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톰슨

1648935-venomflash.png

Eugene "Flash" Thompson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조연.

1 개요

1.1 고딩 시절

본래 피터 파커를 괴롭히던 학교의 Jock[1]로 피터를 책벌레(Bookworm)이라든지 약골 파커(Puny Parker) 거미가 약골이네 로 부르며 항상 비웃고 괴롭혔다. 이쯤 되면 그냥 재수없고 짜증나는 조연 떨거지일 텐데 문제는 이 녀석이 피터는 괴롭히면서 스파이더맨은 엄청나게 좋아한다는 것. 최초의 스파이더맨 팬클럽을 만들었고 J. 조나 제임슨이 신문에 스파이더맨을 모함하는 기사를 써도 혼자서 스파이더맨을 변호할 정도. 미스테리오의 음모로 스파이더맨이 은행을 터는 모습이 퍼지거나 메이 숙모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고 그린 고블린에게서 도망갔을때도, 오직 플래시만이 "스파이더맨에게도 무슨 사정이 있었을 거다, 나의 스파이디는 그렇지 않다"며 변호했다. 이를 본 피터는 혼자서 그런 플래시를 보고 묘한 감정을 느꼈다.(...) 과거작에선 그냥 스파이더맨이 멋져서 좋아한다고 나왔지만 플래시의 캐릭터가 발전한 이후에는 사람들에게 오해받아도 계속해서 싸워나가는 스파이더맨에게 감명받았기 때문이라고 나온다(ASM574).

그러다가 8화에서 피터와 플래시는 싸움이 붙어 권투 시합을 하게 되는데 피터가 당연하게도 플래시를 일방적으로[2] 가지고 놀았고[3], 이후 플래시는 피터를 언어도발 이상의 괴롭힘은 안 하게 된다. 피터도 이후 플래시가 언어폭력을 하면 되받아치기도 했다. 이후 대학 들어가서 해리 오스본과 둘 다 친해지면서 서로간에 싫어하는 건 덜해졌다. 애시당초 플래시가 폭력적인 성향을 띠게 된 것은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 학대를 당했기 때문이었다. 대학에 들어오고 나선 피터의 지성에 감탄하기도 한다. 철들었네 남자애들은 싸우면서 친해지는 법이지

한 번은 스파이더맨으로 변장하고 피터를 놀리려고 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 판타스틱 포와의 대결을 위한 인질로 쓰려고 스파이더맨을 붙잡으려던 닥터 둠에 의해 진짜 스파이더맨으로 오해받고 납치된 적이 있었다. 스파이더맨의 활약으로 무사히 구출된다만 플래시는 나중에 자기가 닥터 둠에게 한방 먹였다는 식으로 허풍을 떨어서 피터를 열뻗치게 했다...

사실 고등학교 때 플래시가 그렇게까지 나쁜 놈은 아니란 떡밥이 나왔었다. 한창 심란해하던 피터에게 시비를 걸었다가 참다 못한 피터가 플래시와 그의 친구들과 싸운 적이 있었는데, 이때 교장에게 불려간 피터가 플래시 패거리에 대한 얘기는 안하고 다 자기 잘못이라고 얘기한 것을 듣고는 교장에게 자신이 먼저 피터를 놀렸다는 것을 자백한다. 덕분에 일은 좋게 끝났지만 플래시는 흐..흥, 니가 좋아서 그런 건 아니야오해하지 말라며 피터를 다시 놀리기 시작했다.

1.2 대학 시절과 그 이후

대학 시절쯤에 해리 오스본과 그웬 등과 어울렸다. 이후 전쟁에 자원했다가[4] PTSD에 걸려 알콜중독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후 이전의 과격하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모습 대신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줘서 피터와 친한 친구가 된다. 한번은 피터가 모종의 이유로 정신이 과거로 돌아갔는데 그때 자신을 괴롭히던 플래시에게 맞서면서 "너 다 크면 내가 아는 사람들중 가장 착하고 용감한 사람이 될텐데"라고 운을 띄운걸 보면 확실히 사람이 많이 좋아진다.

노먼 오스본의 음모로 오스본의 회사에서 일하게 된 플래시는 알콜중독자 모임에서 돌아오다가 납치된 뒤, 위스키에 취해 피터가 일하던 고등학교에 트럭을 몰고 들이박게 된다. 이후 코마 상태에 빠진 플래시를 보고 피터는 또 다시 친구를 지키지 못한 자신을 탓한다.

나중에 깨어나서 체육교사가 되지만 기억이 날아간 탓에(...) 다시 고등학교 때처럼 피터를 괴롭히기 시작하고, 결국 참다 못해 빡친 피터가 자신이 스파이더맨임을 밝히게 된다. 이때도 제대로 정신 못차리고 스파이더맨을 위해 피터가 위장하고 있다고 착각한 적도 있었다. <원 모어 데이>에서 결국 이 기억도 날라가버렸지만...

1.3 브랜드 뉴 데이와 에이전트 베놈

Eugene_Thompson_(Earth-616).jpg
<브랜드 뉴 데이> 이후에는 이라크 전쟁에 자원했다가 다리를 잃게 된다.[5] 자신의 우상이었던 스파이더맨이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것처럼 동료들을 구하려고 했다가 중상을 입은 것. 이후 새로운 베놈이 되는데 문제는 심비오트와 스파이더맨간의 악연에 대해 잘 몰라서 스파이더맨을 보고 반가워서 다가갔다가 스파이더맨이 공격받게 했다는 것. 베놈이 된 이후에는 군인 시절의 경험을 살려 활약한다.

스파이더 아일랜드에서는 퀸을 몰래 암살하려고 하지만 들켜버리고 결투를 벌이지만 퀸에게 밀린다. 때마침 스티브 로저스가 도착하고 베놈은 그의 방패로 퀸을 뒤에서 찔러 죽인다. 하지만 퀸은 거대한 거미로 변신하고 난동을 부린다. 난동부리는 퀸을 보고 아이언맨, 레드헐크, 미즈 마블, 스파이더 걸, 그래비티, 파이어스타, 블랙캣, 사이클롭스, 엠마 프로스트, 갬빗, 스톰, 울버린, 샹치, 슈라우드, 아이언피스트, 루크 케이지, 헤라클레스, 스칼렛 스파이더 등 다른 히어로들이 지원해오고 힘을 합쳐 퀸을 쓰러트린다.

카니지 U.S.A.에서는 캡틴 아메리카의 연락을 받고 어벤저스를 도우러온다.[6] 미니멈 카니지에서는 스칼렛 스파이더와 함께 카니지와 싸운다. 카니지가 마이크로버스로 가자 더 이상 쫒지 않으려는 스칼렛 스파이더를 베놈은 카니지가 자신들의 책임이고 다시 돌아올 것이라며 그를 쫒아야한다고 설득한다. 스칼렛 스파이더는 베놈과 함께 마이크로버스로 가기로 결정하고 베놈과 스칼렛 스파이더는 힘을 합쳐 카니지를 물리친다. 여기서 베놈이 거대화한 카니지의 입속에 음파 폭탄을 던져 넣어서 캐서디의 뇌 대부분을 날려버린다. 참고로 마이크로버스로 갈때 스칼렛 스파이더는 베놈을 멍청이라고 부르며 "책임에 대해서 말이 많은 멍청이 하나를 더 알고있지"라고 스파이디도 디스했다. 그러자 베놈은 그걸 "그래? 난 그런 위대한 남자를 알고있지"라며 반박한다.(...)

<서클 오브 포>에서는 X-23, 레드헐크, 3대 고스트 라이더 알레한드라와 함께 메피스토의 아들, 블랙하트와 싸웠다. 하지만 베놈을 포함한 4명의 히어로는 블랙하트가 만들어낸 각자의 안티테제에게 사망한다. 메피스토는 히어로들에게 나중에 자신이 그들을 필요로 할 때 돕는다면 살려주겠다고 거래를 제안한다. 히어로들은 제안을 받아들여 부활한다. 플래시는 블랙하트에 맞써기 위해서 베놈 심비오트를 레드헐크에게 넘겨준다. 게다가 레드헐크는 스피릿 오브 벤전스와 융합해 고스트라이더까지 됐다! 블랙하트를 물리친 뒤 레드헐크는 플래시에게 베놈 심비오트를 돌려준다.

이후 시크릿 어벤저스에 들어가기도 하면서 많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 시크릿 어벤저스에서 만난 동료, 발키리와 연인 관계로도 발전. 시즈 이벤트 이후 노먼 오스본이 몰락하고 스티브 로저스에 의해 시크릿 어벤저스에 가입한 3대 앤트-맨 에릭 오그레이디가 아이가 도망칠 시간을 벌기 위해 '아버지'라 불리는 인물이 만들어낸 로봇 인류 '후손들(Descendants)'과 싸우다 사망하고 '아버지'가 그의 모습을 한 로봇 '블랙 앤트'를 시크릿 어벤저스에 잠입시켰으나 결국 들통나고 발키리가 블랙 앤트를 처리한 뒤 에릭 오그레이디에 대해 "우리 에릭은 영웅으로 죽었다."며 그를 추모한다.

마블 나우에서는 썬더볼츠에 합류. 다른 멤버들의 옷이 흑색+적색 조합이자 자기도 맞춰야겠다며 눈 부분과 가슴의 거미 문양을 붉은 색으로 바꾼다. 데드풀이 아첨쟁이라고 놀리자 군복은 피아구분의 중요한 요소라고 열변. 베놈은 썬더볼츠, 발키리는 피어리스 디펜더스로 서로 다른 팀으로 활동하지만 연인 관계를 계속 이어가고있다. 올 뉴 마블 나우에서는 고스트 라이더가 머시를 지옥으로 보내달라는 썬더볼츠의 부탁을 받고 마법진을 그리고 마법을 썼는데 정작 지옥에 간건 고스트 라이더와 썬더볼츠 멤버들.(...)[7][8]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처음엔 피터를 괴롭히는 나쁜 놈이었다가 전쟁으로 사람이 변한 뒤 피터와 친해지고 나중엔 히어로가 될 정도로 출세한 인물. 여자 관계는 재밌게도 피터와 사귄 여자와 사귀게 되는 경우가 많다.(블랙캣 포함) 하지만 영상화에선 피터와의 친구 관계가 된 건 부각이 안 되고 고딩 때 피터를 괴롭히던 것만 부각이 된다. 그나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선 피터를 괴롭혔다가 벤 파커죽음 이후에 슬픔에 빠진 피터를 위로하려 하고 마지막에 친하게 구는 모습이 나왔다. 친구가 되고 나서도 장난스럽게 Puny Parker[9]라고 부르긴 하지만 친한 친구사이이다. 어메이징 665화에서 피터가 베티를 폭행한 강도를 찾는데 정신이 팔려서 베티의 문병을 안왔다가 메이 숙모의 가르침에 겨우겨우 병실에 오자 베티와 피터가 시간을 보내도록 배려해주었다.

슈피리어 스파이더맨이 시작되고 나서 다른 캐릭터들은 답답할 정도로 스파이더맨이 이상해졌다는 것만 알지 다른 생각은 못하는데 비해 플래시만은 넌 내가 알고 있던 그 스파이더맨이 아니야!라면서 그 내면의 본질이 완전 다르다는 것을 알아차렸다역시 스파이더맨 빠돌이[10]

어려서 피터에 호감을 품거나 해리의 이혼녀로 그냥 착한 조연 캐릭터로 나왔던 리즈가 이젠 2099년의 거대악 알케맥스의 창업주가 되고 짜증나는 조연 정도로만 취급받던 플래시가 유일하게 스파이더맨이 본인이 아니란걸 알아차리는 것을 보면 세상 일은 정말 아무도 모를 일이다.(...)

1.4 우주로

이후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에 가입하게 된다. 2014년 후반 연재에서 심비오트의 행성으로 가는 스토리가 연재될 예정.

2 그외

참고로 플래시는 별명인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574에선 조루(...)[11]라서 붙은 별명인 것으로 보이나 플래시는 쪽팔려서 고등학교때 운동선수로서 얻은 별명이라고 얼버무린다.

얼티밋 스파이더맨에선 괜히 피터와 싸움 붙었다가 내지른 주먹을 피터가 막자 손이 부러졌고, 이 때문에 피터의 숙부에게 치료비를 내라고 해서 피터를 안습하게 만든다. 한 번은 스파이더맨으로 오인받아 납치당하기도 했다. 이 버전의 플래시는 생전엔 스파이더맨을 동경하지 않았지만, 피터의 죽음 이후 스파이더맨을 동경하게 된다. 그런데 좀 안습한게 피터의 죽음과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이 퍼지고 학교의 모두가 슬퍼하고 있을때 한다는 말이 "뭐야,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걸 모른 사람은 나뿐인거야?"왕따 사실 분위기 파악을 잘 못하는지 심각한 분위기(해리가 죽은 이후인지 얼티메이텀 이후인지 확인바람) 때 장난을 쳤다가 피터가 "너같이 약자를 괴롭히는 놈들이 넘쳐나서 세상이 이 모양 이 꼴인 거야!"라며 크게 화를 낸적도 있다.

다른 세계에서도 대체적으로 피터를 괴롭히는 나쁜 놈으로 나온다. Spider-man loves Mary Jane같은 경우는 피터를 괴롭히는 썩을 놈으로 나왔다가... 자신의 럭비팀이 메리 제인의 연극을 망칠 계획을 짠다는 걸 알게 되자 괴로워하다가 메리 제인을 위해 이를 막고 자신은 럭비 팀을 그만 둔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통해 첫 출연. 배역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토니 레볼로리가 맡았다. 근데 키가 피터보다 작은건 함정 다만 플래쉬 톰슨 본인으로 나올지, 에이전트 베놈으로 나올지는 아직 미확인된 상황이라 아직은 알수없다. 잘하면 플래쉬 버전의 베놈을 볼수있을지도?

스파이더맨 1스파이더맨 3 그리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영화)에서도 출연했다. 스파이더맨 1에서는 메리제인의 남친으로 첫등장.배우는 조 맹거니엘로.[12] 콜럼비아 박물관에서 사진 찍는 피터를 방해하거나, 그걸 제지하는 해리를 놀리는 등 양아치같은 모습을 보인다. 이후 고등학교 점심시간에 밥먹다가 피터가 실수로 거미줄로 식판을 잡아당기다 식판에 맞아 빡쳐서 피터와 싸우다가 스파이더 파워가 생긴 피터에게 처절하게 발린다.추가로 누군가에게 얼굴에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발리게 된다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식 날 메리제인에게 차이는 것으로 등장 끝쌤통이다 3편에서는 마지막 해리의 장례식에 등장하는것로 끝.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도 역시나 피터를 괴롭히는 역으로 나왔다가, 피터가 스파이더 파워를 얻고 나서는 발리고, 벤(피터의 삼촌)이 살해 당하고는 위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영화 마지막에는 피터의 단짝친구가 되었고(...)원작처럼 스파이더맨 빠돌이가 된듯 스파이더맨 티셔츠를 입은것을 피터에게 자랑한다.
  1. 운동선수들을 가리키는 단어이다. 보통 "Jock"라고 하면 약한 학생들을 괴롭히는 이미지가 강하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일진이랑 비슷
  2. 사실 피터는 조금만 힘을 쓰면 플래시가 죽어버릴까봐 제대로 싸우지 못했다
  3. 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플래시가 봐줬구나-하고 받아들인다. 이쯤되면 피터가 얼마나 안습한 대우를 받는지 알수 있다
  4. 초기 연재분에선 베트남 전쟁. 이후 타임라인이 바뀌면서 이라크 전쟁 등으로 바뀌기도 한다.
  5. 다행스럽게도 피터와 친분관계는 회복된 상태라 파티에서 피터랑 친하게 얘기하거나 전쟁터에서 피터가 보낸 카드 등을 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6.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울버린, 호크아이, 씽이 카니지를 막기위해 출동했으나 스파이더맨을 제외한 4명은 카니지에게 제압당해 조종당한다. 하지만 캡틴 아메리카가 잠깐동안 카니지의 조종을 풀고 베놈에게 연락했다.
  7. 마법진에 참여하지 않았던 퍼니셔엘렉트라 제외
  8. 이때 레드헐크의 가슴에는 <서클 오브 포>에서 메피스토와 계약한 징표가 나타났는데 베놈에게는 나타나지 않았다. 베놈 시리즈에서 베놈 심비오트에서 매니아가 분리되면서 계약이 매니아에게 넘어갔기 때문으로 보인다.
  9. 약골 파커. 고딩때부터 놀리면서 부르던 이름이다
  10. 사실 위에서도 써져있듯이 다들 스파이더맨을 오해할 때 플래시만 변호를 하는등의 모습을 보였는데, 클래식 스파이더맨 덕후인 댄 슬롯의 특성상 이를 오마쥬한 구성 같다.
  11. 플래시가 자기 별명을 설명할때 여자친구가 "괜찮아, 유진. 기분 좋았어"라고 달래는 모습이 나와 성관계를 가졌다는 암시를 해준다
  12. DC 확장 유니버스 배트맨 영화의 데스스트록으로 캐스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