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오낙스

파일:Attachment/uploadfile/aeonaxx.jpg

Aeonax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의 신규지역 심원의 영지에 등장하는 은테 85 정예 몹이다. 일일퀘스트로 자주 등장하는 바위 비룡족의 여왕 <애오세라의 짝>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파일:Attachment/uploadfile/spawnspotsv2move.jpg

지도에 표시된 여섯 군데의 리젠 포인트중 한 곳에서 나와 원형으로 날아다니며 고도는 랜덤이다. 오닉시아 절반 정도 되는 커다란 덩치 덕분에 잘 보이며 처음 보면 우호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냥은 공격이 안 되고, 가까이 가서 오른클릭을 하면 애오낙스의 등에 탈 수 있다. 그리고 애오낙스가 심원의 영지를 넓게 순회하는데 이 때 애오낙스의 새끼용들이 등장한다는 경고메시지가 뜨며 공격이 가능해진다.

77만이라는 높은 HP를 가졌지만 공격력은 없으며 머리 쪽에 나오는 애오낙스의 새끼용들이 데미지 2천의 화염공격을 가한다. 대격변 만렙이면 간지러운 수준이며 무시하고 딜딸만 쳐주면 수월하게 애오낙스를 눕힐 수 있다.



대략 격추 영상.

phosphorescent-500x289.jpg
잡으면 이런 탈 것을 얻을 수 있다. 빛을 발하는 바위 비룡이라는 탈 것이며 생김새가 애오낙스와 묘하게 다르지만 꽤 간지가 난다. 리치 왕의 분노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을 잇는 필드 드랍 희귀 탈것.

생김새는 잃시비룡보다 더 간지나기 때문에 해외에서 활발하게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잃시비룡과 마찬가지로 이거 뜨기만을 기다리면서 하염없이 날아다니는 불쌍한 영혼들도 넘쳐난다. 하지만 은근히 탈것을 먹었다는 증언이 많다. 와갤 정보

언제 어디서 나오는 지는 완전히 복불복이다. 잠시 일퀘하러 지나치다가 올라타서 먹었다는 사람부터 300시간 연속으로 캠핑을 해도 못잡는 사람도 있고 1,800시간 캠핑해서 잡은 사람도 있다. 애오낙스는 영상에서도 보이지만 다른 희귀몹과 리젠 시간올 공유하지 않으며 자신이 심원의 영지 어느 방향에 있었느냐에 따라 리젠 여부도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외에 애오낙스의 리젠을 알려주는 렙 15짜리 박쥐 몹이 미리 출현한다는 해외 쪽의 소문이 있다. 이 몹은 흡혈박쥐(Blood Seeker)라는 몹인데, 원래 대격변 이전 그림자송곳니 성채에서 나왔던 놈이다. 항상 애오낙스의 리젠 포인트에서 잠깐 얼굴을 비추는 잡몹으로 잃시비룡과 바이라고사의 상관관계를 생각하면 되겠다.

애오낙스와 흡혈 박쥐의 상관 관계는 여섯 군데의 리젠 장소에서 흡혈 박쥐가 15/16확률로 나오고 애오낙스는 1/16의 확률로 나온다. 공식 확인이 없는 귀납적인 추측이지만 사실이라면 블리자드가 카이지의 처럼 잭팟을 막기위해 마련한 장애물이라 봐도 좋다.상술이 제애 그룹뺨친다
4.06패치 이후로는 흡혈박쥐 lv15는 젠 되지 않는다.

-유저 정보
와우헤드
와우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