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리

상위 문서: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등장인물

1 소개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이하 어과형) 3기의 생물 형사. 밝고 명랑하고 긍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안미인 형사의 결혼식이 끝나고 며칠 후, 길거리를 걷던 1기 아이들이 소매치기 범을 잡으러 가는 모습이 발견되어 소매치기 범으로 오해받고 혜성이역시 1기는 달라 잘 훈련되었어 허허허에게 잡힌다. 그러나 소매치기를 하지 않았음이 밝혀졌으나 1기를 알아본 마리가 되려 환호함으로 영재가 마리를 맡아 어과형이 되기 위한 테스트 사건을 같이 해결한다. 물론 잘 해결해 CSI 3기 생물형사가 된다.

2 정보

2.1 성격

결코 밝지 않은 과거를 가지고 있으나 매우 활달한 성격을 가졌다. 키도 크고공식 남친인 고차원 보다도 더 크다 달리기도 잘 하고이미 첫 등장 때 밝혀진 달리기 실력! 여하튼 밝고 긍정적이다. 어떻게 그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도 밝은 성격으로 자랄 수 있었는지 참 신기하다.

2차 창작, 팬픽 등에서는 보통 저런 성격으로 나오나 간혹 과묵하고 진지한 성격 또는 1기의 지구과학 형사인 나혜성과 비슷한 성격으로 나오기도 한다.

2.2 외모

옆으로 동그랗게 말아 묶은 만두 머리보다는 약간 낮은 위치에 있음에 일러스트를 보면 진보라색 머리카락이다. 팬아트를 그릴 땐 약간 검보라색에 가깝게 그리기도 한다.

몇 개의 팬아트를 보면 약간 웨이브 진 진보라색 앞머리 없는머리카락에 거의 고양이 눈 식으로 그려지기도 한다. 특히 이 분이 즐겨 쓴다.

2.3 과거

위에서도 밝혔듯이, 사실 좋지 않은 과거가 있다. 어린 시절 엄마가 오지만이라는 조폭 집단의 두목에게 뻉소니를 당해서 돌아가신 것. 그 것 때문에 어과형이 된 것도 있다. 그러나 이 과거를 이겨내고 지금의 밝고 명랑한 아이가 된 것.

게다가 현장을 목격하기도 했기 때문에 상처가 더 클 것이다.

그래서 오지만의 최측근인 하성재가 증인이라는 것이 밝혀졌을 때 거의 반쯤 정신이 거기에 팔려 미친 듯이심지어는 늦은 밤 혼자 학교를 나갔었던 적도 있었다. 오지만을 찾으러 다녔었던 적도 있었다.

3 작중 행보

추가바람

4 2차 창작

보통 2차 창작에서는 원작과 같이 명랑, 긍정, 활발 이런 식으로 표현된다. 이 분 의 소설에서는 거의 반대적으로 나오지만 그렇게 호불호가 갈리는 편은 아니라는 추측.

원작에서는 공식 커플로 3기 동료이자 화학 형사인 고차원과 엮어졌지만팬카페에서는 '마차' 커플로 불리고 있다, 3기의 물리 형사인 강태산과 커플이 되는 경우가 더 많다팬카페에서는 '태리' 커플로 불린다. 그리고 2기의 화학 형사 양철민이나 2기의 생물 형사인 신태양과도 간혹 엮인다. 그리고 1기의 물리 형사인 한영재와는 성이 같아 남매로 창작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