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www.kbsn.co.kr/data/photo/20100408181409.jpg '''안~뇽~하세요 김기웅이에요~~''' [* 그가 알럽베에서 자주 써먹었던 성대모사 패러디.] 생년월일 : 1980년 5월 27일(음) 혈액형 : O형 학력 : 충남대학교 졸업 KBS N SPORTS의 [[캐스터]]. 재밌는 외모와 입담이 특징이다. 이런 그의 기믹이 빛을 발한 곳은 바로 <[[아이 러브 베이스볼]]>의 <미스 앤 나이스> 코너였다. 2009년 후반기부터 시작해 햇수로 3년간 이 코너를 매일 맡았던 그는 항상 이 멘트로 코너를 열었다. '''이야~ 야구 재밌당~~ 미스 앤 나이스 출뱔~''' 이 코너는 말그대로 그날 그라운드에서 일어난 갖가지 일들을 한방에 종합한 코너였는데, 더빙은 현장서 바로 생방으로 넣는 것이어서 김기웅의 애드립이 여기저기서 빵빵 터졌다. 특히 [[이대호]]가 나오는 부분이면 돼지이면서 느릿느릿한 목소리로 '''안뇽하세요~ 이대호에요~'''라고 말하는 것은 전설이 아닌 레전드급. <알럽베>를 [[김석류]], [[최희]]랑 미스앤나이스 때문에 본다는 사람도 많았다. 그리고 항상 그는 이렇게 코너를 마무리지었다. '''미스앤나이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엿!''' [* 원래는 '만나요'지만 '만나엿'으로 들린다.] 이 외에도 'KBS N 복싱스페셜 KO 퍼레이드'에서 동료 강성철 아나운서와 호흡을 맞췄고... 뭐 하여간 KBS N SPORTS 자체 프로그램 틀다보면 좀 많이 나온다... 2010-11 [[V-리그|프로배구]] 시즌부터 슬슬 여자부 경기에 캐스터로 얼굴을 비추더니 지난 겨울에는 농구, 배구 등 전방위에서 캐스터로 뛰며 활약했다. 그리고 2012년에도 [[K리그]], [[유로 2012]]등에 얼굴을 비추면서 자연스럽게 미스 앤 나이스엔 나오지 않게 됐다. --이게 뭐야!-- --뭐 이젠 [[동렬이도 없고, 종범이도 없고|이대호도 없고, 한대화도 없고]]-- 그러나 2013시즌 ~~시청자들의 성화로 인해~~다시 미스&나이스에 컴백했다.~~2012시즌에 하던 성우는 무슨 죄~~ 2013시즌 야구 시즌이 끝나고 [[우리동네 예체능/농구편|우리동네 예체능]]에 중계진으로 투입되면서 ~~예능이지만~~ 공중파에도 입성했다. 2014시즌에는 개막전 시리즈에만 미스&나이스를 하고 코미디언 김완기에게 자리를 넘긴 뒤 [[이대호]]가 출전하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소프트뱅크]] 홈 경기 중계[* 2013년까지 [[SBS Sports]]에서 중계(주로 [[SBS CNBC]]를 통해)를 하던 것이 이대호가 소프트뱅크로 이적하면서 [[skySports]](구 SkyEN, The M. 2014년 7월에 채널명 변경.)이 주로 생중계를 맡고 있다. 화면/그래픽은 KBS N 스포츠에서 제작하고, 해설진의 해설 음성은 두 채널 모두 같이 쓰거나 채널별로 따로 제작하기도 한다.]에 투입되었다. 2016년부터는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에서 농구잡지 점프볼의 손대범 편집장과 WKBL을 다루는 '여농시대'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기웅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