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츄츄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1 사이버 츄츄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사이버 츄츄
일어판 명칭サイバー・チュチュ
영어판 명칭Cyber Tutu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전사족1000800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이 카드의 공격력보다도 높을 경우,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에서 텐죠인 아스카가 애용했던 사이버 걸 시리즈 중 하나. 등장 횟수도 많고 함정 카드 두블 파세로 방어하면서 혼자서 상대 라이프를 반으로 깎아버리는 등 잘 활약했다. 사이버 엔젤이 등장한 이후로도 종종 덱에 있는 것이 보였을 정도로 아스카의 주력 카드라고 할 수 있는 카드다.

하지만 현실에선 원작처럼 플레이한다 해도 그리 쓸 만하지 못하다. 라이프가 4000인 애니메이션에서야 이 카드가 2000을 깎으면 그게 반이나 깎은 거지만, 8000으로 시작하는 현실에서는 두블 파세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더 실용적인 매직 실린더 같은 걸 써도 라이프의 반을 깎기 어렵다. 애초에 싱크로 소환, 엑시즈 소환 같은 것들 때문에 가능하면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를 남기지 않아야 하는 판에 직접 공격 자체가 그렇게까지 매력적인 행위가 못 된다.

직접 공격 몬스터를 채용한다고 해도 아예 아무 제약 없이 직공을 하면서 이 카드보다 공격력도 더 높은 일렉기린 등 더 좋은 몬스터가 한둘이 아니다. 전사족이라는 점을 살리려 해도 매직 스트라이커가 공격력이 400 낮은 것만 빼고 모든 면에서 이 카드를 능가한다.

이 카드의 직접 공격 능력 자체에도 문제가 있는데, 우선 직공을 때리긴 때리는데 대미지가 영 미약하고 그렇다고 공격력을 강화하자니 정작 직접 공격을 못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수많은 직접 공격 카드 중에 같은 조건에서 강화해서 대미지를 늘리는 데 제약을 받는 카드는 이 카드 말고 거의 없다. 기껏해야 원래 공격력으로 고정되는 서브마린로이드 정도.

게다가 상대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이 카드보다 높아야 한다는 점 때문에 상대가 뒷면 표시 몬스터를 하나라도 내는 순간 직접 공격이 불가능해진다. 거대화와 마찬가지로 이상이 아니라 높아야 하기 때문에 공격력 1000인 몬스터 하나만 있어도 막혀버리고 만다. 이 점 때문에 어떻게든 락을 걸고 계속 때리는 전용덱조차도 만들기 힘든 카드다.

성능은 이렇게 엉망이지만, 아스카의 사이버 카드들 중 유일하게 제대로 된 미소녀 카드라서 인지도는 있다. 유희왕 태그 포스에서는 카드 샵 점장에게 건네주는 레어 아이돌 카드 피규어 5종 중에 들어가 있기까지 하다. 어찌보면 이 중 제일 성공한 케이스.

설정상 이 카드가 성장하면 사이버 프리마가 된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카드를 패의 사이버 프리마로 진화시키는 전용 서포트 카드 "프리마의 빛"이 존재했으나 OCG화되지는 못했다. 하지만 설령 나왔다고 해도 이 카드나 사이버 프리마나 영 쓰기 힘든 카드인 데다 서로 성향도 맞지 않아서 쓰기는 힘들었을 것이다.

이름의 "츄츄"라는 것은 입고 있는 무용수용 치마의 이름. 원래는 튀튀라고 읽어야 한다. 원래 일본판에서는 이 치마가 반투명해서 엉덩이 부분도 보여주고 있었지만, 해외판에서는 불투명하게 변했으며 길이도 좀 길어졌다.

공격명은 누벨 포앙트.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정의의 적EOJ-KR005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하이 그레이드 팩 Volume 4HGP4-KR185노멀한국
ENEMY OF JUSTICEEOJ-JP005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EXPERT EDITION Volume 4EE04-JP185노멀일본
Enemy of JusticeEOJ-EN005노멀미국한국 최초수록
Dark Revelation Volume 4DR04-EN185노멀미국

2 사이버 츄츄본

CyberTutubon-RATE-JP-C.png

한글판 명칭사이버 츄츄본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サイバー・チュチュボーン
영어판 명칭Cyber Tutu bon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전사족18001600
① :이 카드는 자신의 패/필드에서 전사족 또는 천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의식 소환을 위해 릴리스되었을 경우, 자신의 묘지의 의식 마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패에 넣는다.

유희왕 아크파이브에서 텐죠인 아스카가 사용한 사이버 츄츄의 리메이크 카드. 사이버 츄츄보다 복장이 더 화려해지고 장식도 이것저것 많이 붙었다.

효과는 사이버 엔젤과의 연동을 위해 기존의 직접 공격 능력이 아닌 의식 서포트로 나왔다.

1번 효과는 패나 필드에서 전사족/천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나올수 있는 자체 특소 효과. 이다텐이나 벤텐의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고 여차하면 레벨 5인 이 카드를 특수소환하여 마찬가지로 레벨 5인 나사테이야와 랭크 5 엑시즈를 할 수도 있다. 전사족도 릴리스할수 있단 점은 아스카가 gx에서 사용한 다른 전사족 사이버랑 같이 쓰라고 그렇게 나온 듯. 사이버 츄츄를 릴리스하고 나온다면 흡사 원작의 사이버 프리마처럼 츄츄가 이 카드로 진화하는 듯한 느낌이 날 것이다.

2번 효과는 의식 소환을 위해 릴리스 되었을 때 묘지의 의식 마법 카드 1장을 샐비지하는 효과. 기계천사의 의식은 샐비지 수단이 많으니 주로 샐비지 수단이 적은 기계천사의 절대의식 쪽을 샐비지 할 것이다. 이렇게 샐비지 해 온 절대의식으로 묘지로 간 이 카드나 다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려 또 다른 사이버 엔젤을 의식 소환할 수도 있다.[1] 1번 효과로 릴리스한 게 벤텐이라면 이 카드 1장으로 사이버 엔젤 의식 몬스터와 필요한 의식마법을 다시 패에 모을수도 있다.

주로 쓰는 덱은 사이버 엔젤이 되겠지만 샐비지 효과덕에 다른 의식 덱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는 있다.

예를 들면 카오스 솔저 덱에서 질주의 암흑 기사 가이아/각성의 암흑 기사 가이아를 릴리스하여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고, 가이아의 릴리스 시 발동되는 효과를 사용해 카오스 솔저 몬스터를 서치or특수 소환하는 콤보가 있고, 그 후에는 이 카드와 의식마인 릴리서의 조합으로 카오스 솔저 의식 몬스터를 띄우면서 묘지의 의식 마법을 샐비지할 수 있다. 전사족 의식 몬스터를 사용하는 네크로즈에서도 만수의 신 + 츄츄본의 조합으로 트리슈라의 네크로즈 깽판이 가능하긴 한데, 이쪽 의식 마법은 묘지에서 제외해 후속 의식 마법을 서치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굳이 이 카드가 필요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름인 츄츄 본(tutu bon)은 발레 수업에 사용되는 스커트이다.

사이버 츄츄와 마찬가지로 일러스트 덕에 효과와 별개로 소장 가치는 충분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RAGING TEMPESTRATE-JP010노멀일본세계 최초 수록
  1. 실제로 원작에서도 이렇게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