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김기웅이에요~~ [1]
생년월일 : 1980년 5월 27일(음)
혈액형 : O형
학력 : 충남대학교 졸업
KBS N SPORTS의 캐스터. 재밌는 외모와 입담이 특징이다.
이런 그의 기믹이 빛을 발한 곳은 바로 <아이 러브 베이스볼>의 <미스 앤 나이스> 코너였다. 2009년 후반기부터 시작해 햇수로 3년간 이 코너를 매일 맡았던 그는 항상 이 멘트로 코너를 열었다.
이야~ 야구 재밌당~~ 미스 앤 나이스 출뱔~
이 코너는 말그대로 그날 그라운드에서 일어난 갖가지 일들을 한방에 종합한 코너였는데, 더빙은 현장서 바로 생방으로 넣는 것이어서 김기웅의 애드립이 여기저기서 빵빵 터졌다. 특히 이대호가 나오는 부분이면 돼지이면서 느릿느릿한 목소리로 안뇽하세요~ 이대호에요~라고 말하는 것은 전설이 아닌 레전드급. <알럽베>를 김석류, 최희랑 미스앤나이스 때문에 본다는 사람도 많았다.
그리고 항상 그는 이렇게 코너를 마무리지었다.
미스앤나이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엿! [2]
이 외에도 'KBS N 복싱스페셜 KO 퍼레이드'에서 동료 강성철 아나운서와 호흡을 맞췄고... 뭐 하여간 KBS N SPORTS 자체 프로그램 틀다보면 좀 많이 나온다...
2010-11 프로배구 시즌부터 슬슬 여자부 경기에 캐스터로 얼굴을 비추더니 지난 겨울에는 농구, 배구 등 전방위에서 캐스터로 뛰며 활약했다. 그리고 2012년에도 K리그, 유로 2012등에 얼굴을 비추면서 자연스럽게 미스 앤 나이스엔 나오지 않게 됐다. 이게 뭐야! 뭐 이젠 이대호도 없고, 한대화도 없고
그러나 2013시즌 시청자들의 성화로 인해다시 미스&나이스에 컴백했다.2012시즌에 하던 성우는 무슨 죄
2013시즌 야구 시즌이 끝나고 우리동네 예체능에 중계진으로 투입되면서 예능이지만 공중파에도 입성했다.
2014시즌에는 개막전 시리즈에만 미스&나이스를 하고 코미디언 김완기에게 자리를 넘긴 뒤 이대호가 출전하는 소프트뱅크 홈 경기 중계[3]에 투입되었다.
2016년부터는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에서 농구잡지 점프볼의 손대범 편집장과 WKBL을 다루는 '여농시대'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