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김해시 시내버스]], [[김해시 시내버스/목록]][[분류:김해시의 시내버스]] [Include(틀:김해시 시내버스)] [Include(틀:부산-김해 버스)] [[파일:김해 버스 6.jpg]] ||<-6><:><#00AC6C>{{{#ffffff 김해시 시내버스 6번}}}|| ||<-2><:>기점||<width=300px><:>경상남도 김해시 풍유동(풍유동공영차고지)||<-2><:>종점||<width=300px><:>경상남도 김해시 화목동(화목4통)|| ||<|2><width=50px><:>종점행||<width=50px><:>첫차||<:>06:00||<|2><width=50px><:>기점행||<width=50px><:>첫차||<:>[[추가바람]]|| ||<:>막차||<:>21:50||<:>막차||<:>[[추가바람]]|| ||<-2><:>평일배차||<:>9회||<-2><:>주말배차||<:>9회|| ||<-2><:>운수사명||<:>[[가야IBS]]||<-2><:>인가대수||<:>1대|| ||<-2><:>노선||<-4><:>풍유동공영차고지 - 김해보건소 - [[호계로]] - 강동 - 금천 - 죽동 - 화목4통|| [[김해시]]의 버스노선. [[김해 버스 5-1|5-1번]]에서 넘어온 저상버스가 운행하고 있다. 운행 거리는 36.4km. 원래는 1일 12회 운행으로 어방동에서 출발해 [[분성로]]를 지나 김해도서관 앞에서 좌회전해 강동으로 가던 노선이었고[* 당시에는 가야의 길이 4차선으로 쭉 뻗어있던 해반로라는 도로였기 때문에 가능한 노선이다. 오늘날 가야의 길에는 버스의 운행이 아예 금지돼있다.], [[1998년]] 시청 경유로 바뀌면서 1일 14회로 운행횟수가 증가하였다. [[2000년]] 외동터미널로 터미널이 일원화되면서 외동을 출발해 [[분성로]]와 [[호계로]]를 경유하는 경로로 바뀌어 이어지고 있다. 하루 2회 07:20, 09:10 배차는 풍유동이 아닌 외동터미널 출발이므로 참고하면 좋을듯. 12월 29일 차고지 이전으로 인하여 화목행은 터미널 경유 없이 바로 나간다. [[부산광역시]] [[강서구(부산)|강서구]] 가락동으로 들어가는 두 시내버스 중 하나[* 나머지 하나는 [[김해 버스 4|4번]]이다.]로서, '''죽동동, 봉림동 일대의 사실상 유일한 대중교통수단.''' [* 종착점이 김해시이지만 화목동으로 가는 도로를 타고가다보면 보이는데 도로옆의 논밭은 바로 강서구다.] 1일 3회[* 터미널에서 07:20, 13:40, 18:40] 이양지를 경유했었는데 현재는 풍유동행이 경유하는듯. 2015년 6월 5일 노선개편에 따라 노선이 변경되는데 해당노선은 풍유동차고지 이전노선으로서 흥동을 경유하게 되며 화목방향은 무접삼거리 찍고 김해보건소를, 풍유동방향은 신터미널앞을 경유하는 변경이 이루어진다. 노선변경 이후 살짝 배차간격에 수정을 가했는데 그냥 쿨하게 하루 2회 80분, 나머지 110분 정규배차로 바꿔버렸다. 화목동에서 한바퀴 회차할땐 왕복 1차선의 논길을 달린다. 심지어 정류장도 있다. 완전 1차선은 아니고 1.5차선 정도라고 보면되지만 버스가 이런길을 지나면 신기할 따름.. === 시각표 === * 화목동 방면 시각표이며, 현재 풍유동 방면 시각표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gray 회색}}}으로 표시된 시각에는 외동차고지에서 출발합니다. || 06:00 || {{{#gray 07:20}}} || {{{#gray 09:10}}} || 11:00 || 12:50 || || 14:40 || 16:30 || 18:20 || 20:10 || 21:50 || == 연계 철도역 == * [[부산김해경전철]] : [[부원역]], [[봉황역]], [[수로왕릉역]], [[박물관역]] [[분류:버스 템플릿 미반영]]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김해시 시내버스 (원본 보기) 틀:부산-김해 버스 (원본 보기) 김해 버스 6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