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키노 타다시

吹野タダシ | Tadashi Fukino

'제녹' 소속 캐릭터
사령관 : 미토 레이나
소대소대장소대원 1소대원 2정비사
제1소대이즈모 하루키세나 아라타호시하라 히카루호소노 사쿠야
제2소대이소가이 겐도키시카와 세이류하마사키 타이가나미노 린코
제3소대토우고 리쿠야타니시타 아키토
니시무라 유우지
로이 첸
야마나 신
오오야마 타카오
시노메 아카네
아사히나 코우타
제4소대캐서린 루스카시마 유노소노야마 하나코센도 키요카
제5소대후우진 카이토후키노 타다시사사카와 노조미아라시야마 분타

파일:Attachment/tadashi fukino 2.png

1 프로필

이름후키노 타다시 | 吹野タダシ | Tadashi Fukino | 홍선우
성우쿠로사와 토시키
나이14세(중2)
(2041년도생)
사용 LBXDC 오펜서
소속카무이다이몬 통합 학교 중등부 2학년 5반
제녹 제5소대

2 소개

골판지 전기 WARS의 등장인물로 제녹 제5소대에 소속해 있다.

조용해 보이는 인상으로, 제5소대가 팀워크가 좋다고 한 만큼 성격도 무난하게 좋다. 식사 시간 때 같은 소대원인 사사카와 노조미와 사이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26화 전까지 대사가 전혀 없었기에 혹시나 말을 못하는 캐릭터가 아닌가 싶었지만, 26화 만에 처음으로 말을 했다! 덕분에 26화 방송 후에는 타다시 팬아트가 쏟아져 나왔다.

이렇게 타다시는 작중 비중이 거의 없는데도 불구하고 공식 굿즈 대부분에 이 캐릭터가 들어가 있기에 팬들 사이에서 후반부에 뭔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는데, 추측대로 27화는 타다시 개인 에피소드다.[1] 조연의 조연 캐릭터인데도 불구하고 개인 에피소드를 가졌으니 과연 굿즈에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답다.

코믹스판에서는 소대장 후우진 카이토에게 존댓말을 쓰지만, 애니판에서는 평범하게 친구 사이로 반말을 한다.

3 작중 행보

5화에서 잘 활약하다가 아쉽게 브레이크 오버 당한다.

26화에서 처음으로 말을 한다. 후우진 카이토에게 웬일로 수업을 진지하게 들었느냐며 이유를 물었다.

27화 : 거점 방어 임무 때 위기에 빠진 아라타를 사격 솜씨로 구해주었다. 그날 밤에 아라타의 부탁으로 사격 솜씨를 보여주었는데, 전부 과녁 정중앙에 명중. 이에 아라타가 라이플을 사용하면 잘 할거라고 하자 갑자기 얼굴색이 어두워지며 라이플을 버렸다고 대답했다. 노조미가 사정 설명을 해 주는데, 그는 노조미의 연년생 오빠이자 아라비스타 동맹국의 명사수인 사사카와 하야테의 제자였다. 그런데 듄 시티 방어 임무 중, 하야테와의 정면 승부에서 하야테를 로스트 시켜버린 일로 트라우마를 가져 라이플을 버렸다. 다음 날 점심시간에 분타와 사쿠야가 구상한 라이플 테스트 요청을 받았으나 거절. 엘다 시티 방어 임무에서 위기에 빠졌을 때 자기 대신 라이플을 사용하던 노조미가 위기에 빠지자 카이토, 노조미, 분타의 격려로 다시 라이플을 잡는다. 하교 길에 무사시를 만나 하야테의 진심을 전해듣는다.

34~37화 : 카이토가 제녹을 배신하고 월드 세이버에 붙은 것에 충격받았다. 사건 종결 이후, 섬을 떠나는 노조미와 달리 분타와 함께 섬에 남는다.

  1. 예고편에서 제녹 내의 훌륭한 명사수였다고 하지만 본인 입으로 "난 라이플을 버렸다."라고 말했다는 내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