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4의 모드인 Fall from Heaven 2에 등장하는 종교
1 소개
중립의 대지의 신 KIlmorph를 믿는 종교. 일명 광산교.
신전이 금을 제공하기에 설사 국교가 아니더라도 퍼뜨려서 손해보지는 않는종교.
기본적으로 드워프를 위힌 종교...지만 사실 가장 이득을 보는것은 Clan of ember의 오크들이다. 왜 그런지는 아래 참조.
기본적으로 악한 지도자라 하더라도 이 종교를 믿으면 중립적인 성향을 얻는다.
2 성지
- Tablets of Bambur
- 어스 마나를 제공한다
3 성직자
- Thane of Kilmorph
- Stonewarden
- Runekeeper
4 건물
- 킬모프의 사원
- Mines of Gal-Dur
5 연구
- Arete
6 Civic
- Arete
7 유닛
- Soldier of Kilmorph
- 자신을 희생해서 도시에 생산가속을 해주는 유닛. 지을거 다 지어서 망치가 남아도는 도시의 망치를 일부나마 갓 지은 도시에 보내주는 광산교 최고의 인재라고 할 수 있다.
- Paramander
8 영웅
- Bambur
- Arthendain
- The Mithril Golem
9 전략
여유있을때마다 킬모프의 병사를 뽑는다.
킬모프의 병사가 급할때는 전력으로 써먹을 수 있고, 갓 지은 도시의 건물을 마구 올리거나 원더생산을 지원하거나 등, 써먹을 곳은 매우 많은 다재다능한 유닛이다 보니 이것만 해도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특히나 Clan of Embers의 특수건물 Warrens과의 시너지는 흉악. 킬모프의 병사가 한번에 2마리씩 나오다 보니 그 병사를 가속에 사용하면 생산에 사용한 망치보다 많은 망치를 얻을 수 있다. 군사생산속도를 올리는 영웅서사시와 같이하면 망치를 치트급으로 뽑아낼 수 있다.
거기에 종교원더 갈 두르의 광산은 철자원을 제공하기에 청동무기보다 철 무기를 먼저드는 경우도 자주있다.
다만, 전용 시빅의 성능이 초반에 생산가속을 도와준다는것 외에는 그리 믿음직스럽지 못한데다 그외 유닛의 성능도 후반쯤 가면 그리 믿음직하지 못하기에 나중에 종교를 바꾸는것도 생각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