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도

1 인명

동명이인
· · · · · · · · · · · · ·

Waldo

영미권남자 이름.

외래어 표기법에 맞는 표기는 '월도'다.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1.2.1 마이트 앤 매직 6, 왈도체의 왈도

마이트 앤 매직 6에 등장하는 고용가능한 NPC. 직업은 사냥꾼. 필드상의 그래픽은 남성 평민 NPC 범용을 쓰고 있다. [1] 그래픽 스프라이트 소스는 여기서

파일:Attachment/왈도/Waldo.jpg

"안녕하신가! 힘세고 강한 아침, 만일 내게 물어보면 나는 왈도."[2]

라는 오역 대화문이 찍힌 스샷이 디시인사이드 고전게임 갤러리에 올라오다가 어느날, 저 터무니없는 번역이 컬트적 인기를 얻으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고겜갤에서는 마이트 앤 매직을 왈도전이라고 부르고 스샷의 발번역을 본딴 왈도체 및 왈도 대사 외의 발번역들이 유행했다. 바리에이션으로 히어로즈 마이트 앤 매직은 영웅왈도전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판타지 갤러리에 강림하셨다.

123(이것은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찍을 수가 없다!)[4]

2 1998년 제 8호 태풍 왈도

안녕하신가! 힘세고 강한 태풍, 만일 내게 묻는다면 나는 왈도!

그리 강한 태풍은 아니었지만 일본을 관통해서 지나갔다....공격 위의 일본.

Waldo_1998_track.png
  1. MM6에서 길거리에 떠돌아 다니는 NPC는 완벽한 랜덤 생성이기 때문에 이름과 직업은 그때그때 다르다. 사실 덫 사냥꾼은 아무런 부가능력이 없어 굳이 데리고 다닐 필요가 없는 잉여다(...).
  2. 원문: Hello there! Mighty fine morning, if you ask me. I'm Waldo. "안녕하신가! 맑고 좋은 아침이군. 나는 왈도라네."
  3. 영상은 Mayhem Mansion이라는 클래식 둠의 토탈컨버젼 WAD로, 적들 그래픽이 이런저런 게임을 짜집기해서 약을 빤듯 기괴하게 생겼다. 정확히는 헬리콥터 몸통에 로터는 사람의 팔, 미사일포드는 눈깔, 전면에 왈도로 쓰인 MM6 범용 NPC 얼굴을 합성한 모습.
  4. 음극선 관(CRT;cathode-ray tube)모니터에 오랫동안 같은 화면을 띄울 경우 형광면에 조사된 전자가 그 면을 태워버려 화면에 얼룩이 남게 된다. 그 때문에 발생한 현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때 자리를 비우면 작동하는 화면 보호기가 이를 막기위해 사용하던 것이었다. CRT 모니터를 사용했던 옛날 PC방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현상으로, LCD 모니터에선 볼 수 없는 현상..이긴 한데, 오래된 LCD 모니터에서도 원리는 다르지만 결과는 비슷한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