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파 라디오
한국방송공사의 국제방송 브랜드(?)
- KBS 월드 라디오를 볼 것
2 위성 텔레비전
재외 한국인을 겨냥해 만들어진 위성채널. 서울에서 송출되는데, 같은 이름의 일본판과 북미판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북미판은 전국적으로 DirecTV에서 시청가능하며, 샌프란시스코 KTSF 부채널 3번, 시애틀 KFFV 부채널 4번에서 24시간, 로스 엔젤레스 KXLA에서 4시간 동안 지상파 중계를 해준다.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들은 영어자막과 함께 방송되는데, 얼핏 보기에 들리는 한국말과 자막으로 보이는 영어가 매우 차이가 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한국말을 그대로 영어로 직역할시 영어 원어민이 보기에는 매우 어색한 말이 되어버린다. 미묘한 뉘앙스의 차이라던가 문법 상의 막대한 차이 때문에 번역에 매우 섬세한 노력이 필요하다. 가령, 영어에는 없는 형, 동생, 누나, 언니와 같은 표현은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She, He, You guy 등으로 대체한다거나 흔히 한국의 영어교육에서 습관적으로 배우게 되는 You had better(~하는 것이 낫다)이라는 표현은 매우 강압적 표현이기 때문에 그대로 쓰지 않고 적절한 뉘앙스를 가진 You might as well 등으로 대체하게 된다.
원칙적으로 대한민국내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하지만, KBS의 고화질 스트리밍 플레이어인 K(홈페이지, 스마트기기 앱)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