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스퀘어-1의 해법 중 하나며 Jaap Scherphuis가 제작한 해법을 큐브매니아의 JYPark1011이 개선시킨 해법이며, 일반적인 스퀘어-1의 해법과는 다른 형태로 맞추는 등의 이유로 관심을 끌고 있다.
정육면체(Square)로 맞추고 코너와 그 코너의 반시계방향에 바로 붙은 엣지 조각의 짝을 맞추고(Pair) 윗면과 아랫면의 색을 맞추고(Seperation) 위층과 아래층을 모두 맞추고(Permutation) 가운뎃층을 맞추는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 과정 때문에 이 해법의 이름이 SP2 해법이 되었다.
속도는 몰라도 외워야 할 공식 수에 있어선 반덴버그 해법보다 적다.
2 코너-엣지 페어링
(0,-1)/(0,1)과 같은 단순한 공식으로 맞춰나가다 3개 정도 남으면 공식을 이용해 맞춘다.
이 이후로부턴 모든 공식을 (1,0)을 한 상태에서 적용하며, 순서쌍을 이용한 기호 대신 U, D, U', D'[1]를 사용한다.
3 세퍼레이션 및 퍼뮤테이션
윗면과 아랫면 색을 맞추고 위층과 아래층을 모두 맞춘다. 전자는 굳이 공식 없이도 할 수 있지만 후자는 공식으로 맞춰야 한다. 그렇지만 그렇게 길진 않은 편이다.
이후 가운데 층을 맞출 땐 (1,0)을 풀고 해도 된다.- ↑ 각각 윗면을 시계방향으로, 아랫면을 시계방향으로, 윗면을 반시계방향으로, 아랫면을 반시계방향으로 90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