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타나

planet-castanar-full.jpg

스타크래프트 2에 등장하는 행성.

자유의 날개의 캠페인 언론의 힘 미션에서 5시 방향에 있는 과학 시설을 파괴 하면 비밀 문서를 획득할 수 있고 카스타나 행성 궤도에 테란 자치령 비밀 연구 기지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된다. 사실 이 행성 자체는 별 볼일 없고 궤도 상에 존재하는 자치령 비밀 기지가 포인트.[1]

여기에 레이너 특공대짐 조심 레이너 본인과 소수의 특공대 병력을 이끌고 자치령 연구 시설로 잠입하게 되는데...[2]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처음에는 별 거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잠입했으나 실험실에서 프로토스저그의 유전자가 인위적으로 결합된 생명체를 볼 수 있고 여러 실험체로 쓸 저그와 프로토스도 보이며 주위에 테란의 기술력이라고 믿기 힘든 무기 여러 개를 입수할 수 있고[3] 무엇보다 기지 깊숙한 곳으로 가면 갇혀 있는 혼종을 볼 수 있다. 레이너가 기지 내부의 핵 발전기를 파괴하면 이 혼종이 풀려나와서 비밀실험실은 난장판이 되어버리고 레이너는 거기에서 탈출하게 된다.

결국 자치령이 탈출하려고 준비한 헤라클레스 수송선에 탑승해서 겨우 탈출한 짐 레이너는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혼종을 만들었다고 추측하게 된다.

카스타나의 자치령 실험실에서 있었던 테란 자체적인 기술력으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실험 등을 미루어볼 때 아크튜러스 멩스크는 어두운 목소리와 일종의 동맹 관계인 것으로 보였으나 결국 군단의 심장에서 밝혀지길 나루드 박사에게 속아서 이 일을 한다고 밝혀진다.
  1. 겉으로는 베릴륨 저장 시설이지만 내부는 생체 실험소. 비밀이 매우 높게 유지되어 조금이라도 간섭했던 과학자들을 전부 제거할 정도이다.
  2. 뭐 말이 잠입이지 문을 폭탄으로 따면서 있는 대로 다 쏴 죽이고 전진하는 거지만.
  3. A.R.E.S와 플라즈마 캐논은 그렇다 쳐도 시간 균열 장치는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