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DJ/목록
1 소개
OWSLA소속 3인조 그룹. 공상과학과 테크놀로지와 트랜스휴머니즘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오컬트 일렉트로닉/메탈 프로젝트.
[1] 멤버마다 드럼, 디제잉, 기타+엠피씨+신디사이저를 맡고있다. 주력 장르는 빅비트,정글,둠메탈,드럼스텝,드럼 앤 베이스. 그 외 장르는 하드,브레이크,애시드테크노등을 다룬다. 일렉계의 블랙 메탈이라 할 정도로 그들 만의 확고한 스타일이 뚜렷하게 나타나있으며 공식 활동을 시작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열광적인 골수팬들이 상당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이 누구인지 찾아내는 웹싸이트만도 여러 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마치 한국의 아이돌 밴드의 팬들이 온라인상에서 전쟁을 치루듯
미국 내에서는 그들이 누구인지 알아내는 것에 혈안이 되어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고도 한다.
2 디스코그래피
2.1 Nightfall (EP)/(2013)
https://soundcloud.com/phuturedoom
1. La Grande Messe Noire
2. Burn the Knowledge
3. Black Acid Reign
4. Han Breaks
2.2 Phuture Doom/(2013)
1. La Grande Messe Noire
2. Burn the Knowledge
3. Black Acid Reign
4. Han Breaks [2]
5. Mach 100
6. Doom Terror Corps
7. Rites
8. Paradise Lost (Feat.Murkage)
9. Phuneral Phuture
10. Exodus
미국내의 증권 찌라시 정도되는 업계의 뒷담화: 퓨쳐둠에게 매료된 스티브 아오키가 오슬라에게 컨택을 하여 리믹스를 부탁하였으나 거절당한 이후, 퓨쳐둠의 컨셉을 똑같이 카피한 것도 모자라 뮤직비디오까지 똑같이 베껴서 본인의 앨범을 냈다고 한다.
(문제는 퓨쳐둠을 보고 멋지다고 생각했으나 아예 컨셉을 이해조차 하지 못한 스티브 아오키를 향해 막상 오슬라 쪽에서는 이건 뭐 가치할 상대도 없다고-했다고 전해진다.)
http://youtu.be/1nmGgGLoTYI (퓨쳐둠의 게시일 :2013. 10. 16.)
그리고 똑같이 베낀다고 베꼈음에도 아예 컨셉조차 이해하지 못한 뻔뻔한 스티브 아오키의 새앨범
http://youtu.be/ndFVXyX8dC8 (스티브 아오키의 게시일: 2014. 9. 30.)
여담인데 퓨쳐둠의 팬들이 유투브 채널에 댓글을 달면 바로 삭제해버리는 월드 와이드 스타 스티브 아오키의 놀라운 인맥 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