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YDE

1 개요

나무위키의 사용자. 나이는 20대 중반이다.

2 소개

게임을 포함한 서브컬쳐에 전반적으로 관심이 많으며, 설정 읽기나 공략집 읽기등을 좋아하는 이 사람의 나무위키로의 유입은 필연적인 것일지도 모른다. 반면 타 커뮤니티 사이트의 경우, 들어가는 곳도 별로 없으며 SNS도 사용하지 않는다.
타 커뮤니티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는 백괴사전의 드립과 나무위키의 취소선 개그를 무척 좋아한다. 물론 지나친 가독성 저하는 좋아하지 않지만. 그런데 실제로 오프라인에서도 유머센스가 한바퀴 돌아간게 아니냐는 의심을 받는다...

주로 출몰하는 쪽은 게임 정보나 음악 정보, 그리고 일부 먹을것. 은근히 커버 범위가 넓은, 속된 말로 잡덕. 그외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 들쑥 나타나서 수정을 하기도 한다. 감자칩 문서나 뜬금없이 라면 레시피를 적는다던가... 그래도 실제로 봉지버전 홍라면에 참기름 한 방울을 넣으면 비린내가 없어지는건 사실이며 필자도 이용하는 방법이다.

그전에도 나무위키에서 눈팅을 하며 문서를 수정했지만[1] 본격적으로 계정을 만들게 된 계기는 클로저스의 나타 문서. 타 캐릭터 문서에 비해 갱신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한 이 사용자는 답답하니까 내가 쓴다! 기어이 계정을 만들게 되며 주기적으로 문서를 수정하고 있다. 정작 나타 문서가 딱히 수정이 느린게 아니라는걸 알게되었지만 이미 사용자는 위키요정이 되어있다.

다만 딱히 상주하는 사이트가 있는건 아니라서 사실 관계 여부와는 상관없이 보편적인 반응과는 거리가 있을수도 있으며, 이의 보완을 위해 서술 전에 관련 커뮤니티의 반응을 대략적으로 보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주로 보고있는 사이트는 나무위키, 디시인사이드, 텀블러, 트위터. 이중 나무위키를 제외하면 글을 쓰기는 커녕 계정 조차 없고 구글 크롬의 시크릿 모드로 검색하고 반응을 보는 정도다. 그나마 디시인사이드의 상주 비율이 높은편.

이 때문에 타 위키러와는 달리 딱히 특정 문서를 주시하는 편은 아니다.

3 위키러로서의 행적

3.1 성격

성격은 위의 각주에도 나와있지만 무척 소심해서 계정도 안만들고 안하고 관음이나 하는 변태다. 물론 번데기가 나비로 진화하는 그 의미의 변태가 맞다.

3.2 설정덕후

쓸데없는 설정에 집착한다. 이 덕분에 페이트 제로나 페스나 UBW 등 처음부터 주제가 확실히 정해진 작품을 좋아한다. 정작 하고있는 게임엔 해당되지 않는 소리다
그리고 불행모에자. 뼈빠지게 불행하고 구르는 캐릭터들을 엄청나게 좋아한다. 물론 에미야 시로 정도가 되면 얘 또 구르냐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3.3 드립

콜드 드립 커피를 좋아한다. 이딴걸 개그라고 농담이 아니라 정말 좋아한다. 제일 좋아하는건 예가체프. 고만회

나무위키의 드립을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취소선 개그는 굉장히 좋아한다. 또한 위에서 보이듯 개그 포인트가 굉장히 이상하기에 저런 개그는 안친다... 그렇지만 이상한 드립은 은근히 치는 편이니 또 이상한 드립을 봤다면 지워주자.
특히 세종대왕과 왈도체 개그를 사실로 좋아하다. 왈도의 이름을 대하여 듣는다면 재미가 일어나다. 가엽고 따칸!

다만 비하적 드립이나 고인드립은 싫어하는 편이다.

3.4 게이머

게임을 하게된다면 RPG 위주로 하며, 소심하고 예민한 성격 때문에 파티 플레이가 강요되는 게임은 거의 하지 않는다. 요즘은 클로저스를 하고있다. 사실 게임을 몇달만에 갈아치운 횟수가 꽤 많은 솔플 위주의 라이트 유저인데, 클로저스의 경우 솔플을 할 수 있는게 큰 이점이라고 생각해서 아주 인질로 잡혀 눌러붙어있다. 이 때문에 최근의 클로저스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아쉬워하는 유저 중 하나. 일단 무저갱과 토벌전은 어떻게 솔플로 하고 있기는 하다.(...)

주캐는 나타이며, 과금은 200에 근접한 수준이나 일단은 룩딸러즐겜러에 이벤트 구간을 제외하면 라이트 유저. 실력은 원래 발컨이었으나 장비 파밍없이 맨몸으로 그 당시 최약캐인 나타를 데리고 플게에서 부캡을죽을 쑤는동안 살아남기 위해서(...) 약간은 늘었고 무적기 타이밍 정도는 알지만 공략 영상을 찍을 수준은 똥컴이라서 못된다. 그래도 손은 꽤 빠른 편이라 나타를 주캐로 사용중. 사실 그전부터 쌍검을 쓰는 스피드형 캐릭터를 좋아하기도 했다.

플레이는 딱히 잘하는 편은 아니고 본인도 그쪽으로는 연연해 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분석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공략글을 보는건 상당히 좋아한다. 나무위키 오는 이유 절반은 이거다. 선술한 소심한 성격 때문에 나무위키 문서 서술과 마찬가지로 공략 기록 시 확실한 정보 위주로 올리려고 노력한다.

4 기타

근본적으로 나타 문서의 활성화를 위해서 계정을 만들었으므로, 최근엔 나타 문서의 수정도 제법 활발해진데다 타 캐릭터들 문서는 오히려 수정빈도가 적어져서 계획을 어느정도 달성한 현재엔 수정이 뜸해진편. 그래도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보면 기입하는 경우도 많다.

오타가 조금 많은 편이다. 가끔 자기가 오타를 내놓고 며칠 뒤에야 오타를 수정하러 다시 문서를 수정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최애캐가 굉장히 많이 바뀌기 때문에 따로 적지는 않는다.
  1. 단 성격이 많이 소심해서 눈팅 횟수나 편집 항목을 클릭한 횟수에 비해 진짜로 수정을 한적은 적다. 이 점은 계정을 만들고서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