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수상한 메신저)

서로가 흔들리는 시간만큼 더 달콤하고 열중된 순간은 없죠.

1 개요

수상한 메신저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호산. 대화명 V.

2 소개

나이 - 27세

RFA의 총책임자를 맡고있고 리카와 사귀던 사이이다. 리카가 자살하기 이전까지는 채팅방에 모습도 잘 드러냈지만 그 이후로는 뜸해졌다. 유성이 RFA 내에서 가장 싫어하는 인물이다. 한주민과는 소꿉친구였으며, 주민의 언급으로는 "부모님도 예술가셔서 그런지 그 동네 내에서 자유분방했고, V가 누구와 어울려 놀던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서 친해지기 쉬웠다." 라고 했다.
V의 어머니는 유명한 작곡가이고 아버지는 유명한 화가라 한다.

당연하지만 V는 본명이 아니다. 본명은 김 지현이다.

성격 탓인지 유성과 많이 부딪힌다. V는 다른 사람이 상처입는게 싫어서 그 진실을 모두 안고 알려주지 않는다는 듯. 리카의 죽음도 자세히 알려주지 않자 유성이 화를 낸다. 다른 캐릭터들도 의문을 갖긴 하지만 V를 믿는 걸로 한다.
또, 젠의 성공에는 V가 뒤에서 도와줬다. 젠이 미모와 연기를 다 갖추긴 했지만 V가 도와주기 전까지는 빛을 많이 못봤다고.

3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올클리어 하지 않았다면 열람하지 않는 것이 좋음

어느 루트든 파티 이후로 행방이 묘연해진다.

몇년전 눈을 다쳤으며 그로 인해 시력을 잃어가는 상태다. 치료못할 상태는 아니지만 본인 스스로가 치료를 거부하고있다.

유성루트에서 그의 눈에 상처를 입힌게 리카라는게 밝혀지며 시크릿엔딩에서는 결국 모든 시력을 잃은 장님이된다.

시력를 잃어갈수록 자신이 점점 리카에게 가까워질수있다고 말하며 자신이 꿈꾸는 이상속에 갖혀 망가진 리카에게 자신의 몸을 버려가면서도 끝까지 자신의 사랑을 호소한다.

리카에게서 RFA를 지키고 리카를 되돌리기위해 눈을 잃고 RFA의 신뢰마저 잃는다. 진실을 알려달라는 맴버들에게도 끝까지 리카의 진실을 말하지 않고 모두 자신의 잘못이라며 모든 걸 끌어안으며 최후에는 Unknown이 쏜 총에 맞아 죽게된다. 총을 맞기 전이나 죽기전까지도 눈이 보이지않는 상태로 리카를 불렀고 그의 죽음을 본 리카는 절규하고 그 충격으로 실어증에 걸린다.

잔혹한 진실을 숨기기위해 리카는 실어증에 걸려 자살로 위장해 요양중이었고 V는 자살한것으로 장례를 치르게된다.
그 때문에 진실을 모르는 젠과 유성과의 오해는 끝내 풀지못하게되며 민트아이의 신도들은 리카로부터 'V는 배신자'라는 세뇌를 받았기때문에 정신치료를 마치고 퇴원한 뒤에도 신도들은 V는 자신들을 속인 배신자이며 리카는 자신들을 보살펴주고 지켜준 구세주라고 진술한다...

수상한 메신저의 엔딩은 V의 리카를 향한 마음를 노래한듯한 가사이다.

4 기타

여담으로 V의 성우인 이호산 성우는 본래 캐스팅 투표에서 주민역 1위였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알고 왜 자기가 아니였냐고 항의했다고 한다.난 녹음시간 1시간도 안돼서 끝났잖아요!! 용우있잖아 성우료 많이 벌었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