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Smart Shot/Smart Shot.jpg
아래의 내용은 아직 발표 전 내용을 기반으로 쓰여진 것이니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입니다.
1 개요
스마트샷(Smart Shot)은 9월 4일 런던에서 발표될 소니의 렌즈식? 카메라 시리즈이다. 이름의 유래는 스마트폰과 자사 카메라 라인업인 사이버샷의 혼합.
2 소개 및 발표 전 내용
예전부터 소니가 스마트폰에서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마운트를 가진 무언가를 제작하리라는 소문은 있었다. 다만 소니의 완전한 자회사가 된, 소니 모바일의 엑스페리아 시리즈와 호환되는 악세사리라고만 생각했고, 실제 그런제품이 있는지도 아직은 미지수인 상황이였다.
7월 중 Engadget이나 Verge같은 여러 테크사이트에서 소니가 스마트폰의 악세사리가 되는 렌즈식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다는 기사와 함께 컨샙트 이미지가 올라왔고, 모든이를 충격과 공포로 빠져들게 하였다.
기존의 스마트폰의 카메라 를 이용, 간단한 렌즈를 부착하는 악세사리가 있었지만, 작은 센서와 렌즈의 한계로 만족할 만한 결과물은 아니였다. 하지만 소니는 과감히 스마트폰의 무언가를 활용하겠다 라기 보다는 자사의 카메라의 요소들을 활용한 거의 스탠드 얼론식의 악세사리를 구상한 것이다. 역시 이래야 소니지... 요즘은 좀 먹고 살만하나. 괜찮아 소니는 금융회사인걸[1]
자사의 컴팩트 카메라를 독립적인 개체로[2] 만들어 놓은 악세사리기 때문에 화질면에서의 걱정도 없고, 악세사리 형식으로 필요에 따라 탈부착 할 수 있기에 카메라 특화의 스마트폰에 비해서 취사 선택 가능의 이점이 있다. 갤럭시 S 4 Zoom은 어쩌라고... 스마트폰의 탈은 쓴 카메라도 안습
실질적으로 스마트폰은 뷰파인더? 정도의 역할만을 하며, wifi와 NFC로 연결될 것이다 담뱃갑에 장착해도 된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한다.
공통사항으로는
- 스마트폰에 거치하는 식으로 장착되며, 유명한
많이팔린스마트폰을 위한 특별 케이스?가 나올 것이다, - 자체적으도로 메모리 슬롯이 있으며, 렌즈의 메모리와 스마트폰의 저장소로 동시에 저잘될 것이라고 한다.
- 두 모델 다 OIS(관학실 손떨림 보정 지원)
- HD 동영상 1080/30p, 규격 MP4의 동영상 촬영 지원
3 모델 별 구성
3.1 QX10
소니의 WX150과 같은 동일한 1/2.3 인치 1,800만 화소 CMOS 센서와 f/3.3-5.9 렌즈를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 가격은 약 20만원 내외
WX150이 400$ 내외의 가격이란것을 생각해보면, 나름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 특정 펌웨어와 IOS가 연동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IOS와 QX10의 펌웨어가 양쪽다 동시기 펌웨어일 경우 문제가 없다.
다만 가장 최신 펌웨어에서는 Wi-fi 연결이 종종 끊기는 문제가 보고되고 있다.
3.2 QX100
- 자사의 괴물 똑딱이인 rx100 mk2와 같은 제원의 센서를 사용한다 !!!
- 3:2 Exmor R 2020만 화소 CMOS 센서로 렌즈는 자이스 Vario-Sonnar T* 10.4-37.1 F1.8-4.9(환산 28-100mm)의 3.6 배 줌 렌즈
- 루머의 가격은 450, rx100 mk2의 가격이 750$ 대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쪽도 크게 비싸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