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샤 키스의 앨범 | ||
← Girl On Fire (2012) | Here (2016) | - |
1 앨리샤 키스의 앨범
발매일: 2016년 11월 4일
빌보드 최고순위: 2위
초동 판매량: 42,000장
미국 판매량: 100,000장(진행중)
전세계 판매량: 200,000(진행중)
메타크리틱:76점
R&B의 여왕 앨리샤 키스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
1.1 상세
RCA 레코드에서 발매됀 두 번째 정규앨범이다. 첫 싱글은 "Bleded Family (What You Do for Love)"이고 In Common과 Hallelujah는 디럭스 버전에 포함됐다. [1] 키스는 Humanity지와 인터뷰에서 "앨범 수록곡을 굉장히 빨리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빨리 작업을 끝낸것은 처음이예요. 매일 밤 마치 폭풍과 같이 악상이 제 머릿속에 쏟아져 나왔어요. 제가 경험해보지 못한 엄청난 일입니다. 작업을 시작할 때 이미 제가 말하고 싶은게 뭔지, 어떤 주제를 다룰 것이고 누구와 이 파워풀하고 서정적인 음악을 함께 만들고 싶은지 알고 있었죠. 저희는 아마도 10일 동안 30곡을 썼을겁니다." 라고 말했다. Here은 Girl On Fire 이후 4년만의 앨범이다. 키스는 이렇게 긴 공백을 계획하지 않았다고 한다. 첫 작품을 썼을 때 그녀는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됐고 앨범은 연기됐다.
Here은 메타크리틱의 14개 리뷰에서 76점을 받으며 평론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2] 월스트리트 저널은 "여전히 성장하길 갈구하는 뮤지션이 훌륭한 컨템포러리 팝 앨범을 완성했다."고 평했다. NME는 "우리는 그녀가 Fallin'으로 데뷔한 이래 스스로 곡을 쓴다는 걸 알았다. 하지만 본작 Here을 통해 더욱 순수하고 진실되며 의미있는 찬가를 만들어 냈다."고 호평했다. 앨범은 첫주에 약 4만 2천장(스트리밍 포함 5만장)의 판매고로 2위로 데뷔했다. 빼어난 음악적 성취와 달리 차트에서 실패했다. 앨범의 프로모션은 평소보다 제한적이었고, 그녀의 올드한 이미지도 젊은 층에 어필하지 못했다.
1.2 수록곡
01. "The Beginning (Interlude)"
02. "The Gospel"
03. "Pawn It All"
04. "Elaine Brown (Interlude)"
05. "Kill Your Mama"
06. "She Don't Really Care / 1 Luv"
07. "Elevate (Interlude)"
08. "Illusion of Bliss"
09. "Blended Family (What You Do for Love)" (featuring ASAP Rocky)
10. "Work on It"
11. "Cocoa Butter (Cross & Pic Interlude)"
12. "Girl Can't Be Herself"
13. "You Glow (Interlude)"
14. "More Than We Know"
15. "Where Do We Begin Now"
16. "Holy War"
1.3 싱글
- 본래 리드싱글이었던 In Common은 트로피칼 사운드와 라틴 비트를 활용했다. 그녀의 이전 음악과 크게 차별되는 스타일로, 큰 호평을 받았다. 서로의 결점에도 불구하고 공통점을 느끼는 위태로운 애정관계를 가사에 담았다. 하지만 4년이란 긴 공백과 올드해진 이미지 때문인지 차트에서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앨범의 분위기와 맞지 않아서 Here의 디럭스버전에만 포함됐다.
- Blended Family (What You Do for Love)는 그녀의 재혼가정을 다룬 노래이다. 3집 앨범 As I Am의 사운드를 연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