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속어 유행어 관련 정보, 꾸준글, 삼팬이지만 인정한다
1 개요
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뉴스란에 꾸준히 올라오는 댓글. '호남인은멀리하라'라는 닉네임을 가진 유저가 유행시켰다. 지역이나 팀 이름을 앞에 붙여서 '~~ 현지팬인데 인정합니다'로 쓰인다.
꾸준글이라 그런지 다른 사람들도 이를 그대로 이용하거나 원문에 다양한 변형을 주어 이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2 비판
유행을 타게 되어 웬만한 베플에는 시도 때도 없이 보이게 되었는데, 아무 의미 없는 댓글이다보니 이 드립때문에 다소 댓글창의 질이 떨어져보이기도 하지만 호남인 보다 더한 어그로들이 해축 기사에 수두룩하니 조심을 요한다.
- ex) 인수아: 수아도 그렇게 생각해! 관중난입[1]:~하니 ~가 생각나네요~ 걸그룹은 문화유산: 올해도 바르샤가 트레블하길 간절히 빈다.[2] 부냥인: ○○가 아니라 ○○입니다.[3] 등이 있다.
사실 이렇게 다 정리할 수가 없을 정도로 어그로들 천국인게 네이버 스포츠 뉴스란 댓글이다(..)
원래 네이버 스포츠 댓글엔 많은 어그로들과 꾸준글러들이 활약했고, 이중에는 보는 이들을 빵 터지게 하는 네임드 유저들이 많았다. 그 땐 댓글을 달 때 제목, 댓글 따로 달 수 있었고, 유저들의 지난 댓글을 모아서 보기도 편했다. 댓글로 야설 연재하는 유명 유저도 있었을 정도(..) 그러나 네이버 댓글 개편 이후로 그동안의 댓글들이 다 사라지고, 당연히 어그로들과 꾸준글러들의 댓글도 다 사라졌다. 이후 네임드 유저들은 사라졌으나, 네이버 댓글 재개편 이후 댓글등급제가 시행되며 어그로들의 제 2의 전성기가 시작되었고, 지금에 이르게 된다.
3 기타
현재 호남인은 마스터[4]를 달았다.
최근에는 해외축구 뿐 아니라 해외야구 기사에도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2016년 기준으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그 자리에 '베이컨디셔너'나 '걸그룹은 문화유산', '이재혁'같은 신종어그로들이 대신하고 있다.
국내축구 기사에서는 누군가 호남인을 따라하자 호남인을 모르는 사람들이 @@@인데 인정합니다 @@@인정합니다 식의 댓글을 다는 레이스가 이어지기도 했다. 그리고 뭘 자꾸 인정해 새키드라! 라든지 인정 안해 인정안한다고!!라고 외치며 불쾌감을 드러내는 사람들도 나타났다.
최근에는 관중난입이라는 닉네임이 호남인과 동일인이라는 게 밝혀졌다.* 다섯번째 베뎃의 답글을 보면 된다. 그와중에 베뎃이 거의다 관중난입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