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팬인데 인정합니다

1 개요

네이버 스포츠 해외축구 뉴스란에 꾸준히 올라오는 댓글. '호남인은멀리하라'라는 닉네임을 가진 유저가 유행시켰다. 지역이나 팀 이름을 앞에 붙여서 '~~ 현지팬인데 인정합니다'로 쓰인다.
꾸준글이라 그런지 다른 사람들도 이를 그대로 이용하거나 원문에 다양한 변형을 주어 이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width=50%

2 비판

유행을 타게 되어 웬만한 베플에는 시도 때도 없이 보이게 되었는데, 아무 의미 없는 댓글이다보니 이 드립때문에 다소 댓글창의 질이 떨어져보이기도 하지만 호남인 보다 더한 어그로들이 해축 기사에 수두룩하니 조심을 요한다.

ex) 인수아: 수아도 그렇게 생각해! 관중난입[1]:~하니 ~가 생각나네요~ 걸그룹은 문화유산: 올해도 바르샤가 트레블하길 간절히 빈다.[2] 부냥인: ○○가 아니라 ○○입니다.[3] 등이 있다.

사실 이렇게 다 정리할 수가 없을 정도로 어그로들 천국인게 네이버 스포츠 뉴스란 댓글이다(..)
원래 네이버 스포츠 댓글엔 많은 어그로들과 꾸준글러들이 활약했고, 이중에는 보는 이들을 빵 터지게 하는 네임드 유저들이 많았다. 그 땐 댓글을 달 때 제목, 댓글 따로 달 수 있었고, 유저들의 지난 댓글을 모아서 보기도 편했다. 댓글로 야설 연재하는 유명 유저도 있었을 정도(..) 그러나 네이버 댓글 개편 이후로 그동안의 댓글들이 다 사라지고, 당연히 어그로들과 꾸준글러들의 댓글도 다 사라졌다. 이후 네임드 유저들은 사라졌으나, 네이버 댓글 재개편 이후 댓글등급제가 시행되며 어그로들의 제 2의 전성기가 시작되었고, 지금에 이르게 된다.

3 기타

현재 호남인은 마스터[4]를 달았다.

최근에는 해외축구 뿐 아니라 해외야구 기사에도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2016년 기준으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그 자리에 '베이컨디셔너'나 '걸그룹은 문화유산', '이재혁'같은 신종어그로들이 대신하고 있다.

국내축구 기사에서는 누군가 호남인을 따라하자 호남인을 모르는 사람들이 @@@인데 인정합니다 @@@인정합니다 식의 댓글을 다는 레이스가 이어지기도 했다. 그리고 뭘 자꾸 인정해 새키드라! 라든지 인정 안해 인정안한다고!!라고 외치며 불쾌감을 드러내는 사람들도 나타났다.

최근에는 관중난입이라는 닉네임이 호남인과 동일인이라는 게 밝혀졌다.* 다섯번째 베뎃의 답글을 보면 된다. 그와중에 베뎃이 거의다 관중난입이야기다

또, 카스미 카호라는 (AV 배우) 유저가 네이버 뉴스 역대 최단기간인 1주만으로 루키 등급에서 마스터 등급으로 승격했다.
  1. 밑에 서술되있지만 호남인은 멀리하라의 부계정이다.
  2. 엘클라시코에서 바르셀로나가 진이후 바르셀로나가 무관하길 간절히 빈다면서 저주하고있다. 또한 베스트댓글 조작 의혹이 있다.
  3. 근데 정작 웃긴건, 하나도 안 고친다. 구자욱 잘하네라는 베댓이 있으면 그 베댓에 잘하네가 아니라 잘하네입니다 이런식으로 결국엔 하나도 안 고친다.
  4. 네이버 스포츠 기사의 댓글러 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