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 드래곤 파이어

파일:Attachment/jdf1.jpg

영상(더빙판)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에 나오는 필살기 중 하나. 개발자는 언제나처럼(?) 마이토의 친구 하마다 미츠히코.
당시 어린 아이들에게 직렬의 개념을 알게 해주었다[1]

마이트카이저, 마이트가인, 마이트건너, 배틀 범버, 가드 다이버가 5대 연결[2]하여 시전하는 필살기. 합체저지광선을 발사하는 공중요새 라이고를 파괴할 때 사용했다.

파일:Attachment/jdf2.jpg

돌진하는 중, 갑자기 불타는 화룡이 되어 적을 꿰뚫는다. 트리플 포메이션 어택 뺨치는 막장 합체기. 단 한번 나와서 다른 뱅크신에 비하면 신의 퀄리티가 떨어진다. 어쩐지 마이토 표정이 좀 그렇더라

참고로 이것은 완구형태로도 재현 가능하다.재현 길이 또한 사람이 누웠을 때의 길이보다 길다 카더라[3] 대신 완구에서는 마이트카이저를 제외한 나머지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나 범버즈의 경우엔 자체 연결파츠가 따로 있어 이 연결 파츠가 없으면 연결이 되지 않아 완전히 이뤄지지 않는 불상사도 있었다. 이 연결파츠란게 설정에도 없고 완구에만 들어있는 범버즈의 무기(총)들인데(...) 멋모르고 이 부품 분실했다가 맹수특급 만들 때야 설명서 보고 이걸 깨닫는 사람들이 부지기수(...)
  1. 농담이 아니라 진짜 합체과정을 직렬, 병렬에 빗대어 설명한다.
  2. 사실 (카이저 드릴+카이저 머신 캐리어)+(로코모라이저+가인+마이트윙)+마이트건너+(라이온 범버+다이노 범버+버드 범버+혼 범버)+(파이어 다이버+폴리스 다이버+제트 다이버+드릴 다이버)가 연결되기 때문에 19대 연결이 맞다.
  3. 실물 길이는 2미터가 좀 넘으며 비룡, 창룡, 마이트스테이션 완구를 뺀 나머지 완구상자에 이 이미지가 실려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