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문서 : 모바일 게임/목록/전략 및 대전,한국전쟁
파일:/20150922 126/27970334 1442904613626 dtIJjo jpg/27970334 user 155013.jpg
목차
1 개요
"세계 최초 6월 25일(한국전쟁)을 주제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엔토스게임즈[1]가 개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여 2015년 5월 7일 부터 npnf에서 퍼블리싱했으며 2015년 9월 25일 부터 개발사인 엔토스게임즈가 이관 받아[2] 직접 서비스 중이다. 그리고 개발사인 엔토스게임즈는 현재도 초심을 유지하며 서비스 중이다 오오 엔토스게임즈 오오
공식 홈페이지는 이쪽이다.
2 게임 특징
판타지, 세계대전, SF가 판을치는 SLG류 게임에서 보기드문 6월 25일(이하 한국전쟁)을 주제로 다루는 게임으로 고증을 살리기위해 라운델[3]위치와 노획마크 등 세세한점까지 고려한 유닛이 돋보인다.
단순한 카피켓이 아닌 독자적인 게임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벨런스와 상성이 아주 적절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매우 흥미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 재미를 주고 있다.
3 등장 국가
· 대한민국 | · 미국 | · 영국 | · 호주 | |||
· 캐나다 | · 터키 | · 북한 | · 중화인민공화국 | |||
그외 노획유닛에겐 노획마크가 붙는다.
4 등장 인물
4.1 이초원 하사
파일:이초원 하사.jpg
이 게임에 등장하는 유일한 인물로 플레이어의 보좌관 임무를 수행하는 여군이다. 과감한산타복과 한복을 입기도 했다.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엔토스게임즈 건물 근처 가게의 알바라고 카더라.......
5 주요 시스템
5.1 전투
- 도전모드 - 일일퀘스트 같은 컨텐츠로 하루에 한번만 클리어 보상으로 RP(일반 유닛 고용)와 티켓(고급 유닛 고용)을 주며 특별한날[6] 하는 호국임무[7]도 여기서 할 수 있다.
5.2 병력 관리
보유한 유닛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로 유닛의 업그레이드 및 매각과 합성을 진행할 수 있다.
5.3 상점
유닛 모집,골드 구매,크레딧 구매,기타 아이템 구매,이벤트 유닛 모집[8]을 할 수 있다.
그외 우편함,친구,기타 기능이 있다.
6 유닛
6월 25일은 유닛을 다른 게임하곤 다르게 RP 300이나 골드 99,티켓 1장으로 상점들어가서 유닛을 뽑기로 생산한다. 특이하게도 장갑차와 전차는 둘다 T-34/85의 실루엣이 아이콘이다[9] 유닛들은 출전시 서플라이 포인트를 먹으며 한정된 유닛배치수를 넘어서면 전투 출전이 불가하다 네오위즈의 모 2차대전 겜하고는 완전 비교될 정도다 그리고 이게임은 친구의 대표유닛을 미션플레이시에 증원군으로 사용하며 반대로 친구역시 내 유닛을 증원군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대표유닛으로 M4A3E2 점보셔먼을 사용하는 유저들도 간혹가다 눈에 띈다. 근데 여기나오는 중(重)전차들은 타이거보다 주포구경이 더 큰 IS-2와 퍼싱같은 깡패들이라 몸빵은 잘 못한다 참고로 많은 초기유저들이 국군 기관총분대-M4A3E2동계위장-국군 최정예 저격수 를 대표유닛으로 사용한다.
6.1 병과
보병/포병/기갑/항공/거점이 있으며 거점을 제외한 4종을 획득하여 키울수 있다.
· 보병
소총병,해병,기관총분대,박격포반,저격병,대전차분대가 있으며 회피율과 크리율이 높고 거점에 강한게 특징이다.
· 포병
대전차포,야포,중포,대공포가 있으며 유일하게 지상에서 제대로된 대공공격을 할수 있고 화력이 좋지만 생존률이 취약하다
· 기갑
반궤도차량,장갑차,경전차,중형전차,순항전차,구축전차,중전차,자주포로 구성된 병과로 높은 방어율과 좋은 화력을 갖추고 있어 sp가 남는 후반에 자주 쓰게된다.
· 항공
전투기,폭격기,중형폭격기,중폭격기가 있으며 대공포와 전투기외엔 별 피해를 입지않으므로 다양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수 있다.
· 거점
많은hp와 대부분의 공격을 우선적으로 받기떄문에 훌륭한 몸빵이나 획득할수 없다.
6.2 병종
· 소총병 : 저렴한 코스트와 대거점능력이 뛰어나지만 상위호환격인 해병이 있어 자주 쓰이진 않는다.
· 해병: 소총병의 상위호환으로 소총병보다 hp가 높아[10] 보병덱에 탱커로 자주 쓰인다.
· 기관총분대: 대보병능력이 뛰어나 보병vs보병에선 필수 유닛이며 항공기를 견제할수 있다.
· 박격포반: 포병수준의 화력과 준수한 능력치를 보유한 보병으로 대부분의 지상병과를 상대할수 있지만 대기갑전은 그리좋지 못하다.
· 저격병: 크리율,회피율이 높은 병종으로 보병과 포병에겐 사신같은 존재이다.
· 대전차분대: 기갑과 대거점을 파괴하는대 좋은 유닛이며 S급부턴 대전차능력이 급상승하여 생존률이 좋지않은 대전차포에 비해 자주 쓰인다.
· 대전차포: 강력한 대전차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전차외엔 무력하며 포병답게 생존률이 좋지 않아 대전차분대에 비해 자주 쓰이진 않는다.
· 야포: 비슷한 코스트를 소모하는 중포에 비해 화력이 다소 떨어지지만 보병부터 공격하는 장점과 S급 15cm 독일야포는 쓸만하다.
· 대공포: 지상에서 항공기에게 제데로된 공격을 할수있는 유일한 병과로 강력한 대공공격력과 크리율이 높아 기갑유닛도 상대할수 있는 포병의 밥줄.
· 중포: 포병다운 뛰어난 화력을 보여주지만 포병답게 생존률이 좋지 않아 덱구성하기가 까다로운 병종이다.
· 반궤도차량 : M3전용 병종으로 다른게임들과는 다르게 M2중기관총을 난사하여 보병을 제압하는 모습대신 소총병에게도 지는 굴욕적인 모습만 보여주는 대표적인 잉여 유닛이지만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쿼드마운트나 57mm대전차포를 장착할 수 있을거라 믿고 있다.
· 장갑차: 재빠른 공격속도와 무지막지한 대보병,대포병능력을 보유한 병종으로 코스트도 싼편이라 자주 애용된다.
· 경전차: 뛰어난 대보병능력과 적당한 대전차능력[11]을 보여주지만 hp와 방어율이 낮은편이다. M41 워커불독쯤 되면 거의 타이거 저리가라할수준의 깡패다
· 중형전차: 코스트에 비해 능력이 볼품없는 병종이다. 밸패가 시급하다.
· 순항전차: 홍차를 잔뜩먹었는지 코스트에 비해 능력이 볼품없다. 심지어 코스트도 높은편이라 한없이 잉여스럽다. 밸패가 정말 시급하다.
· 구축전차: 뛰어난 대전차능력과 적당한 코스트덕에 경전차나,장갑차가 많아 보병투입이 어려운 대전차전에 자주 채택된다.
· 중전차: 많은hp와 높은 방어율을 보유하고 있어 전차덱조합의 메인탱커. 하지만 공격속도가 느리고 코스트가 많이 들어간다. '
· 자주포: 자비없는 대포병능력으로 중전차와 셋트로 운용할시 포병으론 답이없다. 그러나 hp와 방어율은 맨몸수준이라 1대 맞으면 터진다고 보면된다.
· 전투기: 공중전을 담당하는 병종으로 공중외엔 무력하고 hp와 방어율도 그리 좋은편은 아니나 공중을 뺏기면 골치아파지고 도전모드 클리어의 필수유닛이므로 어느정도까진 무조건 키워야한다.
· 폭격기: 중형,중폭격기에 비해 낮은hp와 방어율,공격력을 갖추었지만 공격속도가 빨라 많이 공격할 수 있으며 거점을 무시하고 기갑과 포병부터 공격하는 장점을 지닌 병종이다.
· 중형폭격기: 폭격기보다 강화된 hp와 방어율,공격력을 갖추었으며 적당한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어 많이 사용되는 병종이다.
· 중폭격기: B-29전용 병종으로 중형폭격기의 2배수준의 hp와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모든 지상병과에게 큰피해를 입힐수 있지만 코스트가 비싸고 공격속도가 느린편이라 물량으로 밀어붙이는 상대에겐 딜로스가 많이 발생한다.
· 거점: 캠페인과 도전미션에서만 볼수 있는 병종으로 hp와 방어율이 높고 후반부 캠페인에 등장하는 S급 거점부턴 공격력까지 높아져 캠페인을 헬렙으로 만드는 주원인. 획득할수 없다.
그외 자세한 유닛종류는 보병,포병,기갑,항공 이곳에서 보자.
7 단점
초반 튜토리얼 및 설명이 굉장히 부족한편이라 초반부터 막히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며, 밀덕이나 매니아를 잡을만한 감동이나 유닛,역사설명 같은게 없어 한국전쟁을 이해하는대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거기에 편의성이 좀 불편한편이고 제작사가 과금정책에 별 관심이없어 업데이트가 느리다. 거기에 T28,IS-4,T26E4 슈퍼퍼싱 등의 전차와 독일산 대포[12]들이 등장하며 SU-14와 IS-3를 대량운용하는 위엄돋는 조선인민군을 볼 수 있는 등 고증파괴가 있다. 또한, 51년 캠페인부턴 강력한 거점들과 병력을 상대로 보병&포병으로만 돌파해야되는 미션들과 미제전차를 대량으로 들이대며 등장하는 중국인민지원군의 등장은 유저의 수준을 고려하지않은채 만들어서 후반부가 헬렙이 되며 컨텐츠소모를 늦추기 위함인지 100렙부턴 렙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어마어마해져서 노가다성이 점점 짙어지는 중이다. 그래도 제작사가 아직도 초심을 안잃은게 어디야
8 플레이팁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A급 이상에 목을 메는대 그럴 필요가 없다. 특히 B+장갑차[13]는 만렙되서도 쓰이는 좋은 유닛이며 A급 이상도[14] 함정카드 안좋은 유닛이 많고 sp소모가 높아 배치할수없는 상황이 생기므로 처음부터 고등급 유닛을 획득하는거보단 C~B등급을 쓰다가 어느정도 레벨이 오르면 A급을 쓰는게 좋다. 또한, 1~2번 유닛 모집을 하는거보단 모아서 한번에 하는게 좋다.
그외 자세한 팁은 홈페이지 공략게시판에 좋은글들이 많으므로 플레이해볼 분들은 한번쯤 읽어보고 시작하자.
9 기타
처음 게임설명에 적힌 M46패튼은 아직도 등장하지 않았다지못미 M46. 거기에 회사가 중소기업이라 그런지 홍보를 안한다. 그리고 많은 현질을 강요하는 다른 SLG게임과는 다르게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고 이벤트 역시 과금을 그렇게 강요하지 않는다. 그리고 24시간 철야하는 GM김병장님이 있다! 당직좀 그만스세요 병장님 ㅠㅠ
10 여담
- ↑ N to S 회사 이름만 보아도 6월 25일과 연관있어 보인다.
- ↑ 폐업으로 인한 이관
- ↑ 국적마크
- ↑ 한떄 캠페인에서 미군이 적으로 나왔었지만 현재는 수정되었다.
- ↑ 2주
- ↑ 설날,6월25일,추석,국군의날 등
- ↑ 능력치가 강화된 특별한 유닛을 획들할 수 있는 시스템
- ↑ 이벤트 기간동안 299골드로 A급 이상의 특정병과를 골라 뽑을수 있다.
- ↑ 마찬가지로 폭격기와 전투기도 공통적으로 F9F 팬서로 추정되는 전투기의 실루엣이 아이콘이다.
- ↑ 1.5배 정도 높다.
- ↑ A+까지만 해당. S+급은 구축전차보다 뛰어난 대전차전을 할 수 있다.
- ↑ 10.5cm,15cm 곡사포
- ↑ M8 그레이하운드
- ↑ 대표적인 예가 코멧,이게임의 순항전차들은 걍 간지용이다 적당히 쓰다가 이지에잇셔먼이나 떼삼사팔오같은 놈들한테 합성시켜 주자
- ↑ 패치로 더이상 얻을수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