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20100408181409.jpg

안~뇽~하세요 김기웅이에요~~ [1]

생년월일 : 1980년 5월 27일(음)
혈액형 : O형
학력 : 충남대학교 졸업

KBS N SPORTS의 캐스터. 재밌는 외모와 입담이 특징이다.
이런 그의 기믹이 빛을 발한 곳은 바로 <아이 러브 베이스볼>의 <미스 앤 나이스> 코너였다. 2009년 후반기부터 시작해 햇수로 3년간 이 코너를 매일 맡았던 그는 항상 이 멘트로 코너를 열었다.

이야~ 야구 재밌당~~ 미스 앤 나이스 출뱔~

이 코너는 말그대로 그날 그라운드에서 일어난 갖가지 일들을 한방에 종합한 코너였는데, 더빙은 현장서 바로 생방으로 넣는 것이어서 김기웅의 애드립이 여기저기서 빵빵 터졌다. 특히 이대호가 나오는 부분이면 돼지이면서 느릿느릿한 목소리로 안뇽하세요~ 이대호에요~라고 말하는 것은 전설이 아닌 레전드급. <알럽베>를 김석류, 최희랑 미스앤나이스 때문에 본다는 사람도 많았다.

그리고 항상 그는 이렇게 코너를 마무리지었다.

미스앤나이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엿! [2]

이 외에도 'KBS N 복싱스페셜 KO 퍼레이드'에서 동료 강성철 아나운서와 호흡을 맞췄고... 뭐 하여간 KBS N SPORTS 자체 프로그램 틀다보면 좀 많이 나온다...

2010-11 프로배구 시즌부터 슬슬 여자부 경기에 캐스터로 얼굴을 비추더니 지난 겨울에는 농구, 배구 등 전방위에서 캐스터로 뛰며 활약했다. 그리고 2012년에도 K리그, 유로 2012등에 얼굴을 비추면서 자연스럽게 미스 앤 나이스엔 나오지 않게 됐다. 이게 뭐야! 뭐 이젠 이대호도 없고, 한대화도 없고

그러나 2013시즌 시청자들의 성화로 인해다시 미스&나이스에 컴백했다.2012시즌에 하던 성우는 무슨 죄

2013시즌 야구 시즌이 끝나고 우리동네 예체능에 중계진으로 투입되면서 예능이지만 공중파에도 입성했다.

2014시즌에는 개막전 시리즈에만 미스&나이스를 하고 코미디언 김완기에게 자리를 넘긴 뒤 이대호가 출전하는 소프트뱅크 홈 경기 중계[3]에 투입되었다.

2016년부터는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에서 농구잡지 점프볼의 손대범 편집장과 WKBL을 다루는 '여농시대'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 그가 알럽베에서 자주 써먹었던 성대모사 패러디.
  2. 원래는 '만나요'지만 '만나엿'으로 들린다.
  3. 2013년까지 SBS Sports에서 중계(주로 SBS CNBC를 통해)를 하던 것이 이대호가 소프트뱅크로 이적하면서 skySports(구 SkyEN, The M. 2014년 7월에 채널명 변경.)이 주로 생중계를 맡고 있다. 화면/그래픽은 KBS N 스포츠에서 제작하고, 해설진의 해설 음성은 두 채널 모두 같이 쓰거나 채널별로 따로 제작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