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유튜브에서 활동중인 미국인 여성 우타이테. 본명은 '엘리자베스 로비넷'.
부드럽고 귀여운 목소리가 특징이며, 다른 대다수의 유튜브 우타이테들과 달리 (대다수의 유튜브 우타이테들은 고음이 약하다.) 고음인 노래들도 깔끔하게 처리하며 감정표현도 좋아 실력으로 따지면 유튜브 우타이테중 최상위권이라는 평가.
유튜브에서 꽤나 인기가 좋은 우타이테인지 JubyPhonic정도는 아니지만 조회수 100만이 넘는 곡도 여러개 있고 조회수 10만이 넘는 곡들도 많다. 국내에서도 시유의 숨바꼭질 영어 커버로 나름 인지도가 있는듯.
주로 영어로 노래를 커버하지만 일본어로 부른 노래들도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현재 캘리포니아에 거주중이라고 하며 1994년생이라고 한다. 나이에 비해 은근 노안이다.
2 노래 목록
국내에서 제일 잘 알려진 Lizz의 커버로 2014년 10월에 불렀음에도 조회수 100만을 넘겼다. Lizz의 곡중 최다 조회수를 자랑. 링크 타고 들어가보면 잘 불렀다고 한글로 달린 코멘트도 많다. 듣다보면 조금 오싹해진다.
2015년 10월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240만을 돌파. Lizz의 최다 조회수 곡이 되었다. 그리고 2015년 12월 유튜브 조회수 300만 돌파.
영어버전. 이것도 조회수 100만을 넘겼다. 귀여우면서도 조용조용한 분위기를 잘 살렸다.
Lizz의 노래중 조회수 100만을 넘긴 곡 중 가장 오래된 곡.
친구 우타이테인 Aqua와 같이 부른 사운드 호라이즌의 Ark.
Let It Go 커버.
카게프로를 좋아하는지 키사라기 어텐션, 상상 포레스트를 비롯한 몇몇 곡들을 불렀다. 그중 가장 최근 부른 곡. JubyPhonic의 가사를 가져다 썼다.
유튜브 우타이테들의 이벤트인 Natsuta 2015에 참여해서 부른 노래,나츠우타 2015 이벤트에서 나온 노래중 가장 퀄리티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가사는 덴마크 우타이테인 JoyDreamer가 써줬다.
JubyPhonic이 부른 노래지만 JubyPhonic의 가사를 가져다 쓰지 않고 스스로 가사를 썼다. 그래서 그런지 퀄리티가 높다.
3 트리비아
-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을 좋아한다고 한다.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 핑키 파이라고.
- 유튜브 우타이테인 Aqua와 베스트 프렌드 사이라고 한다.
다만 둘의 실력은 넘사벽으로 차이난다.
- 고등학교에는 합창부에 있었던듯,자기 채널에 합창부원들끼리 합창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 기타를 칠 줄 안다. 기타로 커버한 노래도 있다.이쪽.
- 사운드 호라이즌의 팬으로 친구인 Aqua와 같이 듀엣으로 Ark를 부른적도 있다.
- 다른 유명 유튜브 우타이테들처럼 후원을 받는데, 50달러의 후원금을 주면 리퀘스트를 받아 노래를 불러준다고 한다. 이게 법률적으로 문제되는지는 추가바람
- 노안이다.(...) 2015년 찍은 동영상.
위에 춤추는 움짤은 2014년에 찍은건데 1년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