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비

음악 용어 싸비(사비)에 대해서는 사비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타락파워전사와 더불어 살아있는 메이플스토리의 네임드

개인 블로그 지금은 유령블로그? 아닌데 2016년 2월부터 게시된 글이 몇개 올라와 있다.
1981년 5월 29일생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유명인. 여성 유저이고, 본명은 '양정미'이다. 주 활동 서버는 '스카니아'서버이고, '싸비'는 게임에서의 닉네임이다. 펫 이름이 비싸인것을 보았을때 물건의 가격이 비싸다에서 따온 닉네임인듯

메이플스토리를 초창기부터 즐겨온 유저,[1] 빅뱅 패치 전 부터 즐겨오던 올드 유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말하자면, 타락파워전사와 맞먹는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었다. 아직도 빅토리 메이플 스타로 유명하다.

2 활동

2.1 가이드북 제작

공식 가이드북을 집필한 사람으로 유명하다. 초창기, 올드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 가이드북을 많이 참고했는데,초딩때 학교에 가져가면 스타가 될수있었다 그리고 가이드북은 걸레짝이.. 이 때부터 '싸비'가 공식 가이드북 집필을 연달아 맡았기에 가이드북을 읽은 사람은 대부분 싸비를 알게되었고, 유명세가 메이플 서버 전체에 퍼지게 되었다.[2] 본인도 가이드북에 덕택을 많이 받았지만, 작업을 도와준 지인들도 함께 유명해졌다. 대표적인 예로는 '올비아핫새', '포션노가다'[3] 등이 있고, 그 외에도 '어쌔신엄마', '몬난아', '금강초롱이', '샤크'[4] 등 셀 수없이 많은 지인들이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스카니아 서버 최초의 구 만렙(200)달성자이자 당시 랭킹 1위였던 '분홍루비'로 가이드북에 자주 출현했다.

가이드북 제작을 연달아 맡아서인지, 전성기 때에는 게임의 대부분 유저가 '싸비'를 메이플스토리의 운영자로 착각할 정도였다. 싸비가 운영자냐, 아니냐는 당시 초등학생들의 2대 말싸움 떡밥. [5] 이때 초등학생들이 거의 94~97년생들인데 2016년에 와서 대학생이 다 되었다는게 메이플이 참 오래된 게임이라는 걸 느끼게 한다. 참고로 당연히 운영자는 아니다(...)

'싸비'관련 게시글이 홈페이지에 올라오면 댓글란에 '이 분이 바로 메이플스토리의 운영자이시다'라며 찬양하는 댓글이 자주 올라 왔는데, 이러한 루머 댓글이 넘쳐나서 나중에 진실을 알게되어도, 헷갈리는 유저가 많았다.

2.2 빅토리 메이플 스타 제작

한 때, 홈페이지에서 '빅토리 메이플'이라는 만화를 웹툰 형식으로 올렸었는데, 이게 유명세를 타서 넥슨이 아예 후속작을 만들어 버렸다. 덕분에 홈페이지에서 연재되던 만화는 맥이 끊기게 되었다. 넥슨을 죽입시다 넥슨은 나의 원수

만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고.

2.3 인소야닷컴 활동

인소야닷컴에서는 방송VJ로 활동했었다.
좀 먼 얘기다.
http://www.insoya.com/bbs/zboard.php?id=broadcasting_note

3 기타

당시, 전성기 때에는 가히 메이플스토리의 아이돌이었는데, 헤네시스에서 싸비가 발견되면 많은 초딩유저들이 따라다니느라 바빴고, 스크린샷 찍어대는 유저에, 맵 효과 뿌리는 유저 등등 자동적으로 그야말로 성대한 환영회가 열렸다.

또한 아이가 있는 어머니이다. 블로그 내용으로 보아 첫째는 2001년, 둘째는 2003년에 태어난듯. 1981년생이니 20대 초반이라는 상당히 이른 나이에 결혼과 출산을 한 셈이다. #[6] 가만 생각해보면 메이플이 나온 시점에 이미 애엄마였다는 놀라운 사실(...)

개신교 신자인 듯하다. 블로그에 성경 구절, 목사 설교 등을 올려 놓는 것으로 알 수 있다.

저연령층 게임에다 유명인이다보니,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만 사칭 유저도 엄청 많다. 지인들도 유명해진 덕분에 지인들까지 사칭하는 유저까지 있었다.
  1. 한때는 랭커였던적도 있다. 보통 100위권 내에서는 놀았었고 최고로 순위가 높을때는 월드랭킹 10위 안까지 들었던 적도 있었다. 다만 어느순간 레벨링을 포기하면서 순위가 급 추락하고 이후로는 아예 육성을 포기한 듯 하다.
  2. 지금이야 인터넷에 육성정보가 판을 치고 사냥터나 스킬트리 정도는 게임에서도 대놓고 힌트를 주지만, 과거의 메이플은 불친절하기로 유명한 게임이었던 데다 효율 좋은 사냥터도 부족하고, 지금은 스킬트리가 그렇게까지 게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데다 좀 잘못 찍어도 얼마든지 복구하거나, 아예 새 캐릭을 키우는 것도 오래 걸리지 않는다. 하지만 당시에는 스킬 하나 잘못 찍어서 망캐 되는 경우도 허다했고, 이를 복구시킬 방법도 없었으며 새로 캐릭을 키우기도 엄청나게 어려웠다. 그래서 가이드북의 가치가 엄청나게 높았다. 물론 지금은 아무도 가이드북을 보지 않는다...
  3. 개인 블로그로 '가메톡 메이플'을 운영하는데, 가이드북 덕택을 본 건 맞지만 가이드북 만으로 유명해진 사람은 아니다.
  4. 싸비의 남편이다. 게임 내가 아니라 진짜 남편
  5. 다른 하나는 스펀지'밥'이 맞냐, 스펀지'송'이 맞냐... 거의 부먹 vs 찍먹급으로 주제가 나왔다 하면 반의 아이들이 전부 두 패로 갈라서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다. 병림픽 고유문화
  6. 엘나스까지 추가되고 자쿰이 넘버 1이었을 시절에 나온 공략본에 의하면, 그녀의 남편이, 그녀의 둘째 출산 이후 출산조리 기간동안 했던 '캐릭터 싸비'의 육성을 대행한 것을 계기로 메이플에 입문했다고 한다. 먼 옛날 나왔던 가이드북 3편 편집후기에 나온다. 참고로 남편도 이 가이드북 작성에 참여했었으며, 아이디는 ShaQ. 그리고 당시의 직업은 크루세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