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카와 켄

프로필
파일:JophoX7.png
이름星川 健
(ほしかわ けん)
현지화명성켄[1]
성별남성
연령25세
주요 출연작지구전대 파이브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파이브 블루
첫 등장오남매 전사
(지구전대 파이브맨 에피소드 1)
배우신다치야 케이[2][3]
?width=200
호시카와 가쿠호시카와 켄호시카와 후미야호시카와 카스미호시카와 레미


지구전대 파이브맨의 등장인물.

호시카와 남매의 차남이며 둘째 아이이다. 체육교사이며 사람에게도 자신에게도 엄격하면서 열정적인 성격이며, 무기에 의지하기 보다는 자신의 건강한 육체만을 이용해 싸워야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지만 37화에서 그 신념을 굳이 접은 적도 있다. 21화에서는 아이에게 용기를 가르치기 위해 변신하지 않고 은하 투사를 물리친 적도 있다. 스포츠 만능으로 특히 수영과 유도를 잘하며 어느정도는 민감한 면도 있다.

자신의 형제자매와 아이들을 치료하기 위한 전문 지식도 가지고 있다. 형제사이는 굉장히 좋으며 자신의 형제들을 사랑하지만 자신의 형제와 부모가 헤어지게 되는 원인을 제공한 은제국 존에 대한 증오는 매우 깊다. 그런만큼 그가 잔인한 은제국 존에 용감하게 맞서 싸우러 나서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할 것이다. 전용 무기는 트윈 아레이.

거대전에서는 상당히 무모한 활약을 한것으로도 알려져있는데, 파이브 로보가 해머로 두더지잡기를 시전한것도 그에 의해서고, 슈퍼 벡터 펀치 3회의 실패중 처음의 두번은 블루가 조종했기 때문이라 블루는 로봇 조종하면 안돼! 라는 이야기가 팬 사이에서 화자되며, 그중 두번째의 경우 자신이 파이브덱터를 첫 장착하여 슈퍼 파이브로보로 자신을 인간 대포로 날려서 승리하는 일을 벌이기도 했다.
  1. 파워레인저 퍼팩트 대백과 한정
  2. 생년월일은 1968년 2월 16일.
  3. 전작 터보레인저의 레드 터보 사토 켄타와는 고등학교 동창 사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