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Wheels

1 개요

CollectionPromo_4.5sec_tcm838-296735.gif

핫휠은 1968년 9월 7일에 처음 만들어진 미국 마텔 사의 미니카 시리즈이다.

핫휠은 매치박스 사의 현실성을 추구하는 미니카들과 다르게, 약간 더 튜닝되거나 치장된 모습의 미니카를 만들 것을 생각하고 있었다. 그렇게 16대의 미니카가 1968년 처음으로 릴리즈되었다. 그 중 11대는 미국의 자동차 디자이너 해리 벤틀리 브래들리에 의해 제작되었는데, 최초로 제작된 차량은 짙은 푸른색의 커스텀 카마로였다.

2 시리즈

사실 시리즈는 굉장히 많아 설명하자면 길지만, 여기서는 그냥 간략하게 나눠 보려고 한다.

2.1 베이직 카

베이직 카는 한 대의 핫휠 미니카가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판매된다. 가장 평범하고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리즈이다. 물론 다른 미니카에 비해 평범할뿐 대부분 외장튜닝된 형태의 차량이 많다. 다만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은 색상이나 형태가 평범하다.

2.1.1 트레져 헌트

트레져 헌트는 베이직 카 사이에 숨겨져 있는 모델들로, 다른 모델에 비해 적게 생산된다. 줄여서 T-Hunt(티헌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나름 한정판인 셈이다. 구별하는 방법은 차량 주변에서 불꽃 마크를 찾아보면 된다.

5325862_20140715054618.jpg

트레져 헌트 중에서도 훨씬 귀한 모델들이 있는데, 이 모델들은 슈퍼 트레져 헌트, 줄여서 슈퍼 T-Hunt, 한국에선 슈티라고 부르기도 한다. 구별 방법은 차량 주변에서 TH 마크를 찾으면 된다.

Super_secret_treasure_hunt.jpg

슈퍼티헌트는 차체 전체가 메탈 재질이고, 타이어가 고무 재질이며, 페인트는 스펙트라플레임이라고 하는 특별 페인트를 사용한다. 덕분에 되팔 때의 값이 다른 모델들에 비해 훨씬 올라간다. 어떻게 보면 제태크도 가능한 셈이다. 매장에서 구매하면 일반 핫휠들과 동일한 가격이기 때문이다. 근데 되팔 때는 10배가 되버리는 마법

2.2 노스탤지어 카

쉽게 말해 특주판이라고 보면 된다. 각종 만화 캐릭터나 음식, 마스코트 등을 차량에 그려넣고 특별 페인트와 풀메탈 바디, 고무타이어를 장착한 특별한 모델이다. 이 모델들은 슈퍼티헌트처럼 구하기 힘들거나 하지는 않지만, 구매 시 가격이 베이직카에 비해 약 4배 정도 비싸다. 한번 쓸어오면 지갑이 거덜난다

2.3

말 그대로 팩이다. 핫휠 차량을 5대나 10대, 20대 정도로 묶어 약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근데 이게 거의 끼워팔기 수준이라서, 팩에 귀하고 멋진 모델 몇개를 넣어 놓고 나머지는 비인기로 채우곤 한다. 그래도 꽤 합리적인 팩도 많으므로 사냥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2.4 캐러휠

애니메이션 특촬물 SF 영화에 등장하는 차량을 제품화 한것이다. 제품에 반다이 로고를 달고 출시된다. 다만 SF영화 시리즈의 경우 핫 휠 베이직카 시리즈로 나오는 경우가 있긴 하다. 다만 캐러휠보단 희소성이 낮고 도색이 캐러휠보다는 정교하지 못하다는 차이점이 있다.

2.5 특징

실차량으로 존재하지 않는 모델이 많이 나오며 실차량 이라고 해도 튜닝파츠를 장착한 형태의 차량으로 발매하거나 형형색색의 색상으로 출시하는 것이 핫 휠의 특징이다. 따라서 노멀 형태의 차량을 선호하는 수집가들에겐 좀 맞지 않다. 최근엔 차분한 색상의 제품도 나오기는 하지만 여전히 튜닝형태로 되어있다. 이름과 달리 가끔 비행기나 우주선 등 바퀴가 안 달린 모델이 나오기도 한다.

3 영화

2003년부터 영화화 뉴스가 나왔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다. 그 후, 제작은 레전더리 픽처스가 맡으며, 연출은 저스틴 린이 합류를 했다. #

4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