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tinger

Hostinger
공식사이트
호스팅어코리아

1 개요

영국의 호스팅 회사이다. 호스팅어 그룹 소속이며, 이 그룹은 호스팅어 이외에도 유호스팅[1] 등의 계열사가 있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해 있으며, 한국에도 진출해 있다.

2 제공 서비스

2.1 무료호스팅

가격 : 공짜
디스크 용량: 2GB
최대 대역폭(bandwith) : 100GB
서버의 네트워크 최대 속도 : 10Mbps

무료치고는 많은 용량을 준다. 하지만, 대역폭이 제한되어 있는데다가, 직접 구입한 도메인이나 호스팅어측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브도메인만 연결할 수 있다. 물론 호스팅어측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브도메인은 클라우드플레어 연결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안 좋은 점은 서버의 네트워크 속도가 겨우 10Mbps(...)[2]이기 때문에 정말 느리고, 툭하면 터진다. 호스팅어의 웹 호스팅 서비스는 CPU 제한이 있어서, 일정 사용량 이상을 넘기면 접속이 제한되는데, 무료의 경우 처음 세팅후에는 잘 되는가 싶다가도 어느정도 방문자가 생기면 금세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해지게 된다. 그냥 체험판이라 생각하면 속 편하다.

2.2 프리미엄

가격 : 월 3000원
용량: 무제한
최대 대역폭 : 무제한
서버의 네트워크 최대 속도 : 100Mbps

무제한 서비스. 대역폭, 디스크 용량이 무제한이다. 하지만, 여전히 CPU 사용량 제한은 존재한다. 또한 개인 도메인을 쓸 수 있기 때문에 cloudflare도 쓸 수 있다.

무료 플랜에 비해 네트워크 속력 제한이 꽤나 풀려 있다. 하지만, 이는 서버의 최대 속도가 그렇다는 것이고 실제로는 한 서버에 굉장히 많은 이용자가 입주하기에, 무료 서비스에서 10배 빨라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서버당 입주 고객의 수가 무료 서비스에 비해서는 적은 편이라 무료에 비해서는 빠르게 접속된다.

2.3 기업용

가격 : 월 7300원
용량 : 무제한
최대 대역폭 ; 무제한
서버의 네트워크 최대 속도 : 1000Mbps(1Gbps)

위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조금 더 제한이 풀린 서비스. 최초 1년은 인증서가 무료다. 네트워크 최대 속도가 1Gbps급으로 높아져 있지만 역시나 이 또한 서버의 최대 속도일 뿐, 실제 속도도 무료 서비스에서 100배 빨라지는 것은 아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Bluehost 등지에서 진짜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구입하기 전 잘 생각해 보자.
  1. 호스팅 서비스 자체를 파는 업체이다. 무료 서비스도 있지만 제한이 심하므로 무료로 호스팅 업체를 차리겠다는 생각은 포기하는 것이 좋다.
  2. 앞의 숫자만 보고 속지마라, 10Mbps = 1.25MB/s, 즉 1초에 겨우 그림파일 3-4장정도 보낼 수 있는 속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