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 Sexy

So Sexy (4인조 White)
트랙 제목 작사 작곡 편곡
1So Sexy03:04HAM전호진전호진
2So Sexy (Inst.)03:04-전호진전호진
3T.T Dance (Japanese ver.)03:02-전호진전호진
So Sexy (3인조 Red)
트랙 제목 작사 작곡 편곡
1So Sexy03:04HAM전호진전호진
2So Sexy (Inst.)03:04-전호진전호진


1 개요

발매일 2010년 10월 1일 디지털 싱글 So Sexy

HAM의 대표곡이다.
이번에도 역시 트랜스픽션의 기타리스트인 전호진이 프로듀싱하였고, HAM이 가사를 썼다.
위의 앨범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4인조로 컴백할 예정이었는데
새 멤버(홍보용 앨범으로, 새 멤버의 이름이 혜련임이 밝혀졌다.)가 'So Sexy' 뮤비 촬영 도중에 부상을 입어
부득이하게 탈퇴하고 말았다. 그래서 부랴부랴 쟈켓과 뮤비를 수정하고 10월 1일에 발매하였다.

자극적인 가사와 안무로 인해 방송금지를 당한 비운의 곡이지만, 아리랑TV의 M Wave (Simply K-Pop의 전신), Y STAR의 라이브파워뮤직 등 케이블에서는 종종 방송을 했었다. 2010년 11월 20일에 처음이자 마지막 공중파 출연을 했고, 2011년 초까지 활발한 활동을 했다. 다만, 알려지지 않아서 문제지
최근에도 HAM의 'So Sexy' 뮤직비디오가 군대 올레티비에서 인기가 있음을 확인한 만큼, 아직도 노래를 듣고 HAM이 돌아와주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다.
뮤직비디오는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명가 쟈니브로스의 홍원기가 맡았으며, 2010년 9.17 - 9.18일 이틀 동안 일산의 모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마쳤다.


2 앨범 소개

So Sexy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어쿠스틱 기타, 기타 등으로 만들어 낸 western풍의 멜로디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트렌디와 새로움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곡이다. 30여 번이나 반복되는 So Sexy Boy 라는 강렬한 후크가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 이 곡의 또 다른 매력은 단순하지만 귀에 잘 들어 오는 가사이다. 기존의 수동적인 여성상을 버리고 자신으로부터 Sexy Boy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유혹하는 능동적인 여성의 모습을 가사로 풀어냈다.


3 티저 영상

So Sexy
아티스트햄(HAM)


4 뮤직비디오

So Sexy
아티스트햄(HAM)


5 메이킹 영상

So Sexy
아티스트햄(HAM)


6 트리비아

  • 원래 이 앨범이 발매되기 전에, 공식 홈페이지에 새 멤버 Coming Soon! 이라고 홍보 배너를 부착하였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3인조로 활동이 결정되는 등 아쉬움이 많았다. 더군다나, 방송금지를 당한 상태에서 홍보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
  • 홍보용 CD가 4장이 존재하는 이상한 앨범인데, 위에 4인조가 초판이고, T.T Dance 트랙과 So Sexy MR 트랙이 바뀌어 있는 다른 CD가 있다. 3인조로 개편했을 때도 4인조 초판의 트랙리스트와 (논란이 있어 수정된 가사로 재녹음된) So Sexy, MR 2트랙만 있는 2종류의 CD가 있다.(...)
  • 현재까지도 19금 딱지가 붙어있어서 미성년자는 이 노래를 들을 수가 없다 (...)
  • 문제가 된 노래 가사 중 '나의 노예가 돼'는 리듬 속으로 나우로 '내 안에 들어와'는 이 노랠 들어봐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