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샤크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파일:Attachment/스크랩 샤크/Example.jpg

한글판 명칭스크랩 샤크
일어판 명칭スクラップ・シャーク
영어판 명칭Scrap Shark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류족21000
효과 몬스터의 효과/마법/함정 카드가 발동되었을 때,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가 "스크랩"이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의 효과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스크랩"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스톰 오브 라그나로크에서 등장한 스크랩.

하급치고는 파격적으로 높은 공격력을 지닌 어택커이나 역시 디메리트가 있어서, 효과만 나왔다 하면 바로 펑. 허무하게 자폭하긴 하지만 자신의 효과와 겹쳐서 수월하게 스크랩을 묘지에 쌓을 수 있고, 기황제도 튀어나온다.

덕분에 안 쓰이던 헌터는 더 안 쓰이고 있다. 공격력도 높아서 마법이나 함정만이라도 잘 견제 해놓으면 번개왕을 때려죽일 수도 있다. 사이버 드래곤과 자폭하는 것도 가능.

파괴되는 효과는 지속 효과로, 효과 몬스터의 효과, 마법, 함정의 효과를 처리하고 터진다. 효과를 처리하고 터지므로 강제전이와의 상성은 발군. 상대 몬스터와 교환된 후에 상대 필드 위에서 자폭하므로 몬스터 하나를 그냥 강탈해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폭 후의 묘지 쌓기 효과도 문제없이 발동한다.

그러나 이 특성이 마냥 좋다고 보긴 애매한 것이, 체인이 아니기 때문에 맞을 건 다 맞게 된다. 상대가 강제 탈출 장치를 써도 파괴되는게 아니라 얄짤없이 패로 돌아오게 된다. 샤크는 패에서 썩어봤자 할 일이 없기에 더욱 아쉬운 부분. 다시말해 케바케.

스크랩 전용 필드 마법 "스크랩 팩토리"와의 상성도 괜찮은 편. 이 카드를 먼저 일반 소환하고 팩토리를 발동하면 팩토리가 발동되어 깔린 이후에 이 카드가 터지고, 팩토리의 효과로 바로 스크랩 골렘 등을 꺼내올 수 있다. 그리고 나서 이 카드가 바로 스크랩 튜너를 묘지에 쌓아주면 골렘으로 바로 부활시켜서 싱크로 몬스터를 소환해 공격해 들어갈 수 있다. 물론 팩토리가 먼저 깔린 상태에서는 안 되지만, 스크랩 오르트로스나 스크랩 콩만큼은 아니더라도 이 카드도 빨리 자괴시키기 쉬운 편이므로 쓰기 불편하지는 않다.

스크랩 이외에 어류족 덱에 넣고 쓰는것도 생각해볼 수 있다.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의 효과를 받아도 이정도 공격력을 지닌 하급 어류족은 없으므로 어택커로서 유용할 수 있다.

단순한 어택커로서는 아틀란티스 덱에서 거의 하급 감각으로 쓸 수 있는 사이버 샤크가 좀더 안정적이긴 하지만, 이쪽은 초고심해왕 실러캔스의 효과로 불러내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 우월하다.

실러캔스로 불러내면 비록 공격은 못하지만 자괴하지도 않고 2100짜리 벽도 되어주는 안정적인 릴리스/싱크로 소재가 된다. 단 물속성이 대부분인 어류족 덱에서 서포트를 못 받을 수 있다는 건 감안해야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이놈은 8년만에 나온 땅 속성 어류족이었다고 한다.

원작에선 싱크로의 시대가 끝나고 뜬금없이 유희왕 ZEXAL에서 등장.엑스트라로 나온 경비로봇이 사용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스톰 오브 라그나로크STOR-KR030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STORM OF RAGNAROKSTOR-JP030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Storm of RagnarokSTOR-EN030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