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cdn.ubergizmo.com/photos/2007/4/iriver-clix-gen2.jpg 아이리버의 MP3. 당시 [[코원]] [[D2]]의 대항마로 알려진 mp3 플레이어이다. '''당시''' 최고의 액정으로 평가받았던 ~~손담비의~~[[아몰레드]]가 탑재된 제품이다. 디자인 컨셉트는 작은 비누로, 이를 바탕으로 하여 만지작거리기 쉬운 유선형 디자인과 비교적 얇은 12.8mm~~이게 얇아??~~두께로 디자인'''만으로는''' D2보다 앞선듯한 제품이다. mp3 플레이어 시장이 거의 사양사업이 된 이후에 봐도 참 예쁜 디자인이다.~~다만 스펙이...~~ ||<:><-2> '''스펙'''[* 후에 DMB만 넣어 출시한 Clix+와 똑같은 스펙이다. || ||<:> '''CPU''' ||<:>[[ARM(CPU)|ARM]] 기반 AP || ||<:> '''용량''' ||<:>4GB, 8GB || ||<:> '''색상''' ||<:>Black, White || ||<:> '''디스플레이''' ||<:>56.4mm AMOLED (320*240) || ||<:> '''크기''' ||<:>가로 80.3mm * 세로 46.8mm * 두께 12.8m || ||<:> '''무게''' ||<:> 약 56g || ||<:> '''재생 시간''' ||<:> 오디오 23시간 / 비디오 5.5시간 / DMB 3.5시간[* Clix+ 제품에만 해당된다.]--이건 뭐 구형 맛폰급이네--|| ||<:> '''EQ''' ||<:> 7EQ, User EQ, SRS WOW HD || ||<:> '''음악 지원''' ||<:> MPEG 1/2/2.5 Layer 3, WMA, OGG|| ||<:> '''비디오 지원''' ||<:>WMV9 SP, MPEG-4SP || ||<:><|3>'''그 외''' || [[어도비]] [[플래쉬]] 지원 [[FM]] 가능, 녹음 가능 [[DMB]] 불가[* 나중에 Clix+에서 지원되었다.]|| 스펙을 보면 알겠지만 그 당시에는 D2에 대항 할 만한 스펙이다. ~~물론 지금은 누가 가지려 하겠어~~ 조작은 MP3 U10[* 이 기기가 D*Click 기술이 처음 도입된 기기로 인기를 끌었다.]에서 시작해 Clix와 거의 동시에 출시한 B30[* Clix보다 두껍고 액정이 일반 LCD였지만 DMB가 있는 MP3였다.]와 같은 D*Click 시스템[* 기기의 양 옆과 위 아래를 손으로 누르면 딸깍 소리가 나며 눌리는 것으로, 버튼이 아니라 기기 자체를 누르는~~자기들 말로는 감성클릭~~ 방식이다.]을 채택하였다. 이 시스템(...)은 매우 직관적이어서 이 기기에 있는 직관적인 UI와 매우 잘 맞는 느낌이다. 반응 속도도 매우 빠르고.... 그러나 무엇보다 [[아이리버]]가 강조한 이 기기의 강점은 ~~지금은 번인으로 무지 까이고 있는 아몰레몰레~~[[아몰레드]][* 당시 Clix는 색재현율이 매우 높다는 것으로 많이 어필하였고 이후 아몰레드 제품들이 우후죽순으로 출시되었다.]였다.~~이건 번인 없나??~~ 음장은 그 유명한 SRS WOW HD. 당시 입체감이 뛰어난 것으로 평을 받았는데, 코원의 BBE와 많이 비교되며 저음은 BBE, 고음은 SRS로 mp3를 추천해주는 기기 덕후들이 더러 있었다.~~다 필요없고 아이리버는 디자인.~~ 이후 DMB가 추가된 제품인 Clix+가 출시돼 Clix와 B20을 구매한 많은 ~~호갱~~고객들을 [[충공깽]]으로 만들었다. 아마 재고정리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D2가 D2+로 재고정리 한다고 똑같이 하냐 에라이...~~ [[분류:음향 기기]] Clix 문서로 돌아갑니다.