 보이지만 필이 죽고나서 막장 운영을했다. 나중에 가면 방사능 도넛을 먹고 헐크처럼 변신하게 된다.- ↑ 슈퍼히어로와 빌런의 관계를 마치 애인관계처럼 다룬다거나. 슈퍼파워의 각성을 사춘기의 2차성장으로 비유해서 아직 청소년인 하비의 조수가 화장실에서 슈퍼파워를 연습한다거나(그걸 본 하비는 식겁한다), 마지막에 "제 첫 숙적이에요"라면서 웬 악당이랑 손잡고 놀러간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