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토피아 가이

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토피아 가이
지금 하나가 되어 암흑의 미래에 군림하라! 융합 소환! Come on! 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토피아 가이!!
今 一つとなりて暗黒の未来に君臨せよ! 融合召喚! Come on! D - 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ディストピアガイ!!
[1][2]

1 개요

드라군 D-엔드에 이어서 등장한 데스티니 히어로의 융합 몬스터. ARC-V의 첫 융합 D-히어로이자 제대로 활약한 히어로이자 에드 피닉스의 에이스 몬스터.

2 원작

Destiny_Hero_Dystopia_Guy.jpg

한글판 명칭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토피아 가이
일어판 명칭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ディストピアガイ
영어판 명칭D-HERO Dystopia dude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전사족28002400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 X 2
①: 이 카드가 융합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의 융합 소재로 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대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 1턴에 1번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이 변화했을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사용할 수 있다.

104화에 첫 등장. 에드가 함정카드 "D-퓨전"을 발동해 필드의 두체의 드릴 가이를 융합하여 소환되었다. 효과로 융합 소재로 사용된 드릴 가이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유우야에게 주었다. 하지만 유우야의 턴에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실 윔"의 펜듈럼 효과로 디스토피아 가이의 효과가 무효로 되고, 소환된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의 효과로 공격력이 700까지 떨어지고 다크 리벨리온의 공격으로 파괴될뻔하나 D 퓨전의 효과로 전투파괴를 무효로 해 살아남는다. 그리고 다음 차례 다크 리벨리온을 공격해 파괴하는데 성공했으나 이걸 간파한 유우야는 펜듈럼 존에 있는 체인지라프의 효과를 사용해 다크 리벨리온을 공격표시로 부활한다. 하지만 에드가 새로운 함정카드를 발동해 효과로 다크 리벨리온의 공격력이 900까지 떨어지고 디스토피아 가이에게 두번째 공격을 부여한다. 그리고 다크 리벨리온을 한번 더 공격해 파괴는 못했어도, 유우야의 라이프를 200까지 줄여놓는다. 하지만 유토가 새로운 RUM을 발동해 다크 레퀴엠 엑시즈 드래곤을 소환하고 효과로 공격력이 0이 되어버려 다크 레퀴엠의 공격으로 인해 파괴되어버린다.

이후 110화에서 재등장. 이번에도 효과로 디시전 가이의 공격력만큼 데미지를 주고 공격과 함정 카드의 연계로 유우야를 밀어붙인다. 이후 나온 브레이브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의 효과로 공격력이 0이 되지만 함정 카드와의 연계로 역으로 파괴한다. 이후에는 유우야에게 다이렉트 어택을 한다. 111화에선 '엔터메 익스체인지'로 에드의 필드에 넘어간 '더그 대거맨'의 인사를 쿨하게 무시한다. 이후 유우야가 발동한 스마일 월드의 효과를 받아 웃는다. 그리고 다시 부활한 브레이브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에게 마법과 함정의 보조로 반격을 가하지만 결국 파괴되며 듀얼이 종료된다.

공격명은 디스토피아 블로우. 소환되었을 때의 효과명은 스퀴즈 팜. 공수가 변화했을 때의 효과명은 노블 저스티스.

①번 효과 덕에 도그마가이와 궁합이 심하게 좋은 카드이다. 도그마가이를 융합 소재로 쓰고 탄환으로 터뜨려 3400의 번 데미지를 꽂아넣거나, 드문 경우겠지만 도그마 가이의 효과를 성공시켜서 상대 라이프를 절반으로 만들고 융합 소재로 써서 게임을 피니시하는 등[3] 강력한 콤보를 성립시킬 수 있을 듯. 결국 OCG화 이전부터 흉악한 원턴 킬 콤보가 발굴되었다. 퓨전 게이트+체인 머티리얼로 도그마를 한 장씩 소재로 한 디스토피아가이 3장을 전개시키면 10200의 번 데미지로 상대를 순살시킨다. 왕가의 신전까지 사용한다면 첫 턴부터 도그마를 띄워서 폭발시키는 것도 가능. 다만 이 방법은 실제론 불가능하게 되었는데 그건 아래의 OCG 효과를 참조.

그리고 사실상 유우야에게 있어서 절망적으로 스마일 월드를 쓰지 못하게 주저하게 하는 카운터 카드이기도 하다. 다만 이것이 오히려 유우야가 에드에게 이길 수 있는 결과를 주고 말았다.

악마같은 형태와 신사적인 옷을 입고 다크 히어로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기던 지금까지의 데스티니 히어로와 비교하면 E히어로 같은 디자인이란 평.

3 OCG

card100039017_1.jpg

한글판 명칭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토피아 가이
일어판 명칭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ディストピアガイ
영어판 명칭D-HERO Dystopia dude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전사족28002400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 X 2
"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토피아 가이"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묘지의 레벨 4 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 이 카드의 공격력이 원래 공격력과 다른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원래 수치가 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SP-데스티니 솔저즈에서 OCG화 확정.

①번 효과는 도그마 가이와의 원턴 킬 콤보를 우려해서인지 OCG에서는 1턴에 1번밖에라는 제약이 붙었고, 레벨 4 이하만 지정할 수 있게 되었다. 대신 융합 소환 뿐만 아니라 그 어떤 특수소환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그나마 위안인 셈. OCG 효과 기준으로 줄 수 있는 최대 데미지는 1600이다.

②번 효과는 라그나 제로와 비슷하나, 라그나 제로, 라그나 인피니티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변화가 있을 때 효과를 발동할 수 있고, 이 카드는 이 카드 자체의 공격력 변화가 있을 때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D-HERO 내에서는 대거 가이의 효과로 상대 배틀페이즈 중에 카운터를 먹이거나 다크 시티가 깔려있는 상황에서 공격력을 올려 전투 파괴할 것인지 아님 이 카드 자신의 효과로 효과 파괴할것인지 상황에 맞춰 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용기의 깃발과 함께라면 매 자신의 배틀페이즈마다 상대 카드를 1장씩 부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공격력의 변화와 다른 효과를 동시에 처리하는 카드 효과라면 공격력은 변화하지 않더라도 다른 효과는 처리되므로 조심[4]

참고로 원작에서는 공격력을 원래 수치로 돌리는 처리가 없었다. 덕분에 원작처럼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이나 No.96 블랙 미스트 ,BF-별그림자의 노퉁 등을 상대로 공격력이 깎여도 원상복귀 되긴 하지만 자신 쪽에서 능동적으로 공격력을 올려도 파괴효과를 쓰면 도로 돌아와버린다. 대신 공격력을 내리면서 내성을 부여하는 금지된 성창이나 금지된 성의와는 호궁합으로, 이 카드에 내성을 입히면서 상대 카드 하나를 부수고 내려간 공격력도 원래대로 되돌려 후려칠 수가 있다.[5]

마찬가지로 반대 안경이나 반전 세계, 오른손엔 방패 왼손엔 검같이 전체적인 공격력 변화 카드와 함께 사용해 상대 몬스터만 약화시키고 이 카드는 자기 효과로 상대 카드 하나를 파괴하고 원래 공격력으로 복귀하는 콤보도 가능하다. 처음 사용했을 때의 깨알같은 수비력 400 업은 보너스.

또한 도그마 가이를 제외한 데스티니 히어로중에서 원래 능력치가 가장 높다. 덕분에 데들리 가이와 함께 데스티니 히어로의 결점인 타점 문제는 어느 정도 해결됐다. [6]
  1. 사용한 색상 #E3DE4F, #E8E596, #0D0E4F, #4815BC
  2. 융합소재에 따라 앞부분이 바뀐다. 드릴 가이 2체로 로 융합하면 "운명의 암반을 뚫는 두영웅이여!" 드릴 가이와 디시전 가이로 융합시 "운명의 암반을 뚫는 영웅이여! 승리의 숙명을 결의한 영웅이여!" 이런 식으로
  3. 상대 라이프가 8000 풀피라면, 성공 시 무려 7400을 꽂아넣는다.
  4. 다크 리벨리온과 레퀴엠같은 경우는 파괴되면 그만이지만 파괴내성을 달아준다치면 공격력은 올라가며, 노블 데몬처럼 공격력을 무효로 하면서 동시에 효과까지 무효로 하는경우 체인과 발동 순서 상 효과발동이고 나발이고 이 카드는 공격력 0으로 발릴 수 밖에 없다., 방계 파동도 이 카드의 공격력은 줄어들지 않지만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되는건 변함없다. 특히 상대가 크림즌 노바라면 효과도 안받기에...
  5. 원작 효과가 나왔을 때는 공격력을 올리면서 상대 카드를 부수는 식으로 활용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으나, OCG는 상대의 공격력을 낮추는 카드의 안티 효과가 되었다.
  6. 사실 여태 데스티니 히어로덱에서 타점을 책임져온것은 드레드가이, 도그마가이, 대쉬가이, 블루D, 드라군 D엔드였으나 이들 모두가 소환조건이 까다롭거나, 디메리트가 있는 등 하나씩 나사빠진 성능을 지니고 있어서 써먹기가 매우 힘들었다. 디스토피아가이와 데들리가이는 융합이라는 다소 쉬운 방법으로 소환할수 있기에 이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