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kage Voltage

S17 플레이 영상. 2012년에 올라온 데모. 이것이 원안이 된 듯 하다.

최초 수록 버전Pump It Up 2015 Prime
아티스트Doin
BPM180
비주얼Lyrebird Ferdinant
채널Original Tunes / Prime
레벨 데이터 ※Prime 기준
타입레벨
NormalSingle10 / 15 / 17 / 20
Double12 / 19 / 20 / 22

1 개요

펌프 잇 업 2015 프라임 버전에 최초 수록된 도인#s-4의 신곡이다.

2 채보 구성

2.1 싱글

Lv.10 - "역시 도인."이라할 정도로 레벨 10이라 믿기 힘든 난해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S10중에서도 거의 최상급에 위치해 있다.

Lv.15 - 고 BPM 곡에서 틀기를 어떻게 틀어야 하는가 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 하는 곡이다. 초반에 롱노트 떨기와 허리틀기가 나온다. 그 다음에는 변속이 나오는데 채보가 올라갈락 말락 하다가 갑자기 올라와서 미스를 내기 쉬운 구간이다. 일단 채보 자체는 평범하고, 틀기와 떨기를 중심으로 짜여져 있으나, 자칫 발 한 번 꼬이면 와장창나는 채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선곡을 할때 맞는 배속을 배정하는 것이 좋다. 적당한 휴식 구간도 있으니, 틀기에 익숙하면 그리 어렵진 않다.

Lv.17 - 초반에는 레벨 표기 치고는 엄청나게 평범하나, 그 다음에는 바로 3개 치기, 붓점 응용 동시치기를 시작으로 틀기 트릭이 시작된다. 초반을 어찌어찌 잘 넘기면 그럭저럭 널널하게 나오나, 그 다음에는 후살 패턴이 준비되어 있다.

Lv.20 - 추가바람

2.2 더블

Lv.12 - 추가바람

Lv.19 - 추가바람

Lv.20 - 추가바람

Lv.22 - 초견이 정말 어렵다. 초반부의 박자 변하는 부분에서의 16비트를 동반한 틀어 밟는 짤막한 트릴이 게이지를 까먹기 좋으므로 조심. 중반부부터 시작되는 한발 2노트를 동반한 롱놋 패턴과 2노트들은 발 배치에 신경쓰지 않으면 처리하기 상당히 곤란할 수 있으므로 미리 숙지를 하고 플레이 하면 좋다. 전체적으로 이동과 틀기 각도가 크게 움직이면서 곡 내내 쉬는 구간도 마땅치 않아서 체력도 요구를 하는 복합 채보.

3 기타

본인 말에 따르면 다른 게임에 팔려다가 안 팔고 박아놓다가 잃어버린걸 찾은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