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데스티니)

데스티니에 등장하는 적
외계 문명어둠의 수하들변형체
폴른카발벡스하이브테이큰스플라이서

{{틀:데스티니(게임)}}

640px-Vex_desktop.jpg

Vex

"살아있는 강철. 이해할 수 없는 지능.:
벡스는 고대의 인공물이자 모든 개체들이 묻힌것으로 추정되는 복잡한 구조물이다. 지구의 그 어떠한 네트워크와 상동하지 않으며 하나의 심오한 행동을 통해 한 마음으로 움직인다.

1 개요

데스티니(게임)의 등장 종족.
몸의 대부분이 기계로 이루어진 사이보그 종족.[1] 시간 여행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수많은 시간대와 우주에 걸친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하이브와 마찬가지로 '어둠'을 숭배한다. 최종 목적은 자신들을 물리법칙을 초월한 우주의 기본 원리로 만드는 것.* [2]
인류 측에서의 의사소통 시도는 전부 실패로 돌아갔고, 현재 수성금성을 점거해 행성 자체를 거대한 기계 네트워크로 만들고 있다.[3] 현재 폴른과 적대 관계인 것은 물론, 화성에 집적거리며 카발과도 적대 관계를 이루고 있다. 화성에 침투하는 이유는 그곳에 벡스들의 근원지로 추정되는 '검은 정원(Black Garden)'[4]으로 향하는 포탈이 있기 때문. 또한 레이드 미션인 '유리 궁륭(Vault Of Glass)'[5]의 던전을 돌다보면 머나먼 과거와 머나먼 미래의 벡스들을 전부 볼 수 있다. 수많은 시간대에 걸쳐 존재하는 듯. 또 레이드 최종보스로는 '시간의 교차점 아테온(Atheon)'이라는 벡스 유닛이 나오는데, 과거와 미래 양쪽에 발을 담구고 있다고 한다.

하이브와의 관계는 불명이었으나, 더 테이큰 킹에서 공개된 그리모어 카드에 따르면 적대 관계. 또한, 어쩌면 벡스가 현실 우주의 시간대가 아닌 다른 차원에서 왔을 수도 있다는 떡밥도 투척되었다. 정확히는, 오릭스의 아들인 크로타가 하이브 차원을 조작하는 실험을 하다가 실수로 다른 차원을 열어버렸고, 이를 통해 벡스가 하이브의 차원에 침투, Quria라는 사고 핵심체의 지도 하에 하이브와 전투를 벌인 것. 결국 침투 병력은 오릭스에 의해 격퇴되었으나, 벡스들은 이 사건을 계기로 현실 우주로 넘어와 어둠을 숭배하며 그 힘을 사용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토리 미션 중에는 오릭스의 테이큰 병력이 벡스의 유리 궁륭에 침투하여 벡스의 네트워크를 장악, 현실과 시공간 전체를 조작하려다가 가디언들에 의해 저지되기도 한다.[6]

2 일반 병종

  • 고블린(Goblin)

"놈들의 모든 관절부가 함께 돌아가고 움직이면서 널 향해 온다."

광대하게 계산되어진 네트워크에 연결된 벡스의 보병. 둥근 머리장식이 특징이다. 약점은 배의 액체 코어다. 머리가 약점이라고 생각해서 머리를 파괴할 경우 광폭화하며 돌진하니 주의.[7] 다만 눈이 없어져서 그런지 명중률은 낮아진다.
  • 홉고블린(Hobgoblin)

"내가 이 녀석을 보기 전, 내 볼 옆의 공기가 2번이나 오존 냄새를 흘리며 뒤틀렸다."

벡스의 저격병. 시각 센서가 강화되고 센서의 민감도가 향상된 둘로 갈라진 머리장식과 긴 꼬리가 나있다. 저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피격시 방어 기재인 주황색 방어막을 몇 초 간 전개한다. 보호막은 보호기능 외에도 보호막 범위에 들어온 가디언에게 솔라 속성 피해를 준다.
  • 미노타우로스(Minotaur) / 근위병(Praetorian)

"안전할 거리라고 생각했지만, 내 생각이 틀렸었어."

큰 덩치의 벡스 중보병. 주로 보이드 속성 중화기로 무장했고 방어막을 두르고 있다.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도 한다. 전 종족 중에서 유일하게 약점 부위가 없는데 이건 여러 차원을 손쉽게 이동하기 위해서다.

"난 공중에서 이리저리 움직여봤지만 그 붉게 빛나는 하나의 눈이 날 보고 있다는걸 깨달았다."

공중에 떠다니는 소형 벡스 기계. 주로 정찰용으로 이용하며 속도가 빠르다. 약점은 눈. 공격하기 전에 멈춰서 자리를 잡는다

"우리의 공격은 반투명 매트릭스에 모조리 막혀 소용없었다."

공중에 떠다니는 대형 벡스 기계. 기계라기보단 소형 요새에 가까워서 움직임은 느리지만 다른 벡스와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더러 공격이 통하지 않는 방어벽을 두르고 있다. 눈이 약점이지만 눈에서 나오는 탄환이 설정상 돌을 녹여버리는 화력을 자랑한다.

3 무장

고블린이 쓰는 무장. 전술적으로는 직사 에너지 화기, 공학적으로는 '터미널'을 통해 어떤 곳(혹은 어느 시대)에서 솔라 속성의 탄환을 날려보낸다. 이 터미널은 견고하며 전투가 없을땐 송신기, 건설 도구, 네비게이션, 네트워크 수신기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다.
홉고블린이 쓰는 저격무장. 솔라 속성의 탄환을 고속으로 쏜다. 슬랩 라이플처럼 터미널을 사용하는데 벡스족의 중앙 에너지 저장고에서 빼와 탄환으로 이용한다고 하지만 우주에 있는 블랙홀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이미 블랙홀을 이 무장에 집어넣고 작정하면 행성파괴무기로 쓸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미노타우르스가 쓰는 중화기, 이상한 물질을 탄환으로 쓰는데 폭발하면 입자크기의 파편과 방사능을 선사해준다. 이걸 직격으로 맞고도 살아남은 수호자들이 더 대단한거 같다.
벡스가 쓰는 수류탄, 초소형 차원 게이트를 열어 이로 인한 폭발을 일으켜 보이드 피해를 입힌다.

4 차량 및 기계

벡스족의 중요 거점에 설치되는 중형 고정 포탑. 강력한 보이드 공격을 가한다. 집중공격받아 맛이 갈 경우가 있는데 이땐 같은 벡스족을 팀킬할 수 있다. 카드 설명에선 무기가 부가적으로 달린 형태라고 추측하고 있는데 원래 장비된 센서 내지 비컨이 벡스의 네트워크를 공유해 시공을 쉽게 타고 갈 수 있게 하는 등대 역할을 하고 있을거라 말한다.

5 특수 개체

300px-TheTemplarGrimoireCard.jpg
유리궁륭(Vault of Glass) 레이드에 등장하는 네임드 히드라. 템플러의 쉴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절대 파괴 할 수 없으며 아이기스(Aegis)라는 방패의 힘으로만 쉴드를 파괴할 수 있다.
300px-GorgonGrimoireCard.jpg
하피의 강화형이나, 독보적인 능력이 있다. 유리궁륭(Vault of Glass) 내 고르곤의 미궁에서 등장하며, 이 고르곤에게 발견당하는 즉시 석화공격에 자동으로 걸리는데, 6초 정도면 즉사당한다. 고르곤의 내구력은 왠만한 공격으론 표도 안나므로 팀을 구성해 갈라혼이나 수퍼차지를 동원해야 죽일 수 있다. 죽이면 고르곤 그리모어 카드를 한 장 획득 가능하다. 한 마리 죽이면 다른 남은 고르곤이 더 강해진다는 메시지가 나온다.그림워 카드에 따르면 고르곤이 가하는 공격은 대상을 현실에서 지워버리는 것이라고 한다.
테이큰 킹 업데이트 추가된 익조틱 솔라검 어퍼컷으로 잡기 상당히 수월해졌으나 4마리 이상잡기에는 여전히 무리다.
300px-AtheonTimesConfluxGrimoireCard.jpg
유리궁륭(Vault of Glass) 레이드의 미노타우로스의 강화형인 최종 보스

6 기타

더 테이큰 킹 다음으로 예정된 확장팩인 'Vex void' 에서 주적으로 등장할 예정이었다.[8] 하지만 번지의 기존 계획이 틀어짐에따라 취소되었다.
  1. 배 부분의 사고 코어(Mind Core)라는 부분에 담긴 하얀 액체가 유일한 생체 부분으로 설정상 방산충으로 이뤄져 있다.
  2. 고르곤,템플러,아테온 그림워 카드 참조
  3. 사실 이미 인류의 황금기 때 금성에서 벡스 유적으로 보이는 외계 유적이 발견된 바 있다고 한다.
  4. 내부 공간은 그 어떤 알려진 공간 및 시간과도 일치하지 않는 곳. 중심부에는 벡스들이 숭배하는 것으로 보이는 '검은 심장'이라는 에너지 물체가 존재한다.
  5. 벡스가 현실을 조작하는 능력을 실험하는 공간으로, 벡스 네트워크의 교차 지점. 그림워 카드에 의하면 이곳에 침투한 가디언들 중 일부는 현실에서 존재 자체가 지워진 모양.
  6. 묘사를 보면, 벡스 측에서 의도적으로 오릭스의 테이큰 병력을 제거하기 위해 가디언들의 출입을 허용한 듯. 오릭스에게 자신들의 네트워크 전체를 장악당하는 것이야말로 벡스 전체의 멸망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7. 이는 홉고블린과 미노타우로스도 마찬가지.
  8. 원래 계획대로라면 Vex void 다음으론 카발 관련 확장팩인 'Forge of gods' 발매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