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가면라이더 덴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hana.jpg
이름ハナ
성별여성
연령19세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
첫 등장이 몸!등장!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1)
배우시라토리 유리코
한국판 성우서유리
이용신 [1] (가면라이더 덴오+신오)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히로인
제7작 가면라이더 카부토~제8작 가면라이더 덴오~제9작 가면라이더 키바
쿠사카베 히요리하나 → 코하나스즈키 미오 & 마야
별명 : 코딱지 여자,여자깡패[2]

가면라이더 덴오히로인.

자신의 잃어버린 라이더 패스를 찾던 중 노가미 료타로와 만나고, 그가 자신과 같은 특이점인 것과, 덴오로 변신할 수 있는 자질을 알아챘다. 이매진들이 자신의 시간을 소멸시켰기 때문에 매우 싫어한다. 하지만 모모타로스 일행과 지내면서 정이 들었는지 마음이 변해가며 킨타로스와 덴오 액스 폼이 등장하게 되는 에피소드에서는 킨타로스를 불쌍히 여기면서도 이매진에 대한 분노 때문에 고뇌한다. 또한 극장판의 영향으로 우라타로스일행이 소멸했을 때는 매우 슬퍼한다.

그녀는 어른 사쿠라이 유토노가미 아이리 사이에서 태어나야 했던, 미래의 특이점이다. 카이가 노릴 것을 염려한 두 사람은 카이의 계획대로 시간을 붕괴하는 것을 못막은 것처럼 연기한 뒤, 료타로의 기억을 바탕으로 다시 재생할 세계에서 하나의 존재가 사라져 특이점을 찾지 못하도록 료타로의 기억을 지웠다. 료타로 입장에서는 미래의 조카이다.

원래는 시라토리 유리코 씨가 연기하고 있었으나 극 도중에 강판, 33화부터는 아역 배우 마츠모토 타마키로 교체됐다. 극중에서는 새로운 덴라이너의 노선이 나타나서 그 영향으로 어려진 것 같다고 한다. 작아진 이후로는 작은(小) 하나라고 해서 코하나라고 부른다. 한국판에선 처음에 소하나라고 불렀다(그 다음부터는 하나라고 부른다).

본 배우가 강판 된 이유는, 그녀의 인기를 더 올리기 위해 방송 스케줄에 무리하게 그라비아 촬영 일정을 집어 넣었다. 무리한 스케줄로 인해 몸 상태가 안 좋아져서 더 이상은 못할 정도가 되고 이에 소속사에 스케줄 조정을 요구했다가 소속사에서 강판시켰다고 한다.

배우가 강판당했음에도, 국내판에서 더빙할 때는 서유리 그대로여서 서유리가 억울하게 성우 갤러리의 안티들에게 일방적으로 테러를 당하기도 했다. 물론 성우 갤러리 자체가 서유리에게 호의적인 분위기가 아닌 것도 있지만.[3]

작중 모든 캐릭터 중에서 전투력 최강을 달린다. 야무지고 영리한 성격이라, 신체적 능력이 약한 료타로의 보호자 입장이기도 하다. 모모타로스 일행의 삽질이나 바보짓에 태클을 걸면서 때리는 건 예사고 펀치로 시간의 열차 덴라이너의 철판에 주먹 자국을 내거나 벽을 날려버리기도 하며, 가라데를 배운 성인 남성 다수와 맨몸으로 대결해 크게 밀리지 않았고,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이 몸, 탄생!에서는 닌자들을 상대로도 잘 싸운다. 게다가 코하나로 나온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 키바 클라이맥스 형사에서는 바주카를 쏘고, 매트릭스 킥을 구사하는가 하면, 칼 들고 덤빈 여성 전투원을 쇠파이프로 관광보낸다. 극장판 안녕히 가면라이더 덴오 파이널 카운트다운극장판 초·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 NEO 제네레이션즈 도깨비섬의 전함에서는 적 측의 이매진들을 맨손으로 직접 때려잡는다.

보통 여주인공처럼 어색한 액션이 아니라 보는 사람이 시원할 정도로 혼이 담긴 상쾌한 구타 연기 덕분에 인기가 매우 많았다. 배우의 블로그를 보면 그렇게 때려댔던 터라 이매진의 슈트액터들에게 미안했다는 글이 있을 정도다. 심지어 가면라이더히로인들을 피규어로 만들었던 걸스 인 유니폼의 스페셜 버전에서는 모모타로스 머리를 밟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 신규 걸스 인 유니폼에서 등장한 코하나는 킨타로스의 머리 뿔 부분을 잡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거칠 것 없는 그녀도 무서워하는 게 있는데 바로 귀신. 담력시험을 했을 때 귀신이 나타나자 비명을 지르면서 주먹을 날리고 도망갔다.
  1. 목소리가 아줌마 같다고 까였다.
  2. 더빙판 한정
  3. 사실 변성기로 인해 아역, 청년을 따로 여자, 남자 성우로 기용한다면 모를까 여자의 경우 둘 다 맡는게 정상이며 연기 자체가 크게 문제있는게 아니라서 그렇게 비판받을만한 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