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나(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황제보조 단원
전대 : 아리아 여제
현재 : 시그너스 여제
책사 나인하트피요족 신수
기사단장빛의 기사불의 기사바람의 기사어둠의 기사번개의 기사
미하일오즈이리나이카르트호크아이
기사단원소울마스터플레임위자드윈드브레이커나이트워커스트라이커
width=100%

1 개요

파일:Attachment/이리나(메이플스토리)/20120804 a82ddf05a5c57dc8814ef43115dcbe54.png

이리나(Irena)
i2152063290.png파일:Attachment/이리나(메이플스토리)/201406 NPC 1402104.png파일:Attachment/이리나(메이플스토리)/201406 NPC 1104205.png
평소 모습화난 모습[1]조용한 에레브[2]

메이플 5대 중 최초의 글래머 여캐

시그너스 여제의 기사단장 중 궁수를 맡고 있다. 성우는 시그너스, 아리아, 헬레나와 같은 이소은.

속성인 바람답게[3] 자유로움을 강조하며 동시에 이성적이고 정의롭다. 외관상 어리고 순수해보이는 오즈와는 다른 컨셉으로, 성숙하고 여유로워보이는 여성의 모습.

이리나(Ирина)는 러시아 어원 이름으로 평화, 평안이라는 뜻. 이름의 어원과, 녹색이라는 테마 특성상 자연과 평화를 상징하는 것 같은데 정작 평화란 말은 잘 쓰지 않는다.

개편으로 원래는 하늘색 위주였던 윈드브레이커의 스킬색이 전직교관의 테마색을 따라 대부분 연두색으로 변했다.

에우렐의 전투장로인 240세 엘프 다니카와 실력이 비슷하다는데… 엘프와 인간의 수명상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비교했을 때, 궁수로서의 자질을 엘프급으로 갖춘 모양이다.

성우가 도입되어서 엔피씨를 클릭하면 메인 대사를 읽어주는데 시그너스, 아리아, 헬레나와 성우가 같다고 한다. 믿을 수 없지만 미래의 문에서 타락한 시그너스의 목소리와 비교해보면 얼추 닮은 것 같기도 하다 차분하고 얌전해뵈는 말투(무한 …… 말줄임표라든가)에 비해 목소리 연출은 털털한 편. 이 털털한 목소리연출은 프렌즈스토리에서 한층 강해져서 유저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게 되었다.

윈드브레이커 고유 스킬인 알바트로스와 머리카락 길이 말고 별 다른 차이가 없다. 남자는 마야족 깃털 궁사를 생각나게 하는 외모. 그러나 개편 이후로 알바트로스 스킬이 단순버프로 변하면서 더 이상 변신하지 않게 되었다. 덕분에 알바트로스의 모습도 사실상 소멸했다. 개편 초기에는 알바트로스 스킬을 쓰면 유저캐릭터의 머리카락과 눈이 녹색으로 변했기 때문에 코디를 즐기는 유저들을 고통스럽게 했으나 이후 패치로 주변에 녹색 오라가 돌고 망토가 초록색이 되는 형태로 바뀌었다.[4]

재미있는 점은 메이플스토리 10주년 기념 가이드북에서 시그너스 리턴즈를 소개했는데, 윈드브레이커 편에서 알바트로스를 게임 내 고대 바람의 신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면 알바트로스 스킬을 전수하는 이리나는?

선원 키리루의 말에 따르면 "맹한 오즈와 정의로운 이리나는 의외로 친하다"고 한다.

미하일 퀘스트에서는 미하일 제외 네 명의 기사단장 중 유일하게 등장하는 인물. 빛의 기사의 후손이기 때문에 시그너스와 나인하트가 직접 영입을 위해 찾아간 미하일과는 달리 자원해서 기사단에 들어왔다. 나인하트의 말에 따르면 재능이 눈부신 소녀라고. 과거 시점이라 그런지 아직 어리다. 그럼에도 도트는 복붙인데, 미하일이 급조된 캐릭터이다보니 여유가 없었던 모양이다. 안습

타이틀이 바람의 궁수라 그런지, 임무를 하달받는 족족 미하일을 바람처럼 앞질러버린다. 심지어는 화염초를 꺾어와달라는 시그너스의 사적인 부탁까지 가로채간다.

미하일 퀘스트를 통해 이리나에 대한 깨알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리나가 빅토리아 아일랜드 출신이 아니라는 것[5]과 이카르트처럼 개인적으로 스승이 있었다는 것.

바람과 자유가 테마이다보니 특이한 행보역마살?를 보인다. 남서풍이 불 때는 엘리니아가 가장 좋다며 떠나는 등 정말 바람 부는 대로 다닌다.

팬텀 튜토리얼에서는 힐라가 스카이아가 황제의 혈통을 증명한다고 주장하자 "스카이아라는 보석의 기록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보석이 어떤 힘을 가졌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다" 고 반박했다. 위기에 빠진 시그너스에게 "결코 저 여자의 말을 믿어서는 안 됩니다." 라며 침착하게 신수의 귀환을 기다리길 권유했다.

유일한 여성 기사단장 오즈를 제외하면 가장 자주 부딪히는 사람은 호크아이. 기사단 출시 당시 홈에 연재된 웹툰에서는 나인하트를 짝사랑하는 것으로 나왔는데(이때 이리나의 과거 모습으로 등장한 것이 여성 버전의 알바트로스이다), 그런 이리나에게 호크아이가 '나는 나인하트처럼 여자를 울리지 않는다'며 넌지시 작업을 건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장난스런 호크아이가 이리나에게 자주 말을 거는 편이고, 프렌즈스토리에서도 어마어마한 떡밥을 투척하며 엮이는 등. 둘의 조합은 공식에 힘입어 동인에서도 원탑의 인기를 자랑한다.

2012년 화이트데이 이벤트 때 플레이어가 사탕을 선물할 수 있는 여성NPC들 중 하나로 나왔었는데, 사탕을 가져가면 점잖고 딱딱한 말투로 응대하며 사탕에 대한 고마움보다는 상도덕(..)에 기초한 것 같은 대사를 한다. "받기만 하는 것은 공정치 않으니 보답으로 이걸 드리겠습니다." 같은.

2013년 발렌타인 이벤트 때 리린, 클라라와 함께 메이플 월드 인기녀 top3의 하나로 나왔다. 율리앙, 파로, 클라라가 새로 추가된 몬스터 라이프의 홍보대사이고 나인하트가 시그너스 리턴즈의 홍보대사라면 이리나는 이어지는 윈드 브레이커 개편의 홍보대사라 할 수 있겠다. 원래 일러스트의 표정을 고친 스탠딩 일러가 몹시 귀엽다는 평. 드롭률이 상당히 낮았던 코인 30개를 요구하는 리린과 클라라에 비해 몬스터 300마리 퇴치를 부탁한 이리나는 매너가 있는 편이었다. 하트 10개를 다 채우면(15,000마리 퇴치) 사랑의 발렌타인 카드를 주는데, "어쩌죠? 늘 자상한 당신의 모습에 반한 것 같아요. 혹시 당신도 제 마음과 같나요?" 라고. 사귀자

시그너스 리턴즈 영상에서 처음으로 클로즈업이 나왔는데 퀄리티가 아주 좋다. 작은 컷이 아니라면 작붕도 별로 없고.

파일:Irinastand.png
미래의 문에서는…. 역시 다른 전직관들과 같이 레벨 188의 몬스터가 되고 만다. 공격할때 스톰 브레이크와 알바트로스 없이 윈드 샷, 윈드 피어싱을 쓴다. 그리고 '상급기사D:윈드브레이커'를 소환한다. 각성 미하일이나 각성 오즈에 비하면 까다롭지 않다고 한다.

개편된 윈드브레이커가 테섭에 나온 초반에, "만약 각단 이리나가 개편윈브처럼 나오면 여제격파 포기"라는 말이 나온 적도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밸런스조정이 되었으니 이하생략.

타락한 이리나를 쓰러뜨리면 "여제를 위해…!"라고 소리친다.

2 프렌즈스토리

irena1.png

irena.png파일:Attachment/이리나(메이플스토리)/프렌즈이리나2.png파일:Attachment/이리나(메이플스토리)/프렌즈이리나.png파일:이리나의 데빌크라이.png
기본아르바이트연주연주2[6]


프렌즈스토리에서는 양궁부 부장으로 나오며 반말을 쓴다. 불량배에게 못생겼다고 직구를 날리고 프란시스나 호크아이의 헛소리(..)에 딴죽을 거는 등 메이플월드의 이리나와는 완전 딴판인 성격이지만 쿨하고 침착한 면은 그대로 남아 있다. 다른 기사단장과 달리 3학년이다. 성숙해서?

플레이어와 데미안을 밀어낸[7] 챕터 6의 진 주인공[8]. 나인하트와 함께 3학년이기도 하고,[9] 내년에는 기존 기사단장들과 떨어진다는 사실에 내심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그들을 도발한 데미안의 내기에 이기고 고등학교 마지막 축제에서 화려한 추억이라도 남기기 위해 부기가 작곡한 곡으로 보컬 + 기타 포지션으로 나가 데미안 밴드로부터 승리를 따낸다. 컷씬에서 나오는 이리나는 주인공 포스 그 자체. 거기에 성우가 아닌 가수 타루가 노래를 불렀는데 중간중간의 가성만 빼면 전반적인 목소리가 이소은 성우의 프렌즈스토리에서의 이리나 목소리랑 흡사하여 위화감도 없다. 노래의 퀄리티가 최상인것까지 더하고 이리나의 활약까지 합쳐져서 실질적인 챕터 6의 진 주인공. 그리고 연주도중 데미안의 데빌크라이를 따라한 버젼을 쓰기도한다.
  1. 팬텀의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도중에 나온다.
  2. 기사단 개편 전에 있던 4차 전직 퀘스트 진행중에 사용되었던 도트. 현재는 차원의 도서관에서 쓰인다.
  3. 하지만 바람 속성은 없고 단순한 무속성이다.
  4. 착용한 망토가 없어도 생긴다. 뭐지 배려인가
  5. "키쿠 씨가 에레브에서의 훈련은 의미가 없다고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건너가보라고 해서 왔는데 이 곳은 정말 광활하네요. 이 곳에서의 모험이 기대돼요."
  6. 아무리봐도 색깔과 세부이펙트만 다를 뿐 여러가지로 데미안이 쓰는 데빌 크라이와 여러모로 흡사하다.
  7. 챕터 6에서 주인공(플레이어)이 한 게 별로 없다. 부기에게 힘을 불어넣어 준 것도 이리나이며 최종보스인 데미안과 라이벌 플래그를 세운 것도 이리나였다. 데미안은 플레이어를 무시하고 오로지 이리나에게만 어그로가 끌렸다. 마지막에 플레이어보고 너 좀 짱이다라고 띄워주긴 했지만 아군 측에서 스토리를 주도한 것은 이리나다. 스토리가 이리나와 데미안 중심으로 흘러가서 이쯤되면 플레이어는 꽃병풍... 네놈은 하루하루 더스트나 잡는 기계일 뿐이지
  8. 데미안은 정확히 말해서 최종보스 역이다. 주인공(플레이어)과 대립하고 마지막에 무찔러야 할 적으로 표현되기 때문. 같은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친밀의 표시인 번호 교환을 안 하는 걸 봐도...챕터 5의 하얀 교생님이 데미안과 같이 스토리에서의 최종보스에 가까운데 교생님은 스토리 내내 최종보스 이전에 무언가 다가가야 할 존재감을 뽐낸 반면 데미안은 단순한 최종보스라서 분량이나 존재감이나 이리나 밴드에게 밀렸다(...).
  9. 너무 2학년들과 잘 지내다 보니 실제 게임 내에서 호크아이가 "너 너무 우리랑만 노다보니 니가 3학년인거 완전 까먹..."이라고 말하고 응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