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1 용사/등장인물

제작자의 블로그에 캐릭터에 관련된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Lv1 마을소녀. 고아원에 의탁해서 살고 있는 말을 못하는 소녀. 어릴 적 추위 속에 버려졌을 때 열병을 앓은 뒤에 조음장애를 가지게 되었다. 기계를 잘 다룬다는 것 말고는 특출난게 없으며 선천적으로 레벨을 1에서 올릴 수 없다. 남자애들한테 괴롭힘을 자주 당했으며 그때마다 친구인 레지나와 로베르토가 도와주었다. 어느날 얻게된 검은 그림책을 펼쳤다가 세상을 멸망시키게 되고, 신의 사제임을 밝힌 원장수녀의 인도에 의해 여관 세상의 끝의 인키퍼로 있으면서 흩어진 페이지를 찾아 속죄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탑을 돌아다니며 페이지를 모을 때마다 새로운 스킬을 배운다.
  • 레지나
레이미의 친구. 예지몽을 꿀 수 있다. 레이미가 남자애들한테 수첩을 빼앗겼을 때 같이 찾아다녔다. 검은 그림책 때문에 세상이 멸망했을 땐 돌이 되어있었다.
  • 로베르토
레이미의 친구. 문무가 출중한 원생회장.
  • 블루
레이미의 말을 알아듣고 대화할 수 있는 파랑새. 검은 그림책 때문에 세상이 멸망한 뒤에도 레이미 곁에 남아있었다. 그후에 레이미와 함께 페이지를 모으러 다니게 된다.
  • 원장수녀 랑그
레이미가 살고 있는 고아원을 운영하는 수녀님. 레이미가 펼친 검은 그림책 때문에 세계가 멸망하자 비둘기의 모습으로 레이미의 앞에 나타나 자신이 신의 사제임을 밝히고 봉인을 푼 레이미에게 속죄의 여행을 떠나 그림책을 완성시키고 찢으라고 말한다. 레이미를 여관 세상의 끝으로 이끌고 말을 할 수 있게 치유마법을 걸어주곤 곧 올 손님들을 여관주인으로서 응대하되 세 가지 규칙[1]을 지키라고 말한다. 후에 레이미에게 여러 물건을 건네주어 흩어진 페이지를 찾도록 한다.
Lv50 버서커. 인간계의 병사. 일행 중 제일 키가 크다. 2장 1화에서 용의 탑에 가려는 레이미에게 몬스터가 나오지 않게 해주는 부적을 주고, 부러진 검을 돌려줬을 때는 단검으로 만들어 레이미에게 건네줬다. 인간계에선 15세에 군에 징병되어 5년간 지내왔다. 마지막 계급은 병장. 어렸을 때부터 레벨이 높았고 15세에 인간의 만렙(Lv50)을 찍었다고 한다. 드라카가 속한 제국군은 예언의 용을 무찌르기 위해 조직된 군이었으나, 이 과정에서 민간인 마을을 점령하는 등 비리가 행해졌고 상부는 이런 일을 거세게 항의하는 드라카에게 침묵을 종용했다. 나중에 예언의 용은 사실 존재하지 않으며 제국은 용을 무찌른다는 것을 빌미로 점령지를 만들었다는 것이 밝혀지자 드라카는 진실을 밝히려 했으나 약혼녀를 인질로 잡힌 트레이가 배신을 하면서 독이 묻은 검에 찔리고 끝이 보이지 않는 나락으로 떨어졌다. 이때문에 드라카는 배신과 독을 싫어하게 됐다고 한다. 2화 뒷이야기에서 벨의 맛없는 음식을 양념을 부어서 먹을만한 수준으로 만들었다.블루: 세상에! 이 요리를 구원했어! 4화 시작시에 세탁기로 입던 옷을 전부 빨아버려서 직접 짠 스웨터를 입고 안경을 쓰고 로비에 앉아 있다. 안경은 예전에 몬스터의 피가 눈에 튄 뒤로 가까이에서는 글씨같은 작은게 안 보인다하니 친구가 선물해줬다고 한다.
  • 벨 시드 그리핀[2]
Lv45 메카닉 겸 타임 메이지. 천계의 2등시민. 처음 만났을 때부터 심드렁하고 까칠한 태도로 일관한다. 2장 진행 중에 말을 걸면 레이미가 고아원에서 발견한 카메라를 가져가더니 시간날 때 고쳐주겠다고 한다. 2장 2화에서 레이미가 물어본 시계탑의 입장 뱃지와 등급을 알려주기도 하고 뻐꾸기시계를 고쳐달라고 했을 땐[3] 알아서 고치라며 도구를 줬다가 레이미가 밤을 새다 깜빡 잠들자 몰래 고쳐주고 회중시계를 놓고 가기도 한다. 천계에서 벨은 어렸을 때부터 마도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다고 한다. 벨의 본가는 벨이 2등급 시민인 마도기술자 시계공이 되자 의절해버렸다. 누나인 나탈리는 벨에게 추락하는 세계를 구하자며 설득을 했고 둘이 협력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발표하나 나탈리의 공로는 마도기술자조합이 가져갔고 얼마 뒤 나탈리가 독살당한다. 경찰은 단순 자살로 치부했고 나탈리의 장례식에는 벨 밖에 오지 않았다고 한다. 2화 뒷이야기에서 식사당번이 됐는데 너무 맛없어서 양념을 부어먹어야 했다.[4] 2장 3화 뒷이야기에서 빛을 mp로 전환하는 세탁 겸 건조기를 만들어내나 다들 자기 옷을 쏟아 부은 바람에 첫날부터 고장났다. 4화 초반에 저녁당번이라 요리를 하고 있었는데 자켓을 벗고 있다. 같은 거 여러 개를 돌려입고 있었지만 한 번에 세탁 중이라고.
  • 키아라 앤틀러
Lv47 아이스 메이지 겸 시프. 요정계 북쪽의 작은 식민지 출신. 2장 3화에서 레이미에게 인챈트 된 손난로를 챙겨주고 조심하라고 한다. 호수에서 반지를 찾아오면 태양의 반지로 되살려주고 요정의 반지와 함께 준다. 요정계에서 키아라는 사실 화톳불 제국에 의해 멸망한 왕국의 공주로 혹한을 해결하기 위해 킬리언과 모험을 했고, 원인인 눈의 반지를 찾아내나 수배를 당하고 마녀로 몰리면서 목숨을 부지하기도 힘들어졌다고 한다. 폐허에서 돌아오면 킬리언의 메세지를 옮겨적어온 레이미에게 고마움을 표한다. 드립을 치면 더 큰 드립으로 받아친다.수라의 길을 걷고있지.
  • 엘리오스 키드
Lv47 위자드 겸 커스 메이커. 마계 출신. 일행 중 나이가 제일 많다. 2장 4화에서 시약을 뒤집어 써 토끼로 변한 레이미를 원래대로 돌려주고 대마법사의 탑에 다녀온 레이미에게 자신이 마족임을 밝힌다. 그뒤 눈물병 목걸이를 건네주고 시약의 종류와 효과를 알려준다. 마계에서 카일리아는 엘리오스의 몽마족 동포들과 아버지를 살해하고 엘리오스를 수제자로 들였다. 교회에선 이를 탐탁히 여기지 않았고 카일리아에게 경고했다. 교회와 마족연합의 싸움은 사실 두 세력의 독재를 정당화하는 수단이었고 물밑으로는 서로 협력하고 있었다. 교회와 마족 사회에서 억압당하던 자들은 혁명군을 결성했고 엘리오스와 카일리아를 끌어들이려 했다. 위기를 느낀 교회와 마족연합은 교회가 뱀파이어들의 죄를 사해 동맹을 맺고 이 사실을 알게된 카일리아는 성녀와 뱀파이어를 만나러 가겠다고 하고 엘리오스가 이를 말린다. 여기서 카일리아가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주는데, 엘리오스가 생부로 여기던 사람은 카일리아의 부모를 살해하고 동생을 노리개로 납치한 일당의 행동대장이었고 동생의 아들이 엘리오스였다. 카일리아가 엘리오스를 거둔 이유도 유일한 혈육이어서 였다. 엘리오스는 카일리아의 마지막 편지를 전해준 레이미에게 감사를 전한다. 2화 뒷이야기에서 엘리오스의 요리는 시어머니의 밥상을 차리는 며느리의 애잔함이 느껴진다고 나오는데 5화 초반에 스프류는 스승님께 엄격하게 배웠고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얼굴에 부어버렸다고 말한다.
  • 웨일즈(백소경)
자칭 Lv5의 16살 고등학생. 힐을 할줄 알아서 말을 걸면 치료를 해준다. 4화 초반에 마이를 빨아버렸는지 형의 가운을 입고 있다. 2장 5화에서 새로 생긴 탑에 가려는 레이미를 전염병이 돌고 있다며 막았다. 형의 군번줄을 보여주면 레이미에게 백신을 주사하고 mp3를 준다. 영계에서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병으로 죽을고비를 넘기던 웨일즈는 실험으로 힐링팩터를 가지게 되었고 그대로 연구소의 실험체가 되었다. 웨일즈란 이름도 관리명으로 아버지와 이모가 실험을 주도했고 웨일즈의 형인 백경예는 동생을 지키기위해 연구원이 되었다. 아버지와 이모는 어머니가 아픈 틈을 타서 불륜을 저질렀고 그로인해 어머니는 자살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두 사람은 해외로 도피하려 했지만 닥터 슈타인은 자신의 뜻을 거스르려는 자들을 용납하지 않았고 그후 둘의 소식이 끊겼다. 연구소에서는 불로불사를 연구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좀비 바이러스를 만들어버리고 그게 유출되면서 큰 소동이 일어났다. 백경예는 웨일즈를 민간인 사이에 숨겨 탈출시키나 웨일즈는 다시 붙잡히고 경비원의 총을 훔쳐 자살시도를 했으나 총을 놓치고 눈을 떠보니 여관이었다고 한다. 어머니와 형의 녹음이 담긴 mp3를 건네주면 멈추지 않고 녹음을 계속 재생한다.
  • 패롤
튜토리얼에 등장한 갈까마귀. 피에트로에게 조작 및 진행 방법을 설명하면서 까기도했다. 이후로는 던전 앞에서 레이미에게 진행에 필요한 힌트를 준다. 피에트로를 선생님으로 부르며 주인님으로 모시곤 있으나 글솜씨가 별로라던가, 은둔형 외톨이라던가, 자기가 더 똑똑하다던가 하는식으로 놀릴 때가 더 많다.
  • 트레이
드라카의 전우. 군생활 당시, 귀족 자제였기 때문에 계급은 드라카보다 높았다.
  • 나탈리 시드 그리핀
벨의 누나인 3등시민. 벨보다 쫓겨났고 기술자가 되고 가문과 의절한 벨을 지원해줬다고 한다.
  • 킬리언
화톳불 제국의 태양제.
  • 카일리아
엘리오스의 스승인 대마법사.
  • 백경예
웨일즈의 형.
  • 피에트로
  • 아리에르

추가 바람

  1. 1. 임무는 물론 책이나 터미널에 대한 것을 포함해서 절대로 사명에 대해 말하지 말 것 2. 손님들을 여관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할 것 3. 여관 지하에는 절대로 가지 말 것
  2. 본명은 나타니엘 시드 그리핀. 어릴적에 어머니가 점쟁이의 말에 따라 누나와 이름을 바꿨다. 누나의 이름이었던 이자벨을 변형해 벨로 바꾸고, 누나의 이름 나탈리는 나타니엘을 변형한 것이다.
  3. 이 때 미인계를 쓸 수 있는데, 얼굴을 붉히면서 그런 헛수작에는 안 넘어간다고 말한다.
  4. 제작자의 블로그에 따르면 원래 천계 음식이 맛없는데다 요리에 절망적으로 재능이 없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