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노 메구미

29310555443_6a847ab974_o.gif

星野めぐみ(ほしのめぐみ)

파워프로군 포켓5의 석세스 프로야구편의 등장인물. 애인후보. 19세.

녹발전설의 시조. 단, 파워포켓의 녹색머리 캐릭터 시나리오 전문으로 유명한 하카타 유키히로가 실제로 녹색머리 캐릭터의 시나리오를 쓰게 된 것은 파워포켓7의 이시카와 리코부터이기 때문에 메구미를 정통 녹발전설 캐릭터로 보는 시각과 이단으로 보는 시각이 존재한다.

밝고 활기찬 성격의 소녀로 특기는 요리, 청소 등의 가사활동.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끼니를 때우러 들린 주인공과 첫 만남을 가진다. 상당히 예쁜 듯 주인공은 얼굴을 보자마자 음흉한 웃음을 지으면서 메구미를 주문하려고 한다(...). 참고로 주문은 가능하지만 가격은 100억만엔이라고.

이후 우여곡절을 거쳐서 메구미와 사귀게 되지만 메구미를 집요하게 쫓아다니는 스토커와 엮이게 되는데...

엔딩이 모두 네 종류가 있지만 하나 빼면 전부 배드엔딩이라는 찝찝함이 특징. 게다가 해피엔딩으로 가는 조건에 필요한 필수이벤트가 대부분 랜덤이벤트인데다가, 필수이벤트를 모조리 봤다고 해도 해피엔딩루트로 갈 확률은 20%밖에 안 된다는 황당한 공략 난이도를 자랑한다. 무사히 해피엔딩루트를 타게 되었다면 메구미를 스토커로부터 구하고 행복한 결말을 맞게 되나, 실패했다면 메구미를 구하지 못하고 죽게 만드는 더러운 엔딩을 보게 된다. 그 외에도 메구미를 스토커에게 뺏기고 주인공이 스토커로 타락하는(...) 본격 NTR 루트도 존재.

녹발캐러답게 다른 시나리오와는 상당히 방향성도 다른데, 그야말로 자중이란 찾아볼 수 없는 막 나가는 스탭을 볼 수 있다. 타 루트에서는 주인공이 야구에 열심인 바른생활 야구바보 모범생모드인 것과 달리, 이 루트에서는 완벽히 신사스러운 행동을 하는 게 특징.

그 예로 메구미가 데이트 장소에 따라 무슨 초밥이 좋냐, 어떤 욕탕이 좋냐, 어떤 놀이기구를 타고 싶느냐 등등 주인공이 좋아하는 취향을 물어보는데, 대상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질문에서 메구미를 선택할 수 있다.

메구미 : 주인공씨는 어떤 놀이기구에 타고 싶어요?

주인공 : 난 메구미를 탈래.

!!?? 그리고 호텔PAWA앞에서 헤어진다.

더불어 이런 것이라든가.

메구미 : 주인공씨는 어떤 괴수를 좋아하세요?

주인공 : 메구미가 좋아.
메구미 : 전 괴수가 아니예욧!!!!!!

그리고 메구미 선택을 두 번 이상 하면....

메구미 : 주인공씨는 어떤 XX를 좋아하세요?

주인공 : 메구미가 좋아.
메구미 : 주인공씨는 패턴이 똑같으시네요....

크리스마스 밤에도 메구미와 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오늘 밤에는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메구미의 말에 같이 하룻밤을 보내면 아이템 ?비디오를 얻는다. 대체 뭔 짓을 한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