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바주카

1 개요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에 나오는 특수 아이템. 초반에는 "타임머신탄"으로 번역되어 나왔다. 아마 필살탄과 더불어 리본을 대표하는 아이템이 아닐까한다.

2 특징

이 바주카포에 맞은 사람은 10년 후의 자신과 서로 뒤바뀌게 되며, 그 지속시간은 5분이다. 람보가 소유하고 있으며, 상황이 조금만 불리하게 돌아간다 싶으면 냅다 사용해버리는 바람에 10년 후의 람보가 심심찮게 소환된다. 하지만 별로 상황이 달라지진 않는다[1].

보비노 패밀리에서 개발한 병기로 이래봬도 미래편에서는 필살탄처럼 전설상의 병기로 치부되고 있다.

10년 후가 소환된 채로 다시 한번 사용하면 20년 후가 소환된다. 하지만 여전히 제한시간은 바뀌지않고 10년 후가 소환된 시점에서부터 5분이다.

바주카포가 고장나면 정신은 그대로인데 몸만 작아져버린다거나 현재와 10년 후의 정신이 서로 뒤바뀐다거나하는 불상사가 일어난다(...)

보면 알겠지만 어린시절의 람보와 이핀 한정으로 모에탄이 된다. 몬스터같던 2등신들이 선남선녀로 탈바꿈한다.

참고로 10년 바주카로 소환된 10년 후의 람보는 사실 모두 같은 람보가 아니다.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은 패럴렐 월드 세계관을 차용하고 있고, 패럴렐 월드로 펼쳐진 미래는 한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10년 바주카는 모든 패럴렐 월드의 모든 람보 중의 하나를 랜덤으로 데려올 뿐. 작중에서도 람보가 직접 이를 언급한 적이 있다. 하지만 20년 후의 람보의 경우, 백란에 의해 거의 모든 패러렐 월드가 멸망했기 때문에 어느 쪽에서 왔어도 씁쓸한 인생. 참고로 20년 후의 람보는 미래편 이후에 나오긴 커녕 바리아전에서만 한번 나와서 미래편 이후에 또 등장하면 어떻게 될 지 불명.이 작가님 의도적으로 맥거핀 너무 많이 만들어

여러가지 의미로 리본 과학기술의 최고봉. 그리고 따지고보자면 미래편의 사건이 일어나게 된 근본,원인.

여담으로 츠나 일행이 미래로 날려갔을 때 한정으로 "9년 10개월 바주카"가 되었다. 이는 뱌쿠란 때문에 트리니세테의 파워 밸런스가 무너져 시공이 왜곡되었기 때문인데, 따라서 엄밀히 말하자면 미래편이 벌어지는 무대는 사실상 10년 후가 아니라 9년 10개월 후다.

3 기타

동인계에서는 그야말로 맹활약을 떨치고 있다. 고장나서 10년 전이 소환되는 경우도 많이 보인다.
  1. 바리아편에서 소환된 20년 후의 람보는 제외... 라지만 이쪽도 시간제한 때문에 성과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