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8><tablewidth=100%><#000000><:> '''[[제5차 성배전쟁|{{{#white 제5차 성배전쟁}}}]]{{{#white 의}}} [[마스터(Fate 시리즈)|{{{#white 마스터}}}]] {{{#white &}}} [[서번트(Fate 시리즈)|{{{#white 서번트}}}]]''' || ||<#DCDCDC><:> '''[[마스터(Fate 시리즈)|마스터]]''' ||<:> [[에미야 시로]] ||<:> [[코토미네 키레이|???]] ||<:> [[토오사카 린]] ||<:> [[마토 신지]] ||<:> [[아트람 갈리아스타|아트람[br]갈리아스타]] ||<:> [[캐스터(5차)|???]] ||<:>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이리야스필[br]폰 아인츠베른]] || ||<#DCDCDC><:> '''[[서번트(Fate 시리즈)|서번트]]''' ||<:> [[세이버(5차)|세이버]] ||<:> [[랜서(5차)|랜서]] ||<:> [[아처(5차)|아처]] ||<:> [[라이더(5차)|라이더]] ||<:> [[캐스터(5차)|캐스터]] ||<:> [[어새신(5차)|어새신]] ||<:> [[버서커(5차)|버서커]] || ||||||||||||||||<#8e0051><:> '''[[성당교회|{{{#white 감독역}}}]]''' || ||||||||||||||||<:> [[코토미네 키레이]] || ||http://pds26.egloos.com/pds/201504/18/58/b0063558_5531403fea8b2.jpg?width=100%|| ||<:> [[UBW TVA]][* 같이 있는 여자들은 일종의 애인 비슷한 존재들로 저 둘 외에 적어도 십수명은 더 있다.] || [목차] == 개요 == アトラム・ガリアスタ[* 첫 언급인 2015 만우절 트위터에서는 갈리암스타(ガリアムスタ)로 나왔으나 이후 정정되었다.] / Atrum Galliasta [[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와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의 등장인물. 성우는 [[후쿠시마 준]]. [[캐스터(5차)]]의 전(前) [[마스터(Fate 시리즈)|마스터]]이자 본래 소환자. 긴 금발을 지닌 훤칠한 서구와 아랍계 혼혈 20대 미장부. 소속된 곳은 [[마술협회]] [[시계탑(TYPE-MOON/세계관)|시계탑]]. 일인칭은 [[보쿠]](僕). 오만한 성격으로, 늘 시원한 미소를 짓고 있지만 입가에는 오만함과 비웃음, 불쾌함이 드러난다. 본성(地金)이 드러나면 무표정이 되며 일인칭도 [[와타시]](私)로 변한다. 아버지는 석유왕이며, 백 년 전 부자의 취미삼아 마술을 사며 마술사가 됐다. 마술사로서는 신참이지만 돈으로 지위를 사서 마술협회에서 위치는 몰락한 귀족인 [[토오사카 가문]] 정도. == 마술사로서 == 마술사로선 2류. [[케이네스 엘멜로이 아치볼트|케이네스]]와 [[코르넬리우스 아르바|아르바]]가 100이라면 아트람은 20.[* 참고로 [[토오사카 린]]의 5차 시점 능력은 20~30, [[에미야 시로]]는 10~20.] 로드 엘멜로의 2세의 사건부에도 언급되는데, [[에미야 시로|마술사로서는 2류지만 마술 사용자로서는 1류에 속한다고 한다.]] 얼마 후 '''프라이드(전위)''' 계위까지 받는 천재 스빈을 이기는 걸 보면 상당한 역량의 소유자. 마술을 취미로만 다룬 아버지와 달리 마술이 쓸모있다는 걸 인정하기에 그 정신성은 마술사로서 완성되어있다. 마술사로서의 목표는 석유를 대신하는 대체 에너지 양산이라는 개념찬 목표...지만 문제는 그게 '''[[인간을 사용한 XXX|인간으로 만든다는 것]]'''. 사용하는 마술은 [[오파츠#s-1.2.3|원시]] [[건전지|전지]]. 전기를 휘두르는 게 주요 사용법이고, 부하들과 협동해 기후조작을 하기도 한다. 사건부 3권에서 등장했는데, 4권에서는 엘멜로이 2세가 '''그 사이에 이 마술을 해석해서''' [[카우레스 포르베지 위그드밀레니아|카우레스 포르베지]]에게 가르쳤다. 비장의 마술이라 협회에 특허 등록도 안 해놓은 물건인데... 갈리아스타 가문의 마술 계통은 대상에게서 마력을 추출해내는 것. 동물을 희생함으로써 마력의 결정을 만든다. 광석과 대가(代價) 마술에 속한다.[* 즉 포멀 크래프트 계통인데, 보통 포멀 크래프트는 준비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제물을 구하기도 번거롭지만 아트람은 석유왕 집안 출신이라 어마어마한 [[갑부]]라서 [[돈지랄|특유의 재력으로 커버하고 있다]].] 아랍의 원시주술이 이 마술의 기원이다.[* 때문에 [[Fate/Grand Order]]에서도 그가 등장하는 예장의 이름이 원시마술이다.] 다만 이 마술은 시간이 엄청 걸린다. 결정 하나 만들기 위해 1개월은 족히 걸리고, 영창하는데만 사흘 좀 덜 걸릴 정도. 이 때문에 아트람은 이 마술을 현대적으로 효율화한 공방을 설계, 제작했다. 제물로 바친 아이들은 [[인신매매|외부에서 공수해 온 것이라고 한다]]. 참고로 아트람은 '''인명을 경시하지 않는다.''' 그저 어렸을 때부터 '''"돈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건 자원"으로 교육 받았기에''' 자신이 "구입"한 노예 역시 하나의 인격체가 아니라 자원 중 하나로 보는 것 뿐. 참으로 뒤틀린 사고관이라 할 수 있겠다. == 행적 == === [[UBW TVA]] === [[아르곤 코인|금양의 가죽]] 일부를 촉매로 이용하여 캐스터를 소환했다.[* 원작에선 '콜키스의 문헌'을 촉매로 썼다고 한다.] 콜키스의 용을 보구로 사용할 수 있는 서번트를 기대하고 준비한 촉매였다는데, 정작 캐스터는 [[룰 브레이커]] 밖에 가지고 있지 않았다. 이 때문에 아트람은 캐스터에게 실망하고 쓸모없다며 비아냥거린다. 즉 첫 대면부터 관계가 삐걱대기 시작한다. [[성배전쟁]]에 참가한 이유는 자신의 가문이 마술협회에서는 신참이라 관록을 더 쌓기 위해 참전한 것이며, 이전에 참전한 [[케이네스 엘멜로이 아치볼트|엘멜로이]]는 반쯤 장난으로 참전한 것이었지만 자신은 진심으로 승리를 노리면서 투자한 액수부터 다르다고 말한다. 돈으로 산 지위와 영광이라고 생각하냐고 캐스터에게 질문했지만, 재력을 무기로 사용하는 전략도 있을 수 있을 것이라는 캐스터의 대답에 자신은 마스터로서도 다른 마스터들을 압도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위의 공방을 보여준다. 하지만 캐스터는 "'''낭비가 심하다'''", "이런 것을 만드는데 인간을 쓰는 것은 '''삼류나 하는 짓'''"이라며 마스터를 디스한 뒤 아무런 보조 없이 간단하게 그의 몇 배는 되는 크기의 마력 결정을 창조해낸다. 캐스터가 한 마술이 영창도 필요없고, 현대와는 한 차원적으로 다른 마술을 보여주는데다가[* 캐스터는 신대의 마술을 구사하는지라 현대의 마술사와는 클래스 자체가 다르기에 그런 것이다. 한 마디로 '''짚신벌레가 사람한테 나 잘났다고 떠든 격'''. 캐스터는 그 [[아오자키 아오코|아오자키]] [[아오자키 토우코|자매]]가 덤벼도 마술에서는 지지 않는다는 설정이 붙어있을 정도의 마술사이다.] 위의 마술공방을 보여줬으나 오히려 더 대단한 걸 보여주고, 자신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공방을 "쓸모 없으므로 폐기하라"라고 말하는 캐스터에게 [[영주(Fate 시리즈)|영주]]를 사용해서 "보구를 자신에게 사용하지 말아라"라고 한다. 배신의 마녀에게 등 뒤를 찔리는 것은 참을 수 없다면서 캐스터에게 폭력을 행사한다. 이후 [[코토미네 키레이]]를 찾아가 불평을 잔뜩 말하다가 지금의 서번트를 처리하면 새로운 서번트와 재계약될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그를 위해 같은 협회에서 참가한 랜서의 마스터, [[바제트 프라가 맥레밋]]에게 협력을 요구하기 위해 [[코토미네 키레이]]를 통해 연락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물론 이 시점에서 랜서의 마스터는 코토미네로 바뀐 상황. 때문에 따로 서신을 전달할 필요없이 바로 랜서를 아트람의 공방에 파견할 수 있었다.][* 참고로 이 부분도 설정변경. HA에서 묘사하길 바제트는 리타이어하기 전에 류도사에 둥지를 튼 캐스터와 싸운 적이 있다.], 돌아와보니 자신의 공방을 자의로 해체[* 제물로 쓸 예정이었던 아이들은 해방하고, 조수들은 전부 살해했다. 캐스터는 다른 곳에 공방을 준비했으니 옮기는 것을 종용했다.]한 캐스터가 있었다. 그것에 빡친 아트람은 영주 2획을 사용해서 캐스터에게 자살하라고 명령한다. 그러나 캐스터는 이미 [[룰 브레이커]]를 스스로에게 사용해서 계약을 끊은 상태였고, 캐스터는 그 직후 아트람에게 미로의 환영을 보여주며 불태워 살해한다. ===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 === http://vignette1.wikia.nocookie.net/typemoon/images/d/d4/Lord_El-Melloi_II_Case_Files_Atrum.jpg?width=800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 3권에서 등장. 본래는 [[흑의 세이버|지크프리트]]를 소환할 생각이었기에 이젤마와 경매 교섭을 하지만 이미 [[아오자키 토우코|토우코]]에게 보수로 준 상태. 게다가 토우코는 [[주객전도|의뢰를 완수하기 위해 보수인 촉매를 태워서 써먹었다.]] 이 때문에 용살자는 포기하고 대신 용 사역자를 부르기로 결정했다. 여담으로 [[나스 키노코|나스]]의 대사 감수를 받고 쓴 [[산다 마코토]]나 3권을 감상한 다른 사람 모두 3권에서의 아트람의 모습을 보고 아까운 캐릭터가 죽었다고 한다. == 기타 == 2004년에 나온 [[Fate/stay night|원작]]에서 묘사된 캐스터의 전 마스터의 설정과는 다소 다른 부분이 있으며 이는 원작자 [[나스 키노코]]도 인정하고 있다.[* [[산다 마코토]]는 이것에 대해, "나스 씨가 저한테는 협회 출신 5차 마스터는 바제트밖에 없다고 그러셨었는데!"라고 말한 바 있다.] 그 마스터에 대해선 [[Fate/stay night#s-4.3.3|항목 참조]]. 결과적으로 캐스터에게 대하는 태도를 제외하고는 대거 수정이 이뤄진 채로 등장하게 된 셈인데, 외모는 별 특징 없다던 원작 설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향되어 나온 느낌이지만, 인격적인 부분에선 각종 악행이 추가되면서 원작에서 묘사된 것 이상으로 [[인간 쓰레기]]로 나오게 되었다.(...) 어차피 원작 설정을 생각하면 결코 좋게 묘사될 리가 없는 인물이긴 했지만. 디자인할 때 [[아처(도쿄 2차)|Fate/Prototype의 아처]] [[Fate/Prototype#s-5|마스터]] + 갈색 뱀파이어 귀족이라는 분위기로 디자인했으며, [[이아손(Fate 시리즈)|이아손]]과 비교적 비슷한 이미지로 만들려고 했다고 한다. 만우절 트위터에서도 캐스터가 아트람을 가리켜 이아손 같은 남자라며 디스했다. 그리고 [[Fate/Grand Order|그랜드 오더]]에서 나온 이아손을 보면 일단 외모부터 판박이에 성격이 쓰레기인 것도 같다(...). [[분류:Fate 시리즈/캐릭터]] 아트람 갈리아스타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