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선천적 얼간이들로 유명한 작가 가스파드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한 특별 2부작[1] 만화. 19금이다. 그리고 생활툰이 아닌 첫 픽션물이다. 제목을 번역하면 8비트 개X끼들(...) 정도.
2 특징
제목대로 8비트로 이루어진 맥픽셀 동네[2]에서 일어나는 또라이 주인공 김팔빗과 츳코미 친구 베이직의 이야기.
가장 큰 특징은 선천적 얼간이들에서 보여준 똘끼가 한층 더 강화되었다는 것인데. 주인공 김팔빗의 '왜?! 이거 19금이야!! 19금은 뭐든지 할 수 있는 거야 X발놈아!! 개X끼야!! 유레카 X발!!'라는 대사 하나로 이 만화의 정체성은 충분히 설명 가능하다. 다만 이러다 보니 호불호가 갈린다.
8비트 픽셀로 이루어진 주인공들의 머리 위에 2~3줄의 대사가 떠오르고, 주인공들이 고개를 돌리거나 하는 방식, 무엇보다 영어 폰트 등을 볼 때 원숭이 섬의 비밀을 비롯한 고전 어드벤처 게임의 오마주라고 보인다.
3 등장 인물
3.1 김팔빗
주인공. 불꽃머리 속성. 비유적 표현이 아니라 정말 불타는 '불꽃'머리다. 친구 베이직의 설명에 의하면 성격이 불같아서 머리에도 불이 다 나버렸다고 하며, 성격은 정말....[3]하다고 한다.
또라이다. 대사 두마디마다 반드시 욕이 들어가며 걍 또라이라는 말로밖에 설명할 수 없다.
3.2 베이직
김팔빗의 친구. 비정상적인 김팔빗의 행동에 태클을 거는 츳코미이나, 결국 똑같은 꼴로 어울리는 걸 보면 도찐 개찐.
사실 주연이라고 말하기도 애매한게 프롤로그/1화 출연하고 더 안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