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he-mig-page.wifeo.com/
Mig Perez란 사람이 만든 악마성 드라큘라의 팬 게임. 제목에서 보듯 에릭 리카드의 선조인 듯한 오리지널 캐릭터 에프레인 리카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게임이다. 에릭이 등장한 뱀파이어 킬러가 외전적 스토리를 갖고 있듯 이 게임도 외전적이라 드라큘라는 등장하지 않는다. 허나 게임이 원작을 방불케 할 정도로 컨셉과 레벨 디자인이 뛰어나기에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익히 알려진 대로 악마성 시리즈는 일본 외에서도 인기가 많고 팬들이 자작 벨몬드 가문 캐릭터를 만드는 등 팬 게임 제작도 왕성하다. 허나 보통은 원작의 그래픽을 잘라 와서 이리저리 짜깁기로 만드는 정도인데, 이 게임은 모든 그래픽을 직접 그렸다. 캐릭터 정도는 직접 만드는 경우가 있지만 배경까지 직접, 그리고 보스 등 굵직한 적들을 오리지널로 만드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다만 팬 게임이라 원작처럼 뛰어난 그래픽은 아니지만 광원묘사나 배경의 디테일 등 중요한 부분을 모두 묘사하고 있어 공을 얼마나 들였는지 짐작할 수 있다.
스토리는 다분히 외전적으로 1776년, 스페인 세고비아 묘지에서 이상한 일들이 일어난다는 민원을 받고 교회 기사인 에프레인(Efrain) 리카드가 파견된다. 에프레인은 괴물들을 물리치고 부근을 조사하면서 최근 멸망한 오스트리아의 귀족 '본 빌트하임'(Von Viltheim)가가 수상하단 것을 알고 오스트리아의 빌트하임 폐성으로 향한다. 빌트하임 성에는 마법으로 봉인이 쳐져 있었다. 에프레인은 주변 마을에서 정보를 얻고, 빌트하임 가의 비밀을 파헤쳐 나간다.
게임플레이 면은 원작처럼 채찍은 앞으로만 휘두를 수 있고, 채찍 돌리기 액션과 3단계 서브웨폰을 쓸 수 있다. 약간의 RPG성을 가미해서 최대 능력치를 올리거나 채찍 영구 업그레이드, 2단점프와 공중 대시를 할 수도 있다. 패미컴판 악마성 2처럼 마을이 있다. 다만 패미컴판 하고는 꽤 다르다.
사실 벨몬드와 드라큘라랑 별 상관없어 보이는(…) 그냥 주인공만 바꾸면 오리지널 호러 게임이 될 듯한 게임이지만 그래서 배경과 적들이 새롭다. X68000판 악마성을 방불케 하는 어둡고 칙칙하며 그로테스크한 비주얼이 원작보다 으스스한 분위기를 주며, 빌트하임 가가 멸망하기 전 융성하던 시절을 짐작케 하는 플래시백 연출과 유령들이 말 없이 스토리를 연출한다. 특히 원작 악마성에서 잘 나오지 않는 바로크 스타일 복장이 많이 등장해서 또 새롭다.
아래는 플레이 영상. (스포일러 주의!)
일반 모드
하드 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