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Exanima는 Bare mettle이라는 영국 인디 게임 스튜디오가 제작한 던전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원래는 Sui Generis라는 RPG 게임을 만들기 위해 2012년11월에 킥스타터에서 2억7천만원의 모금을 성사시켰고, 개발 중에 이 게임의 전투 시스템을 이용해 2015년 4월 Exanima라는 별도의 작은 게임을 얼리 억세스로 출시해 꾸준히 업데이트 중이다. 게임 스토리는 맵 곳곳에 떨어져있는 두루마기에 쓰여있으며 이외에는 별다른 요소가 없고, 플레이어는 던전을 파밍하고 적들을 물리치며 최대한 높은 레벨까지 가는 것이 목표이다. 2016년 여름 기준 5층까지 나온다.
전투 면에서는 캐릭터의 모션과 무기에 물리엔진이 반영된 현실적인 칼싸움을 구현한 것이 가장 중요한 특징. 정해진 모션으로 공격하는 일반적인 게임과는 달리 무기를 휘둘렀는데 벽에 걸리거나, 리치가 긴 무기는 가까이 붙으면 제대로 휘드를 수가 없는 등의 요소가 독특하다. 단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 물리엔진에 따라 움직이는 캐릭터들의 동작이 매우 흐느적거리는 것이 개그스럽다. 모든 캐릭터가 술한잔 먹은거같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전투시가 아닐때 W 앞 S 뒤 A 좌측턴 D 우측턴으로 조작한다.[1] 맨 처음 시작한 사람들은 익숙치 못한 조작에 좀비들에게도 죽어나가기 일쑤며, 던전을 진행할수록 적들도 강력해져 난이도가 굉장히 높아진다.
따라서 처음 시작할때는 조작과 싸움기술을 익히기위해 아레나 Practice의 Novice를 먼저 깨기를 바란다. 상대 방어구와 무기를 뺏어 입을수있고 성능이 좋은 방어구와 무기는 전투에서 확실히 도움이 되기때문에 파밍이 아주 쏠쏠한 게임이다. 이 게임 재미의 50%는 파밍이다. 죽으면 다시하는 게임 특성상 좋은 방어구가 나오면 매우 행복하다.
그리고 레벨4에서 판금갑옷 풀세트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으니 꼭 먹고가자 안그러면 5층에서 피똥싼다
2 조작
TAB : 전투/비전투모드 전환, 이 상태에서는 오브젝트들을 들거나 아이템을 줍지 못한다.
전투모드 중 클릭 : 페이크 동작
전투모드 중 길게 누르거나 두번 클릭 : 수직 내려치기
전투모드 중 Art 누른 후 길게 클릭 유지 : 찌르기
방어는 자동으로 되며 적의 공격을 예상하고 그 방향에 마우스를 가까이하면 더욱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다.
3 레벨
3.1 레벨 1
파일:Exanima 1 LEVEL map.pn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