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 가람

Amon.gif

1 개요

유희왕 GX 3기에서 등장한 캐릭터. 북미판 명칭은 에이드리언 게코(Adrian Gecko). 코믹스 완결권에 따르면 생일은 2월 5일.

성우는 미네 노부야. 한국판 성우는 신용우유희왕 5D's의 주인공인 후도 유세이와 동일하다. 환생해서도 리얼리스트

2 작중 행적

코브라가 데려온 4명의 챔피언 중 동쪽 분교(이스트)의 No.1. 가람 재벌의 외아들이었지만 둘째가 태어나면서 둘째의 백업 신세가 되어버렸다.

117화에서 코브라와 상의탈의하고 리얼 파이트를 하는 바람에 졸지에 북두의 권을 연출했다.

만죠메 쥰보다 더한 과거에서 지냈다. 작중의 과거를 보면 사막 어딘가에서 허덕이고 있다가 가람 재벌에 주워졌는데 카이바의 유년기가 조금 겹쳐보인다. 뭘 보고 아몬을 거뒀던 걸까?

유벨은 연인마저 바치게 만들었던 그의 마음의 어둠에 매우 깊은 관심을 가졌으나 그의 마음 속에 어둠은 없었다. 그의 꿈은 왕이 되어 세상을 평화롭게 만드는 것으로 그 꿈을 위해서라면 어둠마저도 가리지 않고 스스로 쓸 줄 알던 인물이었다. 유벨은 이 사실을 알고 격노했다.

칫, 실망했어. 뭐가 (이상의) 세계야? 그딴 세계, 난 살고 싶지 않아!

(이상의) 세계라는 건 말이야, 사랑하는 사람과 둘이서 가꿔나가는 걸 말하는 거야!
나에게 있어서는 쥬다이와 만들어가는 것, 그게 (이상의) 세계야!
너도 말이지, 사랑하는 사람과 만들면 되었던 거야... 너희만의 세계를!
알맹이 없는 임금님이 말씀하시는 허상보다도 훨씬, 훨씬 근사한 세계를 손에 넣을 수 있었을 텐데![1][2]

어찌됐건 유벨은 상당히 당황한다. 당시만 해도 유벨은 마음의 어둠을 먹고 힘을 쓰고 있었기 때문에 아몬이 저래서야 이겨봐야 남는 게 없었기 때문. 그러나 아몬을 위해 희생했던 여성 에코#s-2.3의 어둠이 오히려 유벨의 양분이 되어 패배. 에코를 부르짖으며 사라졌다.

첫 듀얼시 운마물덱으로 만죠메를 관광시켰다.[3] 그 후 디프 다이버, 에어 써큐레이터, 차원 유폐를 넣은 엑조디아덱으로 에드 피닉스를 관광시킨다. 에드와 듀얼하면서 에코를 희생시키고 엑조디오스를 얻은 후 암흑사도요한을 찾아가 그에게 도전한다. 참고로 이놈은 유희왕 애니메이션 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차원 유폐라는 제외류 제거 함정을 사용하고 성공시킨 용자다.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가이로 공격하는 에드에게 "파괴가 아니야, 제외해주지!" 라는 미래를 내다본 듯한 명대사와 함께.

암흑사도요한과의 듀얼을 시작하자마자 엑조디아를 패에 4장이나 모았으나 역시 사기 드로우 패 좌절로 인해 엑조디아 파츠를 3장이나 묘지로 보내고 이후 그 사기적인 궁극봉인신 엑조디오스를 소환했으나 혼돈환마 아미타일한테 깨지고[4] 이후 킹 미스트와 애니 오리지널 필드 마법 안개의 왕궁, 왕가의 검으로 뻐기다가 안개의 왕궁의 효과로 묘지의 엑조디아 파츠를 가져오는 근성 플레이를 보여줬으나...

암흑사도요한이 나이트메어 셔플[5]로 묘지의 패 좌절을 다시 재탕하는 바람에 기껏 회수한 엑조디아 파츠가 또 털리는 굴욕을 보여줬지만 이후 애니 오리지널 함정카드 브레이크 더 실[6]로 엑조디아 파츠 하나를 패로 가져온 뒤 봉황신의 깃털로 봉인된 엑조디아를 덱 맨위에 놓고 그 뒤 보충요원을 세트하는 초근성 플레이를 보여줬다. 하지만 요한이 토치 골렘을 소환하고 토치 토큰 2개를 제물로 바쳐 소환한 유벨의 효과에 의해서 패배. 카드 하나는 많이 사용했다. 그런데 사실 이건 오류로, 보충요원의 발동 조건은 자신의 묘지에 몬스터가 5장 이상 있어야하는데, 사실 아몬의 묘지에는 킹 미스트, 봉인된 엑조디아 파트 3장밖에 없어서 4장밖에 없다. 따라서 애초에 보충요원은 발동자체도 안된다. 따라서 죽은 자의 환생이 잡힌다 하더라도 진 듀얼이었다.

결국 미사와 다이치, 에코와 함께 유벨 사건 종료 후에도 이세계에서 돌아오지 않은 캐릭터가 되었다.

왕이 되고 싶었지만 될 수 없었던 불쌍한 캐릭터.

여담이지만 부잣집 외아들에 어울리지 않게(?) 의외로 근육질의 몸짱으로 코브라 교수와 맨주먹으로 맞짱을 뜨기도 했다. 누가 후도 유세이의 전생 아니랄까봐 싸움 잘하네

태그 포스 3에서는 살아 돌아왔다는 설정으로 등장한다. 끝내 돌아오지 않은 에코를 찾으러 아므나엘[7]과 이세계로 갔다.

3 코믹스에서의 행적

그런데... 코믹스에서는 매우 찌질하게 나와 팬들을 매우 슬프게 했다. 아메리카 아카데미아에서 유학 온 4인방 중 하나로[8] 4명 중에서도 특기할 만한 찌질함을 보여준다.

4명 중 가장 우수한 1인에게 프로 듀얼리스트의 자리를 약속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프로 듀얼리스트가 되기 위한 일념으로 폭주하지만 요한과 팀을 짜고 태그 듀얼을 할 때엔 자신의 전략만을 고집하다가 결국 패배해버린다. 그러면서 요한에게 하는 말은 '내 발목이나 잡지 마라', '웃기지 마라! 네놈과의 태그라곤 해도 내가 졌단 말이다' 등등. 가장 특기할 만한 찌질함 부각 부분은 '웃기지 마라, 웃기지 마라, 웃기지 마라!!!!' 의 3연발. 애니판 아몬이 저승에서 이걸 본다면 그야말로 피눈물을 흘릴 것이다.

하지만 어찌 됐든 마지막까지 별 탈 없이 무사히 살아남았으니 이 점에서는 애니판보단 나을지도?

코믹스에서 사용하는 카드는 "봉인수"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군. 모두 공통적으로 지속마법 '봉인의 진언' 이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에만 몬스터 효과를 얻는다.

4 사용 카드

많은 카드가 OCG화 되지 않거나, OCG화 되어도 완전히 다른 카드로 마개조 되었다.

4.1 애니메이션

4.1.1 운마물 덱

4.1.1.1 OCG화 된 카드
4.1.1.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4.1.2 엑조디아 덱

4.1.2.1 OCG화 된 카드
4.1.2.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4.2 코믹스

유일하게 우라누스영 좋지 못한 효과로 OCG화.

  • 효과 몬스터
    • 봉인수 보아 보란
    • 봉인수 브론
    • 봉인수 쟈라무쥴
    • 봉인수 이눈
    • 봉인수 니브누
    • 봉인수 누누라오 x3
    • The despair URANUS : 코믹스 카드 중 유일한 OCG화 카드
  • 마법 카드
    • 봉인의 진언
    • 시체 속의 진언
  • 함정 카드
    • 고문서의 결계
    • 고통의 만토라
    • 진언의 주박
    • 짐승의 숨겨진 진언
  1. ちっ、失望したよ。何が世界だ。そんな世界、ボクは住みたいとは思わない!世界と言うのはねえ、愛するものと二人で作り上げていくものを言うんだ。ボクにとっては十代と作り上げるもの、それが世界だ!キミもさあ、作ればよかったんだよ……キミたちだけの世界を!空っぽの王様がのたまう絵空事よりもずっとずっとすばらしい世界を手に入れることができたのに!
  2. 그런데 암흑사도요한의 대사에서 세계 앞에 이상향을 빼먹어서 실제로 들으면 심히 괴상한 대사인지라 시청자는 그건 가정이 아닐까?로 대동단결.
  3. 조금만 유희왕을 해본 자라면 이 판에서 만죠메의 컨트롤 미스가 빛을 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VWXYZ로 합체하지 않고 그냥 수비 표시의 양 구름 2기를 VW의 효과로 둘 다 공격 표시로 변경시키고 그대로 VW와 XYZ로 공격력 0짜리 양 구름을 후드려 팼다면 저 차원 유폐 명대사가 나오기도 전 턴에 게임을 끝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어차피 닌버스맨으로 전투 파괴된다.
  4. 애니 오리지날 효과인 '상대 필드로 이동' 과 '자신의 필드에 있는 이 카드 이외의 모든 몬스터 제외' 에 당했다.
  5. 지속 마법 카드. 이 카드의 발동 중에는 효과에 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자신은 묘지를 확인할 수 없다. 묘지에서 카드 1장을 랜덤으로 선택하며 이 카드 옆의 마법, 함정 존에 세트한다. 다음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에 세트한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다시 묘지에서 랜덤으로 카드를 골라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를 발동하였을 때, 이 카드는 묘지로 간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를 발동하였을 때, 몬스터 카드(이런 언급은 애니에 없지만, 랜덤으로 고르는 것이기 때문에 들어가야 알맞다.)였거나, 발동조건에 맞지 않는 마법, 함정 카드였을 경우 자신의 패와 필드 위의 있는 카드를 모두 묘지로 보낸다. 작중 언급과 같이 정말 모 아니면 도의 카드로 왜 넣었을지 궁금한 카드. 근데 결정적으로 이 카드로 세트된 카드가 속공마법 패 좌절이여서 정말 신의 운을 보여주었다. 아마 자기가 원체 운이 좋다보니 자칭 왕인 아몬 가람을 깔려고 넣은 듯 하다.
  6. 자신의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와 이 카드 이외의 '브레이크 더 실'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자신의 덱에서 '봉인된' 이라고 이름 붙은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7. 새 육체를 만들어 살아났다는 설정.
  8. 원작과 같이 요한, , 오브라이언과 같이.
  9. 그 유명한 "파괴가 아냐, 제외시켜 주지."'의 등장. 144화이다.
  10. 150화에서 패에 들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