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lo

diplo.jpg

1 소개

diep.io
로스엔젤레스 출신의 미국의 음악프로듀서, 랩퍼 겸 작사가이다. 1978년생이고 미시시피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본인의 레코드 회사이자 레이블인 매드 디센트(Mad Decent)를 설립, 운영 중이다. 또한 스티브 안젤로와 비슷한 비영리 조직인 'Heaps Decent' 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유닛 활동을 두 개나 동시에 하고 있는데, 하나는 Major Lazer로 처음에는 스위치와 시작했으나 현재는 스위치 대신 Jillionaire와 Walshy Fire가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메이저 레이저는 관련 애니매이션도 나오고 있다. 흑인음악과 트랩을 섞는 등 매우 독특해서 주류 장르의 변화(트랜스-프로그 하우스-빅 룸 하우스-)가도와 상관 없는, 자신들만의 위치를 지켜내고 또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어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 다른 하나는 스크릴렉스와 결성한 Jack U이다.

2 여담

국내에서는 GD&TOP의 '뻑이 가요', 지드래곤의 'Coup D'etat'의 작곡가로 알려져 있다.

활동명인 디플로는 디플로도쿠스라는 공룡의 줄임말이다. 자신이 어릴때 가지고놀던 공룡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한다.

프로듀서가 되기전에 방과 후 교사였다고 한다....(!!!!!!)

술에 취해 트위터에 자신의 성기!!!! 사진을 올린 적이 있다. 물론 자신은 그때 파티장에서 다른 사람이 자신의 폰을 가지고 찍어 올린 것이라고 해명.진실은 저 너머에...

최근 2NE1CL이 소속 그룹이 잠정 해체되자 미국으로 건너가 디플로와 함께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다. 디플로는 'OG Maco'[1]라는 랩퍼를 발굴해낸 전적이 있는지라 CL도 디플로를 등에 업고 세계적인 스타가 될 것이라고 기대중이다.

3 음악적 색깔

주로 다루는 장르는 일렉트로닉, 뭄바톤, 트랩, 레게이며 그의 음악의 대부분에 힙합과 레게, 그러니까 흑인/남아메리카 음악의 색이 강하다. 그 영향인지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을 맞아 팻 보이 슬림의 월드컵 기념 브라질 팝 리믹스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다.

baauer와 합작하여 작곡한 지드래곤의 "Coup D'Etat" 같이 공동 작곡을 한 baauer의 주 장르인 트랩이 섞여 있다. [2]
  1. 'U Guessed It' 이라는 곡을 발표한 래퍼이다.
  2. 할렘 쉐이크의 그 baauer가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