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죠니(길티기어)]] [목차] == 전투 대사 == === X ~ XX === 한글판 XX#R의 대사를 참고해서 작성했다.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1 ||<:>엘레강트하게 끝내주지…. ||<:>스마트하게 끝내볼까…. ||<:>눈 깜짝할 새도 없을 걸…? (X~XX)[br]60초다, 그 이상은 필요없어. (AC) || ||<#dcdcdc><:>등장2 ||<:>히어로의 조건은?[br]마지막까지 남아있는 것이지. ||<:>승부가 나도, 어깨를 축 처지는 않지. (X)[br]커튼콜 신청은[br]받지 않는데 말이지? (XX~AC)||<:>미리 말해두지만,[br]난 퍼펙트하다고. || ||<#dcdcdc><:>도발1 ||<:>헤~이! ||<:>매너가 없는 거 아니야? ||<:>덤벼보시지! (X~XX)[br]식은땀 정도는 나게 해달라고. (AC)|| ||<#dcdcdc><:>도발2 ||<:>신나게 해보자고! ||<:>더 요란하게 해보자고! ||<:>촌스러운 짓을 하다니. || ||<#dcdcdc><:>경의 ||<:><-3>당신 제법… 원더플한데. (X) / 당신 제법… 그레이트하군. (X) / [br]당신 제법… 로맨틱하군. / 당신 제법… 굿인데. / 당신 제법… 멋지군 그래. / [br]당신 제법… 브라보~하군. (XX~AC) / 당신 제법… 엑센트릭하군. (XX~AC)|| ||<#dcdcdc><:>약 대미지 ||<:>칫. ||<:>큭. ||<:>윽. || ||<#dcdcdc><:>중 대미지 ||<:>뭐지!? ||<:>으윽. ||<:>크억. || ||<#dcdcdc><:>강 대미지 ||<:>으억! ||<:>크헉! ||<:>우어억! || ||<#dcdcdc><:>비틀거림 ||<:>크리티컬이잖아…! ||<:>미, 미스다! (AC) ||<:>앗차! (AC) || ||<#dcdcdc><:>기절 ||<:>허, 헛것이 보이는데…. ||<:>다리가, 풀렸군…. ||<:>녀석은, 어디 있지…? || ||<#dcdcdc><:>공중 낙법 ||<:>제법이군…! ||<:>아깝게 됐구나. ||<:>浅いぜ! || ||<#dcdcdc><:>약 가드 ||<:>음. ||<:>호오? ||<:>으~음. || ||<#dcdcdc><:>중 가드 ||<:>꽤 하는데. ||<:>왜 그러지? ||<:>그게 다냐? || ||<#dcdcdc><:>강 가드 ||<:>어이쿠! ||<:>그 정도로 해두시지! ||<:>위험하지 위험하지. || ||<#dcdcdc><:>금 버스터 ||<:><-3>어그레시브가 내 신조거든. || ||<#dcdcdc><:>청 버스터 ||<:><-3>시리어스하게 가자고! || ||<#dcdcdc><:>승리1 ||<:>박자가 안 맞았군. ||<:>단념할 줄도 알아야지. ||<:>그쯤 해두지 그래…? || ||<#dcdcdc><:>승리2 ||<:>후우… 그 쯤 해두지 그래…? (X)[br]해피엔딩의 조건은?[br]핸섬한 쪽이 이기는 거지. (XX~AC) ||<:>센스가 다른 거야… 센스가. ||<:>나를 화나게 한 건…[br]큰 미스테이크지.[* 원문은 "俺を本気にさせたのは……ミステイクだったな"] || ||<#dcdcdc><:>패배1 ||<:>으아아아아악! ||<:>언빌리버블…! ||<:>난감하군…. (X)[br]제대로, 당했군 그래…. (XX~AC) || ||<#dcdcdc><:>패배2 ||<:>아깝군….[* 원문은 "未練だぜ…"] ||<:>거짓말이지…? (X)[br]너무, 많이 봐준 건가…. (XX) [br]넌센스한 결과로군…. (AC)||<:>아깝군…. (X~XX)[br] 실력이 녹슬어 버렸나…. (AC) || ||<#dcdcdc><:>약공격 ||<:>흣! ||<:>쉿! ||<:>흣! || ||<#dcdcdc><:>중공격 ||<:>흠! ||<:>합! ||<:>테앗! || ||<#dcdcdc><:>강공격 ||<:>받아라![* 원문은 "もらった…"] ||<:>거기냐…? ||<:>느려. || ||<#dcdcdc><:>잡기 ||<:>받아라! ||<:>영차! ||<:>방심했군. || ||<#dcdcdc><:>더스트 어택 ||<:><-3>Fly away ! || ||<#dcdcdc><:>6K ||<:>날아가라! ||<:>더 드릴 데인저! ||<:>하아압! || ||<#dcdcdc><:>미스트 파이너(상단) ||<:>좋은 표적이군. ||<:>거기로군. (AC) ||<:>위쪽인가. (AC)|| ||<#dcdcdc><:>미스트 파이너(중단) ||<:><-3>미스트 파이너! || ||<#dcdcdc><:>미스트 파이너(하단) ||<:>발밑을 조심해라! ||<:>거기냐. (AC)||<:>아래로 간다! (AC) || ||<#dcdcdc><:>미스트 파이너(이동) ||<:>훗…. ||<:>흠! ||<:>いけるな. || ||<#dcdcdc><:>미스트 파이너(취소) ||<:>핫. ||<:>옷. ||<:>톳. || ||<#dcdcdc><:>바커스 사이 ||<:>진수를 보여주마. ||<:>미스테리어스하게 끝내주지…. ||<:>조금, 재미있게 해볼까…. || ||<#dcdcdc><:>연천아 ||<:><-3>연천아! || ||<#dcdcdc><:>디바인 블레이드 ||<:>디바인 블레이드! ||<:>刮目しな. ||<:>테에잇! || ||<#dcdcdc><:>글리터 이즈 골드 ||<:>훗. ||<:>받아. ||<:>얼마냐? || ||<#dcdcdc><:>잭 하운드 ||<:>잭 하운드! ||<:>눈도 깜박이지 마라…. ||<:>간다! || ||<#dcdcdc><:>그게 내 이름이다 ||<:>데인저러스하게 가자고.[br]그게 내 이름이다…. ||<:>로열한 꿈을 꾸게 해주지.[br]그 눈에 새겨둬라. ||<:> 마블러스하게 두근거리는군.[br]퍼펙트다. || ||<#dcdcdc><:>운장의 발도술 ||<:>운장 님께 전수받은, [br]이것이야말로 오의. ||<:>운장 님께 전수받은, [br]검의 극치. ||<:>운장 님께 전수받은 기술. [br]보고 반하지나 마라. || ||<#dcdcdc><:>일격 준비 ||<:>체크메이트다. ||<:>날이면 날마다[br]볼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전가(傳家)의 보도(寶刀)다…. || ||<#dcdcdc><:>조커 트릭 ||<:>조커를 뽑아버렸군…. ||<:>The end. ||<:>별이나 보고 와라. || == 전용 대사 == ★ vs메이 * GGX * 개막 메이 : 있지, 죠니~. 봐주면서 싸울 거지? / 죠니 : 아~니. / 메이 : 심술쟁이! / 죠니 : 안 됐구나. * 패배 - 살살 하기로 했잖아…! * GGXX * 개막 메이 : 메이의 부전승... 어때? / 죠니 : 승부에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면 안 되지. / 메이 : 됐어. 죠니는 밥 없어! [* AC 이전에는 "됐어. 죠니는 밥 안 줘!"라는 패턴도 있었다.] / 죠니 : 너, 너 치사하게시리! 메이 : 메이의 부전승... 어때? / 죠니 : 승부에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면 안 되지. / 메이 : 흥! 죠니의 악기 몰수! / 죠니 : 너, 너 치사하게시리! 메이 : 메이의 부전승... 어때? / 죠니 : 승부에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면 안 되지. / 메이 : 그럼 죠니가 화장실 청소! / 죠니 : 너, 너 치사하게시리! * 패배 - 살살 하기로 했잖아...! / 안 봐주는 겁니까... / 용돈 깎을 줄 알아라... ★ vs테스타먼트 * GGXX * 개막 테스타먼트 : 빚을 지게 됐군. / 죠니 : 그렇군. 같이 술이나 한 잔 할까? 테스타먼트 : 그 아이를 부탁한다. / 죠니 : 아쉽나? 걱정하지 말라구. 테스타먼트 : 디지는… 행복한가? / 죠니 : 걱정되면 가끔씩 놀러오라구. ★ vs디지 * GGXX * 개막 디지 : 어? 오늘은 집에 죽치고 있겠다고 안 하셨나요? / 죠니 : 그런 말은 도대체 어디서 배웠어? 디지 : 메이가 전해드리라고 한 말인데요... / 죠니 : 그녀석도 참... / 디지 : 그러니까, 저녁밥 없어! 라고 하던데요. / 죠니 : 메이! 디지 : 메이가 약점을 가르쳐줬어요... / 죠니 : 그 이상은 제발 좀 봐 줘... 디지 : 저기... 그 책은 몰수할 거에요! / 죠니 : 그럴 수가!!!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으니 국내 정발하면 한글판 대사를 참고해서 적절히 수정하자. ■ vs[[솔 배드가이|솔]] * 이게 진짜 '발도술'이지. 공부가 되었나? (X~XXAC) * 상대가 강한지 약한지는 상관없어. 결국에는 이기니까 내가 히어로라는 거다. (XrdR) (#) ■ vs[[카이 키스크|카이]] * 제법 handsome한 boy이다만... 그 정도론 세계에서 두번째로군. (X~XXAC) * 관록이 좀 생겼구나. 검법이 어른다워졌어. 하지만 패배도 어른답군. 뭔가 '''다른 힘'''을 숨기고 있지? (XrdR)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우리 젤리피쉬 쾌적단에선 수시로 여성 크루를 모집하고 있으니 잘 부탁해. (X~XXAC) ~~이걸로 젤리피쉬단의 가입조건은 여자 우선인 걸로~~ * 각오를 다진 여자에게 참견할 수는 없지. 하지만 언제든 도와줄 준비가 돼 있다는 건 잊지 마라. (XrdR) (#) ■ vs[[메이(길티기어)|메이]] * 왜 네가 여기에 있는 거야? 나 없는 동안 배를 부탁한다고 그랬을 텐데. (X~XXAC) * 후, 그럼 약속한 대로 용돈을 올려 주실까? 음? 노후 연금을 늘려 주겠다고? 치사하게 말 바꾸기냐! (XrdR) (#) --용돈 받아쓰는 입장이였나-- ■ vs[[치프 자너프|치프]] * 스피드니 뭐니 자랑하는 건 좋지만... 그걸 능가해버리는 지니어스한 난 어찌 칭찬해주려나. (X~XXAC) * "바보 같으니"라고 해 주지. 하지만 세상은 그런 녀석만이 바꿀 수 있어. 어떤 나라를 만들지 기대하마. (XrdR) (#) ■ vs[[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큭, 조금만 더 하면 커뮤니케이션이 통할 줄 알았는데, 역시 데인저러스한 시도였나... (X~XXAC) * 선생,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을 진찰해 왔겠지만, 이 Great 한 죠니를 일반인과 동일 취급하면 못 쓰지. 하지만 내가 Great 한 감기에 걸렸을 땐 잘 부탁할게. (XrdR) ■ vs[[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우선 에티켓을 가르쳐주지. 그 폭포수 같은 땀이 튀지 않도록 윗옷을 입어주지 않겠나? (X~XXAC) * 한동안 못 본 사이에 상당히 점잖아졌군. 땀이 안 날리는 건 좋지만, 냄새나게 되지 않나? 그 차림. (XrdR) (#) ■ vs[[액슬 로우|액슬]] * 음~ 그레이트한 리치야! 하지만 공격이 내게 닿기 전에 10번은 칼을 휘두를 수 있겠는데. (X~XXAC) * 특기를 내세우는 녀석은 뒤떨어지는 부분이 있단 사실을 모르지. 모든 면이 그레이트한 내가 보면 그 부분이 약점으로 보인다는 말씀. (XrdR) (#) ■ vs[[자토 ONE|자토]]/[[에디(길티기어)|에디]] * 발도술의 진수란 마음을 포착해 그걸 꿰뚫는 마음의 경지. 속임수 공격으로 날 현혹시킬 순 없어. (X, XX/~XXAC) * 미안하지만 죽은 사람을 베는 검은 갖고 있지 않거든. 이쯤에서 물러나 줘. (XX~XX#R) * 넌 죽었다고 들었는데... 저 세상에 미녀는 있었어? (XrdR) (#)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전장에서 드레스업은 당연한 매너지. 하지만 먼지 하나 묻힐 여유도 없다면 진정한 몸단장이라고 할 순 없겠는데. (X~XXAC) * 쿨한 척 하려면 물러날 승부에서 무리하면 안 되지. 갬블러를 상대로 운에서 당해낼 리 없다고. (XrdR) ■ vs죠니 * 일류 감정사도 구분 못하는 이미테이션이 있다고는 들었지만... 신이 내린 이 섹시 바디를 흉내내는 건 불가능하지. (X~XXAC) * 일류 승부사는 말야, 멍청하게 패배해도 다시 승부하러 돌아와버리니까 일류란 거다. 진짜 포커 페이스는 겉만 흉내낸다고 배울 수 없어. (XrdR) ■ vs[[쿠라도베리 잼|잼]] * 남자를 유혹하는 건 위험한 불장난. 그 coquettish한 코스튬이 그대를 죄인으로 만드는 거야. (X~XXAC) * 승부사라는 건 사실 상당히 계산적이야. 하지만 여자의 허벅지란 생각하고 있던 걸 까먹게 하니까 무섭지. (XrdR) (#) ~~허벅지 모에~~ ■ vs[[바이켄]] * 글래머러스한 레이디는 그것만으로도 내 품에 안길 권리가 있지. 자아~. (X~XXAC) ■ vs[[미토 안지|안지]] * 엑센트릭하게 마무리했군... 나의 이 천재적인 왈츠 테크닉으로 상대해줬으니 감사하라구. (X~XXAC) ■ vs[[테스타먼트(길티기어)|테스타먼트]] * 누가 됐든 나에게서 여자를 떼어놓는 놈은 용서할 수 없어. (X~XX/) * 왜 그러지? 디지를 만나고 간다면서? (XXAC)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어떤 모습이든 내 눈에 들어온다면 어엿한 레이디지. 난폭하게 굴어서 미안해. (X) * 제법 힘을 조절할 수 있게 됐군. 뭐, 그건 그렇고 저녁식사는 내 몫도 준비해둬. (XX~XXAC) * 넌 젤리피쉬 쾌적단의 배에서 내렸다. 하지만 이번엔 너 자신이 배가 되는 거다. 힘내라. (XrdR) (#) ■ vs[[클리프 언더슨|클리프]] * 참룡도을 쓰는 건가. 대단하지만... 그게... 약간 스마트하지 못하단 말이야. (X~XXAC) ■ vs[[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순간의 기회에 심혼을 주입한다. 그게 승산을 잡는다는 것이지. 뭐, 2차전은 사절이지만. (X~XXAC)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난 온 인류의 절반이 필요로 하는 바쁘신 몸이지. 여흥 때문이라면 다음부턴 돈이라도 내실까. (XX~XXAC) * 여흥을 즐겼으면 팁을 내놔라. 전 인류의 절반이 애타게 찾는 난 좀 바쁘신 몸이거든. (XrdR) (#) ■ vs[[이노(길티기어)|이노]] * 과제는 앙상블이다. 원한다면 내가 음표가 돼주마. (XX~XXAC) * 악녀라는 건 이 세상에 없다. 악인이 있을 뿐이지. 여자를 부정적으로 표현하는 말은 내가 용서하지 않는다. (XrdR) (#) ■ vs[[자파(길티기어)|자파]] * 슬퍼하지 말아줘, 레이디. 자, 그 눈물을... 못 닦겠어! 좋아 그럼 이 몸의 품에 안겨 마음껏... 못 안겠어! (XX~XXAC) ■ vs[[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어째 기분이 불쾌하군. 포석을 깔아둘 속셈이었겠지만 무기를 내던져놓고 이길 만큼 발도술은 만만하지 않아. (XX~XXAC) ~~하지만 브리짓은 발도술을 공연기술 취급~~ ■ vs[[로보카이]] * 잠깐 못 보던 사이에 확 변했구나. 요즘 경찰은 다 그렇게 생겨먹었어? (XX) * 정확한 판단도 중요하지만 싸움은 논리가 아니야. 순간의 번득임과 어그레시브한 행동력이 필요하지. 즉, 엘레강스란 무엇인지 프로그램 해두도록. (XX#R~XXAC) ■ vs[[아바(길티기어)|아바]] * 지식보다도 쾌적단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배우는 편이 좋겠군... 자. (XX/~XXAC) ■ vs[[오더 솔]] * 쓸데없는 움직임이 너무 많던데... 내가 싸움의 "진수"란 걸 가르쳐줄까? (XX/~XXAC) ■ vs[[베드맨]] * 언제나 "침대를 갖고 다니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그렇다는 건 네 모습이 내 꿈이라는 건가? ...이건 아니군. (XrdR) (#) ■ vs[[램리설 밸런타인|램리설]] * 시비는 받아도, 건 상대에게는 돌아가지 않는 법이야. 쿨링 오프란 게 있거든. (XrdR) ■ vs[[신 키스크|신]] * 연장자를 배려하는 남자는 스마트하지. 하지만 젊음이 곧 강함이라고 착각하는 녀석은 장난꾸러기다. (XrdR) (#) ■ vs[[엘펠트 밸런타인|엘펠트]] * 여자가 왜 그렇게 결혼을 서두르는지 물을 정도로 눈치 없지는 않다. 그러니까 왜 남자가 결혼을 하기 싫어하는지도 묻지 말아줘. (XrdR) (#) ■ vs[[레오 화이트팽|레오]] * 운을 살리지 못하는 녀석은 운이 자기편인 것도 못 알아채니까 이기지 못하는 거다. 자신감이 지나친 녀석은 대개 이런 타입이지. (XrdR) (#) ■ vs[[잭 오]] * 뭐, "운"으로 이겼다고? 그것도 좋지. 운을 부르는 게 승부사의 재능이니까 말이야. (XrdR) (#) ■ vs[[금혜현]] * . (XrdR)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남의 타이밍에 안 들어오고, 도발에 안 넘어오고, 자신의 스타일을 철저하게 하는 건 승부의 정석이야. 하지만 찬스를 가진 놈과 주우러 가는 놈 사이엔 차이가 생기기 마련이지. (XrdR)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죠니(길티기어),version=151,paragraph=4)]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죠니(길티기어)/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