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저런 메커니즘만을 지칭하는 단어 : Sewage Grinder
보편적으로 저런 메커니즘이 쓰인 것 : Shredder. 분쇄기 라는 의미.
1 개요
그라인더중에서 대량의 고체를 대강 적절한 크기로 갈아내는 데 쓰이는 그라인더이다. 방수도 되고 처리량이 많다보니 하수도에서도 쓰고, 위생관련 인증을 받은 제품은 식제료 관리 프로세스에서도 사용된다.
2 원리
그라인딩 원리는 문서세단기와 마찬가지로 양쪽의 드럼이 일정 각도차로 만나면 드럼의 무늬가 가위 역할을 하여 종방향 절삭을 하고 무늬의 끝부분에서 횡방향으로 잘라주어 일정한 크기가 나오도록 되어있다. 종방향 절삭은 예쁘게되지만, 횡방향 절삭은 절삭이 아니라 물어뜯는것에 가까워 뭔가 결과물이 지저분하다.
3 용도
- 하수처리장에서 떠내려온 고체 물질들을 걸러내기 전에 일정 크기로 분쇄하는 작업.
- 대량의 고기, 야채들을 일정 크기로 잘라야 할 때. 나름 네모나게 잘리니까.
- 특히 육류의 경우 고기를 떡으로 만들 때. 절삭크기가 작은걸 쓰면 아주 떡이 되어 나온다.
- 폐 가구나 목재류를 톱밥으로 만드는 가장 처음 프로세스.
- 재활용 업체에서 원재료를 칩으로 만들 때. 역시 나름 네모난 출력 덕이다.
시체처리
4 기기 특징
- 제품에 쓰이는 전동기의 출력이 최하 2Hp.
- 좁은 폭으로 집어넣으면 잘 안멈추는데, 드럼의 모든 폭을 활용하여 갈아내려고 하면 멈추는 경우가 많다. reverse 기능을 살짝살짝 걸어 빼내자. 문서세단기에서도 똑같은 해결책을 쓴다.
- 만약 로드를 버틴다면, 공정 진행중 처리량에 따른 속도 저하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 전동기까지 방수를 철저하게 하면 모든 파츠가 waterproof 이다.
- 칼날을 쓰는 그라인더와는 비교도 안되는 내구성
5 구매
- 200마력짜리 60인치 분쇄기의 경우 28만 달러.
- 60마력짜리 40인치 분쇄기는 76,500달러
이 이하로는 각 업체로 견적을 때려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