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Chan

이 문서는 비공인에 대해 다룹니다.

이 인물이나 단체는 우만위키에서 저명성이 보증되는 것으로 정의하는 최소 기준에 미달하는 비공인입니다.
특정한 주관으로 서술하거나 상세하게 서술하는 경우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이 우려되므로 관련 문서에 해당 인물이나 단체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인물이나 단체를 부정적으로 서술하거나 부정적으로 해석할 내용을 기록하는 경우 법률적 문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 개요

Chris-Chan.

이름의 발음은 크리스이지만, 크리스천으로도 들린다. 물론 후자보다는 전자를 노렸을 것이지만, 본명은 크리스천이니 중의법을 노렸을 지도. 결국 본인만이 아는 비밀이다.[1]

풀네임크리스천 웨스턴 챈들러(Christian Weston Chandler). 1982년 2월 24일 생. 버지니아 주 출생.

그래서인지 그의 작품인 소니츄의 배경 CWCville이 버지니아에 위치해 있다. 피드먼트 버지니아 커뮤니티 대학 출신이다.

2 만행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가 잘못된 계기로 막장으로 떨어지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극단적인 예.

어지간히도 막장스러운 나머지 인터넷상에서도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는지 이 인간의 행보들을 하나하나 정리하고 이메일이나 IRC 로그, 통화 내역은 물론이고 가족관계나 학력 등 사생활까지 하나하나 백업해놓은 위키까지 있다.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가 얼마나 막장으로 떨어지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준 장본인이다.

물론 아스퍼거 증후군이나 비만이 있다고 찌질이가 되는 건 절대 아니다. 다른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나 비만인 사람들한테 엄청난 모욕이자 실례다. 그들은 세상으로부터 온갖 멸시를 받으면서 꿋꿋이 사는 훌륭한 사람들이다.

문제는 이 인간이 다른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를 혐오한다는 것이다. 크리스 관련 다큐멘터리에 의하면 처음에는 아스퍼거 증후군 장애인치고 괜찮은 삶을 살았지만 대강 고등학교 생활 때부터 일이 꼬여서, 지금과 같은 막장급 크리스의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

자신은 아스퍼거가 아닌 고기능 자폐증이고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들은 실제 자폐증 환자들이 겪는 문제로부터 시선을 빼앗아간다고 주장한다. 아스퍼거 증후군 및 자폐증 커뮤니티에서는 Chris-Chan은 언급을 꺼리거나 반면교사 취급한다.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좋아하는 듯 하다. 그런데 문제는 DeviantArt4chan에서[2] 소니츄(Sonichu)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를 그리며 악명을 얻기 시작했다.

여기서 소니츄는 피카츄 꼬리랑 귀가 달린 노란 소닉이다. 본인은 엄연한 자작 캐릭터라며 표절설을 부정한다! 설상가상으로 잘 그리는 것도 아니다. 그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그린 정도다.그리는 과정(현재 영상이 삭제됨)
작품에 대해선 Sonichu 항목 참조.

소니츄라는 만화는 언뜻 보면 DeviantArt에 널리고 널린 발로 그린 팬아트와 다를 게 없지만,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Chris-Chan의 병적인 사생활들이 반영된다. 처음에는 소닉과 피카츄를 합친 소니츄와 에이미 로즈라이츄를 합친 로즈츄(Rosechu)라는 여캐가 있었으며 처음에는 이들 둘의 이야기뿐이었다.

이후 각종 변종 전기 고슴도치 포켓몬(Electric Hedgehog Pokemon)들이 생겨났지만 애당초 전기를 사용하는지조차 의심스러운 존재들로 실은 포켓몬 타입을 소닉에게 끼워맞춰서 색칠만 달리 했다.

그러다가 자기 자신을 집어넣어서 자신이 겪은 병크들을 하나하나 재구성하고 현실에서 자신에게 해코지한 인물들과 트롤들을 캐릭터화시켜 이들을 이용해 발라버리는 전개를 집어넣기 시작하면서 전개는 우주로 가고 세계관도 쓸데없이 커졌다. 처음에는 어린이를 위한 만화라고 했는데 나중에 가선 H신도 그냥 나온다! 그렇지만 Chris-Chan은 이게 교육적이라고 생각하는지 소니츄와 로즈츄의 교미방법같은 쓸데없는 정보까지 나온다.

지적당하면 고치기는 고치는데 처음부터 그랬고 설정구멍은 없었다는 식으로 식으로 우긴다. 그렇지만 자신은 자랑스러운 창작물이라고 생각하며 닌텐도세가에서 라이센스까지 내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학교에서 여자친구를 구하는 표지판을 걸거나, 아무 생각없이 여자 유두를 만지거나, 자기 더치 와이프검열삭제를 하는 장면을 비디오로 찍고, 자기 잡일 다 도와준 소꿉친구와 검열삭제하는 만화를 그리는 등 각종 기행을 했다는 게 밝혀지며, 욕을 초당 리터 단위로 얻어먹기 시작했다. 그리고 멀고 먼 신상털기의 길이 시작되는데...

나는 착한데 트롤들이 괴롭힘 식으로 나오다 결국 완벽한 동네북이 되었다. 오이 옷을 입은 남자가 그의 취미인 공공장소에서 여자 만지작거리기를 방해하거나, 자기가 진짜라고 주장하는 제2의 Chris-Chan(일명 리퀴드 크리스)[3]과 싸우는 등의 일이 있었다. 이를 보다 못해 진지하게 Chris-Chan에게 도움을 주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말을 안 들어먹고 트롤들에게 일일히 반응하면서 점점 삐딱선을 탔는지 답이 없다고 판단, 결국 포기하거나 트롤로 돌아서게 되었다.

특히 이성관이나 연애관, 성에 대한 인식이 무지하다는 게 주요 조롱거리. Chris-Chan을 향한 트롤링도 대부분 이걸 소재로 삼는다. 이른바 Love Quest라면서 자신의 Sweetheart를 찾아 다니곤 하는데 자기가 카사노바라도 되는 양 데이트 시뮬레이션이나 데이트에 대한 시험지를 만들기도 하고, 잘못된 성지식을 자랑처럼 떠벌리고 각종 기행을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기도 한다.

연애에 대한 판타지 하나는 거하게 큰지 딸 이름에 아내 이름까지 정해 놓았으며, 섹스 판타지를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도 꺼리지 않는데다가 동정을 떼는 데 환장했다. 그런데 2012년 4월에 성매매로 동정을 떼기는 했다.

동성애에 대한 시각은 동성애를 병이나 죄악 취급하는 전형적인 차별적 관점인데, 한술 더 떠서 동성애 면역을 위해 이성애자의 피를 수혈해야한다고 말한다.

현실과 넷상의 여자들과 메일을 주고받고는 하는데 거의 대다수는 넷카마들의 낚시. 진짜 여자들은 떨어져나가며,모두 트롤로 돌아서게 되었다고 한다 떨어져 나가는 과정은 하나의 사가가 되어 트롤들 사이의 전승으로 남는다. 언제는 유튜브에 게이가 뭔지도 모르면서 자기는 게이가 싫다는 비디오를 올렸는데 ...

마개조당해 "난 게이에요!", "난 게이가 좋아요!" 식으로 편집되었다. 덩달아, 유저들은 '안녕, 게이소년?'하는 식으로 코멘트를 통해 약올리기 시작했다. 문제점은 게이가 무슨 뜻인지도 몰랐다는 점. 비디오 중 하나에선 "난 한때 게이였지만 이젠 아니야"라고 말하는 병크를 터트렸다.

그 결과, 직접 비디오까지 찍어 숨을 씩씩 내쉬면서 "And I WILL NOT HAVE IT!"라고 소리치는 영상을 올렸다. 자기를 게이, 호모라고 부르는 행위를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는 뜻. 이후 본 계정 및 패러디 영상 원본들은 모두 삭제되었고, 영상을 소유하고 있던 사람들이 재업로드하는 영상만 종종 보일 뿐이다.

부모 돈과 연금으로 산 아주 많은 게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PSN 계정을 보물단지 모시듯 하는데 사서 쌓아놓기만 할 뿐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은 얼마 안되는 걸로 보인다. 엑스박스를 까고 플레이스테이션을 찬양하는 소니빠.

트롤들이 주목하는 게임들로는 포켓몬스터, 소닉, 리틀 빅 플래닛, Modnation Racers 등이 있다. 크게는 자신의 병적인 현실인식과 소니츄 세계관을 스킨으로 구현해낼 수 있는 게임을 선호하는 듯. 앞의 두 개는 소니츄의 아성으로 설명이 끝났고 리틀 빅 플래닛은 위의 러브 퀘스트나 현실에서 있었던 일들을 만들어낸 것들 때문에 가루가 되도록 까인다.

그리고 이런 맵들이 게임으로서 가치있다고 믿는다. 현실과 가상의 구분이 안되는 전형적인 케이스로 기타히어로를 할 줄 아는 게 실제 기타를 칠 줄 아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2011년 10월에는 이미 2008년에 출입금지를 당한 게임 가게에서 직원과 시비가 붙은 뒤 어머니와 함께 직원을 차로 들이받았다. 결국 법정에 서게 되었으며, ED에 의하면 유죄판결을 받았다고 한다.

2014년 1월 초에 집에 불이 나서 상당수의 재산을 잃었다. ED 유저들은 때를 놓치지 않고 크리스에게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보내서 그의 불행을 조롱했다.

2014년 하반기에는 커밍아웃하고 여장남자전직했다! 크리스를 알던 수많은 사람들은 예전의 크리스가 나았다며 지금까지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같은 해 12월 26일에는 게임스팟 직원에게 페퍼 스프레이를 뿌리고 튀다가 감옥에 가 버리게 된 사건도 일어났다. 이유가 가관인데, 소닉 붐이라는 소닉 신작에서 소닉의 팔이 파랗게 되었다는 점 때문에 보이콧하라는 내용의 전단지를 퍼뜨리려고 하다 저지당했던 것이였다. 게다가 소닉 붐은 정식 후속작이 아니라 외전·스핀오프격 작품이다. 당연히 게임스팟은 크리스에게 출입 금지령을 내렸다.

2015년 들어서 슈퍼 마리오 메이커를 플레이하는 듯한지 그가 만든 맵을 볼 수 있다.

2015년 11월 근황에서는 소니츄 캐릭터들을 아미보처럼 만들고 지내는 듯. 페이스북에 본인이 기록한 걸로는 이걸 팔아서 생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안티들은 일단 돈을 벌고 싶다면 직장부터 구하라는 식으로 들들 볶고 있는 중이다.

If the Emperor had a Text-to-Speech Device의 11화에서 Chris-Chan을 간접적으로 언급한다.[4]

그의 인생을 주제로 한 동인 게임도 나왔다!



누군가가 소니츄 애니판을 만들었다.

후방주의
소니츄 리뷰.



심지어 2015년 2월에 유튜브에 올라온, Chris-Chan의 인생역정을 다룬 다큐멘터리까지 존재한다.(영어 주의)

인디 게임염소 시뮬레이터에서 심심찮게 그를 볼 수 있다.

디시위키에도 항목이 존재한다.

3 정신적 후속작

3.1 03bgood (Chris-Chan 2세)

Naturally03bgood.jpg
03atthebeach.jpg

1988년 4월 14일 생. 버지니아 주 출생.

Encyclopedia Dramatica
Youtube
Facebook
IMDb
IGN
TV.com

3.2 Matthew Davis (Chris-Chan 3세)

MDMovieLover.jpg
matt_by_xmarshmallowbunny99x-da4giw9.png

2000년 9월 21일 생. 버지니아 주 출생.

Encyclopedia Dramatica
Kiwi Farms
旧Youtube: [1], [2], [3]
新Youtube
The UTUBE HERO TEAM
Super NetNerds
MatthewDTheGAMER
Matthew Davis DVD and Blu-ray Openings
Facebook
DeviantArt

R.A.I.N. (Richmond Autism Integration Network)
  1. 여담으로 4chan에서 만들어진 캐릭터중에 Christ-chan이라는 기독교를 모에화한 캐릭터가 있으니 주의
  2. 물론 중간에 4chan에서 욕을 오질나게 먹고 연재와 게시를 중단했으며 나중에 작중에서 등장하는 '4센트 쓰레기 닷컴(4-cent_garbage.com)'라는 멸칭으로 정신나간 화답을 했다.
  3. 진짜 크리스와 비교하는 게 진짜 미안해질 정도로 잘 생겼다. 게다가 기타히어로만 할 줄 아는 진짜 크리스와 달리 진짜로 기타를 칠 줄 안다! 이 양반 관련 문서에선 원본을 솔리드 크리스라 칭하기도 한다
  4. 영상 후반부에 심심한 황제가 자신의 업적을 독백하던 중 50년간 온갖 이미 존재하는 저작권법에 걸리는 캐릭터들을 끌여다가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팬픽을 써서 캐릭터들이 얼마나 허상인지 가르쳐 주려고 했다고 하면서 언급된다. 즉 Chris-Chan이 황제의 수많은 위장신분 중 하나였다는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